여행기

Moxie의 로마 여행기 4편입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저희가 갔던 성당이 로마 4대 성전에 들어있는 Santa Maria Maggiore 성당이였습니다.

우연히 간 곳인데, 유명한 곳을 가게 되었어요.

워낙에 유명한 곳이여서, 이곳의 미사와 방문 이야기로 4편을 만들어 봤습니다.

로마 여행을 가기전에 와이프와 했던 얘기가 있었는데요.

제가 천주교 신자가 아니라서,

로마에 가면 모든 일정이 "성당-성당-성당-성당"으로 이루어지는 여행은 갈 수 없다는게 제 입장이였습니다.

천주교 신자인 와이프는 당연히 기회가 닿는대로 많은 성당을 가고 싶어 할 것이구요.

그래서, 절충안으로.. 여행은 일반 구경을 주로 하되, 내가 일요일에는 꼭!!! 성당에 미사를 같이 드리러 가 주마!!

이게 조건아닌 조건이였어요. ㅎㅎㅎㅎ

위에 언급한 조건이 있으니까 일단 (피곤한데도) 일요일 오전에 부지런히 일어납니다.

호텔 주변에 있는 성당을 검색해 봤더니, 5세기에 설립되었다는 성당이 멀지 않은곳에 있었습니다.

호텔에서 구글 지도를 보면서 위에 보이는 골목 골목을 지나서 갔어요.

바로 여기예요.

Basilica di Santa Maria Maggiore.

호텔에서 걸어서 약 15분이면 가는 거리에 있었어요.

이날은 날이 좀 흐렸는데, 호텔에서 걸어와서 본 성당의 정면 모습입니다.

성당에 입장할때, 공항 시큐리티처럼 검색을 하고 들어갑니다.

입구에서 찍어본 성당 앞 광장의 모습이예요.

처음에 성당 안으로 들어가니까, 메인 성전은 불이 꺼져 있습니다.

저희는 아침 8시 미사에 갔는데, 일요일 큰 미사는 12시인가? 5시인가? 암튼 늦게 한다고 했어요.

이날이 저희가 호텔은 St. Regis로 옮기는 날이기도 했고,

오후 3시까지 스페니쉬 계단으로 가서 로마 씨티투어팀을 만나야 해서, 그렇게 시간이 여유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성당은 성당 안에 있는 여러가지 방(?)에서 각 시간대 별로 소규모의 미사가 수시로 열리고 있었거든요.

이곳이 저희가 이날 8시 미사를 드리러 들어갔던 곳입니다.

안에서는 사진을 못찍게 해서 미사가 다 끝나고 나와서 한장 찍었어요.

규모가 크지는 않았는데, 그 시간에 열리는 미사로서는 제일 큰 미사였네요.

이탈리아 언어로 미사는 진행되었고, 신부님의 강론중에서 알아들을수 있었던것은 "Importante"와 "Pasta" 밖에 없었는데..

저에게는 색다른 감동이 있는 경험이였네요. 젊은 한국분 커플도 계셨었는데, 미사가 끝날때쯤엔 어딘가 가셨더라구요.

미사가 끝나고 성당 내부를 둘러봅니다.

가운데 아래층으로 가는 곳에 이렇게 만들어 놨습니다.

이 성당의 역사와 함께하는 누군가의 무덤/관이 있는 곳 같았어요.

그곳에 이렇게 동상이 있었습니다.

캐톨릭 역사를 잘 모르는 저로서는 이분이 누군지 모릅니다. 와이프도 누군지 모르더라구요. :)

이렇게 되어있어요.

이분의 이름이 여기에 나오는것 같지요?

아래에서 저희가 미사를 봤던 곳이 보이네요.

내부 벽화와 조각들이 굉장히 화려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위로 다시 올라와서, 이 성당의 다른 방들을 둘러 봅니다.

한쪽의 복도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이곳에 왼쪽에 각각의 방이 미사를 볼 수 있게 되었는 곳이예요.

저희가 들어갔던 미사는 약 5~60명 정도 들어가는 방이였고, 다른 방에서 하는 미사를 보니까, 적게는 10명이 앉으면 꽉 차는 작은 방에서 미사를 보는 곳도 있었어요.

이 사진 왼쪽에 보이는 작은 Booth같은 곳은 고해성사를 하는 곳인데요.

각각의 Booth 앞에 고해성사를 할 수 있는 시간과 함께, 그 부쓰에서 할 수 있는 언어를 적어놓은 것이 이색적이였습니다.

한국말로 할 수 있는 곳은 못 봤습니다.

이곳도 미사를 드리는 곳 중의 한 곳인데요. 저희가 갔을때는 아무도 없었어요.

이곳의 주임신부님의 무덤인것 같습니다. 성당 한쪽에 이렇게 모셔놨습니다.

이렇게 일요일 오전에 한시간 현지 미사도 보고, 멋진 성당도 여기저기 구경해 봤습니다.

나오기 전에, 이곳에 성당 기념품점이 있었어요.

사진을 찍기가 좀 그래서 사진은 없는데요.

정말 많은 로마의 기념품, 이 성당의 기념품, 그리고 캐톨릭에 대한 기념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곳에 가시면 꼭 들려서 가시도록 하세요.

성당에서 미사를 마치고, 아침을 먹으러 테르미니 역쪽으로 걸어나옵니다.

성당이 역에서 걸어서 10분도 안 걸리네요.

아침식사를 어디서 했는가?

로마에서 멕도널드 한번 가 봤습니다.

로마 멕도널드에는 미국과 좀 다른것이 있었어요.

저렴한 가격에 맛도 아주 좋았습니다.

로마 멕도널드의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 있습니다.

Moxie의 이태리 로마 맛집 #4 - McDonald's Rome & Cotto Ristorante

성당에서 나와서, 멕도널드로 가는 동안에..

아침부터 문을 열은 기념품 가게가 있었는데요.

제가 요즘에 하드케이스 캐리온 가방에 여행지, 항공사 스티커를 붙이는 재미가 생겼어요.

그래서 위의 멋진 스티커 두개를 구해서 가방에 또 붙였습니다. ㅎㅎ

로마에 온지 3일째인데, 벌써 로마를 사랑하게 되었어요!!!

다음편 Moxie의 로마 여행기 5편에서는,

전날 바티칸 투어를 잘 해주신, 이태리 씨티투어의 김혜란 가이드님을 따라가는 로마 씨티투어 이야기로 이어지겠습니다.

스페니쉬 계단, 트레비 분수, 판테온, 나보나광장 등등의 로마의 멋진 곳들의 사진과 여행기를 5편, 6편에 걸쳐서 한번 남겨보도록 할게요.

계속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5편에서 만나요.

1. 0댓글

Moxie의 이태리 로마 여행기 #5 - 스페니쉬 계단(Spanish Steps), 트레비 분수(Trevi Fountain)

Moxie의 로마 여행기 5편입니다. 이번 로마/밀라노 여행에서 정말로 운이 좋았던 3가지가 있는데요. 1. 베드로 성당에 열려있었던 성년의 문 - 11월 20일까지만 열리고 다시 닫혀서, 다음 Holy Year에 열린다고 합니다. 2. 청소작업후 다시 열어놓은 ...
    Date2016.12.24 ByMoxie Reply0 Views134 file
  2. 0댓글

Moxie의 이태리 로마 여행기 #4 - 로마 4대 성전: 산타 마리아 마지오레 성당에서의 미사 (Basilica di Santa Maria Maggiore)

Moxie의 로마 여행기 4편입니다. 3편까지의 바티칸 투어를 마치고, 그 다음날(일요일) 오전에 성당에 미사를 드리러 갔었어요. 그냥 검색으로 호텔 주변에 있는 성당을 찾아서 갔었는데, 굉장히 좋았거든요. 나중에 알고보니, 저희가 갔던 성당이 로마 4...
    Date2016.12.23 ByMoxie Reply0 Views107 file
  3. 0댓글

Moxie의 이태리 로마 여행기 #3 - 성 베드로 성당 (St. Peter's Basilica) 그리고 그 후에 가본 Santa Maria Novella

Moxie의 이태리 로마 여행기 3편입니다. 2편에서 보신 바티칸 뮤지엄 투어를 마치면, 베드로 성당 지하로 통하는 곳을 지나면서 역대 교황들의 무덤이 있는 곳을 구경하게 됩니다. 여러명의 교황님들 무덤이라서 어느것이 누구의 무덤인지 다 기억도 나...
    Date2016.11.28 ByMoxie Reply0 Views184 file
  4. 4댓글

Moxie의 이태리 로마 여행기 #2 - 바티칸 박물관 (Musei Vaticani)

이태리 로마 2편입니다. 이번 로마 일정에서 투어를 두가지를 했었습니다. 바티칸 투어를 꼭 해야할듯 해서 했고요. 로마 씨티 투어를 해야할것 같아서 그것도 했어요. 다녀오신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가이드 회사에 따라 하루에 두가지를 다 할수...
    Date2016.11.27 ByMoxie Reply4 Views222 file
  5. 2댓글

Moxie의 이태리 로마 여행기 #1 - 가는길

9월말에 출발해 5박 6일동안 로마(3박)와 밀라노(2박)를 다녀왔습니다. 생애 처음으로 가보는 Italy~ 기억에 남는 좋은 경험들이 많아서, 블로그에 후기 남겨 봅니다. 델타항공, 아메리칸 항공을 이용했고, 이탈리아 내에서는 기차이용, 호텔은 Radi...
    Date2016.11.27 ByMoxie Reply2 Views158 file
  6. 6댓글

Moxie의 2016년 Las Vegas 여행기 #3 - Vagas에서 다녀오는 Zion Canyon

Zion Canyon에 다녀오기로 한 날이 밝았습니다. 아주 화장합니다. 온도는 약 110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는데, 그래도 3대 캐년인데 고생은 되겠지만 가보자 하고 아침 일찍 떠났어요. 물론 저는 3대캐년을 모두 다 가보긴 했는데, 한참전에 가봐서 기억이 또...
    Date2016.08.28 ByMoxie Reply6 Views357 file
  7. 2댓글

Moxie의 2016년 Las Vegas 여행기 #2 - Zumanity Show at New York-New York Hotel

이번 라스 베가스 여행에서는 Cirque Du Soleil 쑈중에 하나를 보기도 맘먹고 준비를 했습니다. 베가스에서는 여러가지 유명한 쇼를 합니다. 그동안에 봤던 것을 꼽자면... KA Show, La Reve show, Michael Jackson, 그리고 Absinthe쇼(이 쇼 정말 재미...
    Date2016.08.28 ByMoxie Reply2 Views372 file
  8. 0댓글

Moxie의 2016년 Las Vegas 여행기 #1 - 도착날, 그리고 렌트카 열쇠 사건의 전말

지난달에 다녀왔던 라스베가스 후기를 남깁니다. 베가스는 매년 2번정도 다녀오기 때문에 특별한 일이 없으면 후기를 남기지 않지만, 이번 여행은 후반기에 와이프가 베가스로 조인하게 되어서, 여기저기 가 볼수 있는 기회가 있었어요. 많은것을 하지는 ...
    Date2016.08.28 ByMoxie Reply0 Views469 file
  9. 0댓글

Moxie의 Florida 주말 여행기 #3 - Diplomat Resort & Spa

6월 중순에 주말을 이용해서 Hollywood, FL에 며칠 다녀왔습니다. 일과 관련되어서 가보게 되었지만, 주말에 가야하는 일정이라서... 개인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있었어요. 요즘엔 서울 계신분들이 부산에 자주 가시듯이 제가 마이애미를 갑니다. ㅋ ...
    Date2016.07.05 ByMoxie Reply0 Views466 file
  10. 2댓글

Moxie의 Hong Kong 구경 반나절 - Central Pier, Tsim Sha Tsui(침사추이) 길거리

이번 여행중에 여러분들 이미 많이 다녀오신 홍콩에 반나절 있었습니다. 싱가폴로 아래 글에 쓴 비행기 타러 들어갔다가, 나오는 편이 홍콩으로 돌아나오게 잡히는 바람에 한번 가보게 되었어요. Moxie의 2016년 일등석 탑승기 #4 - Singapore Airlines...
    Date2016.05.15 ByMoxie Reply2 Views809 file
  11. 0댓글

Moxie의 Singapore Layover #3 - Marina Bay Sands Sky Park

싱가폴 레이오버의 막바지로 접어들었습니다. 이곳에 멋지게 서 있는 Marina Bay Sands Hotel의 전망대에 올라가서 멋진 싱가폴의 야경을 보고 왔습니다. 세계에서 제일 크다는 Singapore Flyer에 올라가서 보는 방법도 있긴 했는데, 혼자 여행에 좀 그렇...
    Date2016.05.11 ByMoxie Reply0 Views684 file
  12. 0댓글

Moxie의 Singapore Layover #2 - Sentosa Island, Cable Car Museum, Chinatown

오전 첫 일정으로 Merlion Park에서 사진도 많이 찍고 즐거운 시간을 지내고, 택시를 타고 움직입니다. 센토사 섬에 가보려고 했는데, Faber Mountain에 가서 케이블 카를 타고 들어가면 전체를 볼 수 있다하여 그렇게 해보기로 합니다. 택시가 한참을 ...
    Date2016.05.08 ByMoxie Reply0 Views452 file
  13. 0댓글

Moxie의 Singapore Layover #1 - Changi 공항, Merlion Park

숙박으로 따지면 2박 3일간의 일정이지만, 저녁 도착, 새벽출발로 하게된 싱가폴 하루 여행기 입니다. 여행날짜는 2016년 3월 31일부터 4월 2일이예요. 하루밖에 없는 짧은 시간에 많은것을 하려고, 여행 출발 전에 조금 조사를 해 보고 가긴 했습니다....
    Date2016.05.08 ByMoxie Reply0 Views472 file
  14. 11댓글

Moxie의 Dubai 50시간 #4 - Burj Khalifa, 세계에서 제일 높은 건물을 가다

두바이 여행의 마지막날 저녁에 다녀왔던 세상에서 제일 높은 건물, Burj Khalifa 이야기입니다. 2014년에 148층에 전망대가 새로 생겼는데,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가는 124층 전망대에 올라갔다가 왔어요. (제일 높은 층은 163층이래요) 표를 특별히 ...
    Date2016.04.25 ByMoxie Reply11 Views851 file
  15. 2댓글

Moxie의 Dubai 50시간 #3 - 북한식당 옥류관, Kyte Beach, Burj Al Arab

전날에 멋진 사막투어의 여운을 뒤로한채, 두바이에서의 3일차 아침이 밝았습니다. 피곤했는지 조금 늦잠을 잤어요. 침대에서 나오기가 싫더라구요. ㅋㅋㅋ 3일차의 일정중에 제일 큰것은 저녁에 버즈 칼리파에 가는것이였구요. (티켓을 미리 구매...
    Date2016.04.21 ByMoxie Reply2 Views1371 file
  16. 4댓글

Moxie의 Dubai 50시간 #2 - Dune Bashing Safari (사막투어)

두바이 체류 50시간중, 도착 다음날 갔던 사막 Dune Bashing Safari Tour 이야기입니다. 사막 투어를 한번도 못해본 촌놈(?)이라..ㅋㅋㅋㅋ 이번에 두바이에서 했던 이 투어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평생 기억에 남을만한 경험이였어요. 후기에 그 기...
    Date2016.04.18 ByMoxie Reply4 Views638 file
  17. 4댓글

Moxie의 Dubai 50시간 #1 - Dubai 도착, 공항모습, Dubai Mall, 분수쇼

3월말에 다녀왔던 두바이 여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다들 아시듯이 알라스카 마일의 에미레이츠 발권 디밸류가 있기전에 바로 다녀왔고요. 두바이 스탑오버로 3박 3일 있게 되었는데요. 체류시간을 잘 계산해 보니까, 딱 50시간이네요. 지난 Tokyo 50시간 ...
    Date2016.04.16 ByMoxie Reply4 Views1161 file
  18. 2댓글

Moxie의 2016년 일등석 탑승기 #2 - Emirates Airlines First Class A380-800 (DXB-ICN)

두바이 공항의 라운지를 나와서 기다리던 A380-800에 탑승하러 갑니다. 두바이에서 한국으로 가는 8시간 비행기예요. Emirates First Class Lounge Review - DFW AirportMoxie의 2016년 일등석 탑승기 #1 - Emirates Airlines First Class B777-300ER[호...
    Date2016.04.09 ByMoxie Reply2 Views838 file
  19. 2댓글

Moxie의 2016년 일등석 탑승기 #1 - Emirates Airlines First Class B777-300ER (DFW-DXB)

[Moxie가 직접찍은 비디오. 손모델은 제 담당 승무원께서 수고해 주셨습니다~. Thank you, Lynsey!!!] 이렇게 일등석 비행기에서 샴페인 한잔한다면 참 좋겠지요? 그동안 수 많은 유튜브 비디오와 여행 블로거들의 리뷰에서만 구경했던 그 비행 경험...
    Date2016.04.05 ByMoxie Reply2 Views953 file
  20. 4댓글

Moxie의 2014 일등석 탑승기 #3 - KE A380-800 ICN-ATL 구간

이번편에는 2014년 일등석 체험여행의 마지막편, A380-800 일등석 탑승의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일본을 거쳐, 한국 집에서 일주일 잘쉬고, 이제 또 돌아갑니다. 인천에서 출발하는 일등석이라, 2013년에 비지니스석 탔을때 못가봤던 일등석 라운...
    Date2014.12.19 ByMoxie Reply4 Views9486 fil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2016-07-31
blank
[7월 설문] 해외여행을 떠날 계획이 없는 이유는 ~ (15)
1 최근에 해외를 다녀와서
2 비용이 부담되서
  bar 7 (46%)
3 테러나 자연재해의 위험때문에
  bar 3 (20%)
4 미국 국내관광으로 충분해서
5 시간이 없어서
  bar 9 (60%)
6 같이 갈 사람이 없어서
  0 (0%)
7 자녀가 어려서
  bar 5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