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bership Rewards by American Express

Membership Rewards by American Express

Bookmark

지난번 Ultimate Rewards Points와 Starwood Preferred Guest 프로그램에 이어, 이번에는 Membership Rewards에 대해서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소위 얘기하는 포인트 적립/사용의 3대 포인트 중에 하나이므로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Screen Shot 2015-02-04 at 10.03.43 AM.png

Membership Rewards(이하 MR) 포인트는 American Express 카드사에서 운영하는 카드회원제 로열티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등록은 해당하는 크레딧카드를 통해 자동 등록이 되지요. 포인트 적립의 기본 룰은 $1 당 1포인트적립이 기본인데, 각종 크레딧/챠지카드에 따라 카드 오픈 사인업(Sign-up) 보너스 포인트를 주기에, 카드 발행을 이용하여 한번에 많은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MR 포인트를 적립하기에 대표적인 American Express Card가 몇장이 있습니다. 각 크레딧/챠지카드의 베네핏은 크레딧카드 페이지를 참조해주시구요. 

1. American Express Platinum Card 


2. American Express Premier Rewards Gold Card 


3. American Express Everyday Credit Card

American Express 공홈에서는 포인트 적립에 대해서는 많이 다루고 있지 않고, 주로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는데요. 그들이 알려주는 방법이 주로 MR을 이용한 여행예약, 각종 기프트카드 구매,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포인트를 이용하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하면, MR 포인트를 이용해서 비행기를 어떻게 타나요?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쇼핑몰 이용이나 기카로의 전환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MR 프로그램에도 제휴회사들이 있습니다.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로 전환해서 비행기표 발권도 가능하고요. 호텔체인 포인트로 전환하여 호텔 숙박도 가능합니다. 이 제휴회사중에 UR, SPG와의 공동 제휴회사들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전환되는 제휴회사를 잘 이용하여 포인트 전환을 한다면, 여러분께서는 MR 포인트로 항공으로 가는 무료여행에 한걸음 더 가까이 가실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British Airways, Singapore Airlines, Virgin Atlantic의 경우에는 UR, SPG, MR  세곳에서 모두 전환이 가능합니다. 또 MR은 SPG와 전환이 공유되는 다수의 항공사가 있습니다.  효율적인 이용방법은 저희가 싸이트내에서 계속 이야기의 주제가 될듯합니다. 

다음은 MR 포인트 전환 제휴 파트너 리스트입니다. 

Screen Shot 2015-01-30 at 5.48.24 PM.png

각 제휴사마다 포인트 전환시에 주의사항들도 몇가지가 있습니다. 

이 사항은 Moxie 따라하기에 포인트 전환 페이지에서 좀 더 다뤄보겠지만, 미리 간단히 몇가지만 예를 들어보자면..

1. MR 포인트를 Delta Airline으로 옮기실때 수수료가 있습니다. 1,000포인트당 $0.60에, 최고 $99까지 수수료가 붙습니다. 

2. SPG 호텔로 옮기실때는 MR 포인트가 1/3 토막이 나서 전환이 됩니다. 이렇게 하시는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3. One way traffic – 한번 전환시키신 포인트는 다시 MR로 되돌려 올 수가 없습니다. 

포인트로 비행기 타는 저희에게는 아주 중요한 MR 포인트에 대해서 몇가지 얘기해 봤습니다. 

UR도 중요하고, SPG도 중요하고, MR도 중요합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이 발표되거나, 다른 사항 있으면 수정해 놓겠습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