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9로 American Airlines 마일 10만 마일 적립하는 방법?

$89로 American Airlines 마일 10만 마일 적립하는 방법?

Bookmark

$89에 AA 마일 10만마일 적립하는 하는 방법!!!

에이~~ 말도 안된다구요?

지금부터 말씀드리는 두장의 카드가 모두 없으신 분들은 오늘 제가 했던대로 하시면 됩니다. 

American Airlines과 US Airways의 합병이 이루어 진다는것은 모두들 알고 계실듯 합니다. 

AA공홈에 가시면 이렇게 광고하고 있지요.

Screen Shot 2015-03-13 at 8.12.10 PM.png

이렇게 하는 데 몇가지 중요한 날짜들이 있습니다. 

이중에 가장 중요한것이라 할 수 있는 사항이 US Airways Premier World Master Card의 신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3월 20일까지만 신청을 받는다고 발표가 되었습니다. 

또, 3월 20일까지 US Airways 계좌와 AAdvantage계좌를 연계시켜야 한다고 나와있구요. 

그러면, 4월 중순에 두 계좌의 마일이 1:1로 합쳐진다고 발표를 했지요.

US Airways Premier World Master CardCiti AAdvantage Platinum Select Master Card

제 와이프처럼 이 두장의 카드가 현재 없으신 분들은 

단 연회비 $89에 모두 10만마일의 American Airlines마일을 적립하실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1. 현재 US 어카운드도, AA 어카운트도 없는 와이프의 각각 계좌를 만듭니다. 

2. 각각의 어카운트 번호가 생성이 된 후에, 두군데중의 한곳의 공홈으로 어카운트 합병 신청을 하러 들어갑니다. 로그인 하시면 자동으로 팝업이 되어 나옵니다. 저는 US 공홈으로 들어가니 이렇게 AA 번호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Screen Shot 2015-03-13 at 8.18.48 PM.png

3. AA 멤버 번호를 넣고 submit버튼을 누르니 이렇게 나오는군요.

Screen Shot 2015-03-13 at 8.19.33 PM.png

4. 이제 크레딧카드를 신청하러 가 봅니다. Barclay Bank(US Airways)와 Citi Bank(AAdvantage)의 카드를 같은날 할때는 항상 저는Barclay Bank카드를 먼저합니다. 이번에도 예외는 없습니다. 순서대로 입력하고 (항상 그렇듯이) 떨리는 마음으로 신청을 합니다. 

바로 승인 나왔습니다. 아마도 와이프 이름으로 처음하는 바클레이 카드라 그런가요? $5,000로 (간신히) 승인 되었습니다. 

이카드는 카드 받아서 한번만 쓰고, 연회비 $89을 지불하면 5만마일을 준다고 되어있습니다. 

카드 신청 링크:  US Airways Premier World Master Card

Screen Shot 2015-03-13 at 7.59.57 PM.png

5. 칼을 빼 들은 김에 하나 더하기로 합니다. 원래 그렇게 해서 10만마일 만들려고 시작한 일입니다. Citi AAdvantage Platinum Select Master Card입니다. 이 카드도 (역시) 떨리는 마음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버튼을 누릅니다. 

역시 바로 승인이 나는군요. 리밋도 넉넉하게 줍니다. 

이카드는 3개월에 $3,000 스펜딩이 있어서, 제 이름으로 AU도 신청했습니다. 제가 주로 스펜딩을 책임지기에 그렇게 해야합니다. 

카드 신청 링크: Citi AAdvantage Platinum Select Master Card

Screen Shot 2015-03-13 at 8.07.08 PM.png

와이프가 마지막으로 했던 카드가 언젠지 기억도 안나는군요. 작년에 언제 Amex Everyday Card만든게 마지막인것 같은데, 아마도 10월아니면 11월인듯 합니다. 크레딧도 관리가 잘 되었던것 같습니다. AA카드 신청하고 밑에 이렇게 크레딧 점수를 보여주는군요. 

Experian에서 808점이랍니다. 훌륭하군요. 

Screen Shot 2015-03-13 at 8.07.33 PM.png

6. 이렇게 해서 순식간에 두개의 항공 어카운트 열고, 두개의 크레딧 카드를 열었습니다. 

이번 두장에서 모두 써야하는 스펜딩은 3개월에 $3,000. 그리고,  US Airways카드 연회비 $89. 

이렇게 하고나면 양쪽 항공 어카운트에 각각 5만마일과 5만 3천마일이 적립이 됩니다. 

그리고 4월 중순이 지나서 두 어카운트가 합쳐지게 되면, 

결국에 American Airlines  어카운트에 10만 3천마일이라는 거대한 마일이 적립되게 되는군요. 

AA 마일 10만이면, 쓸곳 많이 있습니다. 

AA 비지니스석으로 미국-한국 왕복 할 수 있구요.

SPG로 조금 더 붙이면, 미국-한국  JAL 일등석 타실수 있는 마일이 준비가 됩니다. 

게다가 스펜딩 $3,000과 연회비 $89에 이렇게 가능하다는게 현실로 이루어졌습니다. 

몇가지…

1. 저는 이 두장의 카드가 모두 없는 와이프의 이름으로 신청했습니다. 하시기 전에 꼭 허락받고(?) 하세요.ㅋㅋ

2. 개개인의 크레딧 상황에 따라서 승인 여부가 다를수 있습니다. 

3. US Airways카드 없으신 분들은 3월 20일 전에 꼭 신청하도록 하세요.

4. 두장 바로 승인 난김에 Chase BA 5만마일 첫해 연회비 없는 카드까지 해 볼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와이프에게 얘기했더니 표정이 조금~~ 그래서 안했습니다. (보통 세장정도 한번에 하는데, 그렇게 하실때는 이렇게 각 은행을 하나씩 하시는게 방법입니다.)

5. 그럼 제 카드 상황은?  US Airways카드는 11월에 전화했더니 연회비를 면제해주어서 아직 소유하고 있구요. AAdvantage카드는 이번에 연회비 나왔길레, 오늘 전화해서 얘기를 해 보았으나 별다른 오퍼를 주지 않길래, 몇개월 후의 처닝을 목표로 취소시켰습니다. (CSR이 18개월 확인 해 줬습니다.) 


이상 단돈 $89로 10만 마일 적립하게 된 이야기였습니다. 스펜딩 끝나고 마일 모두 적립되면 업댓한번 하겠습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XAlex
03/14/2015 6:06 am

아직은 부러울 따름입니다. ㅎㅎ
인어 축하드려요…
6개월은 쉬었다가 Citi를 도전해 봐야겠어요..
아깝네요..10만 3천~ ㅎㅎ

늘푸르게
03/14/2015 10:50 pm

정말 좋은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