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ti의 공격적인 포인트 마케팅 – 이제부터 시작인가요?

Citi의 공격적인 포인트 마케팅 – 이제부터 시작인가요?

Bookmark

2014년 언젠가부터…. 

Chase UR 포인트 시스템을 견제하는 Amex가 각종 Offer를 내 놓으면서 한참 경쟁이 심했었습니다. 스테잇먼트 크레딧 형식으로 돌려주는 이런 오퍼들은, Chase UR포인트 적립보다 더 많은 매력이 있었지요. 2015년 현재도 끊임없이 좋은 Amex 오퍼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Amex의 Everyday Card의 출현도, Chase Freedom의 카테고리 5% 보너스를 견제하면서 나오게 된 카드임에 틀림 없구요. 그에 맞춰 Chase에서는 2015년 1사분기에 Grocery Category를 추가시키면서 맞대응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렇게 메이져급 은행들이 서로간의 경쟁을 시작하면, 이득을 보는것은 소비자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한동안 체이스와 아멕스의 경쟁이 심했는데, 2015년 2사분기에 접어들면서 Citi Bank가 드디어 칼을 뽑았어요. 

작년부터 ThankYou 포인트의 전환 파트너를 조금씩 늘려가면서 준비작업을 했던것으로 보이는데요. 

많지는 않지만, 저희에게는 몇군데 쓸만한 곳들이 있어서, 나름 관심을 가지고 있었지요. 

UR, MR과 동시에 포인트 전환이 되는 파트너도 많이 있어서, 카드 오픈사인업 보너스만 두둑하다면 아주 매력있는 포인트 시스템입니다.

Screen Shot 2015-04-23 at 11.42.56 PM.png


오늘은 Citi Bank의 Thank You Point 적립을 위한 세가지 크레딧 카드를 소개할까 합니다. 

첫째 –

4월 첫째주에 난데없이 5만 포인트 오퍼로 찾아온 Citi Prestige 카드입니다.

Screen Shot 2015-04-23 at 11.50.31 PM.png

카드 오픈 3개월 동안 $3,000 스펜딩 완료시, 50,000 Thank You Points Bonus!!!

– 연회비: $450 (AU: $50)

– 지난 18개월동안에 Citi Prestige카드 소유의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신청 링크

Benefit List

– $250 Air Travel Credit Each Year(Calendar Year)

– American Airlines Admiral Club Lounge Access

– 4박 연박 호텔 숙박시 4th night FREE

– 해외 수수료 없음

– $100 Global Entry Fee Credit

– Air Travel, 호텔: x3 Thank You Points

– Dining & Entertainment: x2 Thank You Points

– 일반 사용시: x1 Thank You Point

등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위의 혜택들을 잘 계산해 보시면, 연회비 $450이 많은게 절대 아니라는걸 알 수 있으신가요?

둘째 –

4월 셋째주에 역시 5만 사인업 보너스로 찾아온 Citi Premier 카드입니다. Screen Shot 2015-04-24 at 12.03.26 AM.png

카드 오픈 3개월동안 $3,000 스펜딩 완료시, 50,000 Thank You Points Bonus!!!

– 연회비: $95 (첫해 면제, $0 for AU)

– 지난 18개월동안에 Citi Premier 카드 소유의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신청링크


Benefit List

Screen Shot 2015-04-24 at 12.14.13 AM.png

Premier카드는 연회비도 비싸지 않으면서, 사인업 보너스도 좋고, 카테고리별 혜택도 뛰어납니다. 

위의 두가지 카드의 오퍼가 공식적으로 언제까지라고 발표된것은 찾을수가 없구요. 

아마도 시간이 흐르면서 오퍼 마지막 날짜가 발표될것 같습니다. 

스펜딩 3~4개월에 $6,000까지 가능하신 분들은 두카드 모두 하시면 좋으실듯 한데요. 

하루에 두장을 같이 하시면 안되시구요. 

두장을 약 10일 정도의 간격을 두시고 신청하시는게 정석이라고 다른 블로거들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Citi Bank는 최근 60일동안에 두장이상 신청하면 안되어서, 그것도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은행들이 서로 경쟁하면서 오퍼를 내 놓을때, 신청해서 혜택을 받아내는게 저희가 또 해야 할 일이죠. 

이 두장의 카드에 대한 Moxie의 계획은, 일단 Prestige를 먼저 신청하려 합니다. 

다른것보다도 요즘에 많이 탑승하는 American Airlines. Admiral Club에 들어갈 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이 카드를 소유하게 되면 그부분이 해결 되더라구요. 

그리고나서, 스펜딩의 상황을 봐가면서 Premier를 해 볼까 하는 계획입니다. 

올해들어서 제 이름으로 신청한 Citi 카드가 없기때문에, 아무런 문제 없이 될듯 합니다. 

IMG_3681.JPG

이렇게 5만 + 5만 만들어서… 

멋있는 휴양지에 여행가면 정말 좋겠죠?

셋째 –

이렇게 Citi Bank에서 전략적으로 몰아치는 중에, 한가지 카드가 눈에 또 들어왔는데요. 

바로 이것입니다. 

Citi AT&T Access More Card

Screen Shot 2015-04-23 at 11.24.41 PM.png

저는 수년째 Verizon 손님이라 별 상관이 없겠지만,  AT&T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조금은 좋은 소식입니다. 

몇가지 혜택을 살펴보자면요~

– 카드 오픈 3개월동안 $2,000 스펜딩 조건, 연회비 $95 (첫해 면제 아님)

– 이 카드를 이용, 컨트랙 없는 전화기를 Full Price에 AT&T에서 구입하시고~

– 서비스 Activate과 함께, 15일 이상 서비스를 유지하시면~

– Citi Bank에서 최대 $650까지 스테잇먼트 크레딧을 넣어줍니다. 

– 전화기 구매 가격은 $2,000 스펜딩에 포함 됩니다. 

– 일년 $10,000 사용시, 10,000포인트 보너스를 받습니다. 

신청링크

AT&T 전화기를 Full Price 주고 사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조건인건 틀림 없는데요.  

포인트 적립률에서 좀 색다른게 있습니다. 

$1 쓸때마다 3배의 Thank You Point on following;

Purchases from Online Retail, and Travel Websites, 

Products & Services from AT&T

“Online Retail”이라고 명시된 부분에서 눈이 뜨이는데요. 

기프트 카드를 판매하는 온라인 샤핑 싸이트를 이용한다면 스펜딩을 소화하기도 편할뿐더러, 

세배의 포인트도 받게되니 좋을것 같습니다. 

참!!! 엇그제 Google에서 Cell Service에 대한 발표를 했지요? 

이 카드와 함께 AT&T에서 전화기 하나 장만하는것도 나쁘지는 않겠는데요?

AT&T Access More에 대한 링크

정리:

올해들어 Citi Thank You 에서 공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5만 포인트를 사인업으로 주는 카드가 두장이 동시에 진행중이구요. 

그래서 뒤져봤더니 전화기를 공짜로 살 수있는 카드도 있네요.

위의 포인트 전환 파트너 슬라이드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Moxie의 Thank You Point에 대한 궁극적인 목적은 Singapore Airline 일등석 탑승과 Air France 이용 Skyteam 항공 발권입니다. 

게다가 UR, MR과 겹치게 전환되는 파트너들이 있어서, 오늘 소개한 이 두장의 카드를 모두 하신다면, 포인트 적립에 한단계 위로 올라서실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이상 최근에 공격적으로 포인트 시장에 나오고 있는 Citi Bank Thank You 포인트 이야기였습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10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에릭
04/24/2015 12:20 pm

땡큐포인트의 가장중요한것 중에하나는 카드를 캔슬하면 그카드로 모아놓은 포인트가 없어진다는 겁니다 제가 그것 살리려 $100 정도 날린 일인입니다

Happy
04/24/2015 2:49 pm

정보 감사합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 🙂

기돌
05/08/2015 5:06 am

프리미어 승인 받은거 오늘 받았네요. 좀 기다렸다가 프레스티지도 도전해 볼까 고민 좀 해보겠습니다^^

존스크릭
10/09/2015 2:25 pm

이 칼렌더 이어 라는게 커드신청부터 1년이아니고 2015, 2016 이렇게 나가는건가요?( 에어라인 크레딧)
어디서 본것 같은데 못찾겠네요.
올해 비행기표 발권하면 250 크레딧 받고, 내년에 또 250 크레딧 받는건지요?
한참 찾아봐도 못찾겠습니돠~~~~

존스크릭
10/09/2015 2:32 pm
Reply to  Moxie

넵.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