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돌의 2018년 상반기 여행 5. HND 공항 JAL Sakura Lounge / HND->SIN JL 037 Business

아침 식사를 일찍 마치고 공항으로 향합니다. 언제 다시 올 수 있을지 모를 동경 파크 하얏의 두번째 숙박이여서 많이 아쉽습니다.

Airport Limousin 버스를 타고 하네다 공항에 도착합니다.

하네다 공항 체크인은 처음입니다. 체크인과 출국 수속을 끝내고 바로 JAL Sakura 라운지로 향했습니다.

지금 보니 오후 12:30분에서 오후 9시까지는 운용을 안하나 봅니다. 여기말고 Jal Sakura Lounge 가 하나더 있는데 중간에 운용안하는 시간에는 그쪽 라운지로 가면 될듯 합니다.

기회가 되면 일등석 라운지도 가보면 좋겠어요 ^^

입장 하자 마자 음료와 음식들이 있는 곳을 주욱 살펴봅니다.

이곳에도 맥주를 자동으로 따라주는 기계가 있어요. 맥주는 기린 으로 기억합니다.

음식들 계속 보시죠.

명란젓이 있습니다.

생선 요리

아침이라 그런지 샐러드와 서양식 아침 음식들이 보입니다.

호텔에서 아침을 먹었지만 그래도 한상 차려봤어요. 스프에 죽을 곁들여 봅니다. 명란젓 많이 먹었습니다.

별로 안짜서 흰쌀죽에 잘 어울렸어요.

카레도 맛봤구요. 시원한 맥주도 좋았습니다.

라운지에서 바라본 공항 풍경이에요.

식사를 마치고 좀 쉬다보니 어느덧 비행기 탑승 시간입니다.

정부쪽인지 재계쪽인지는 모르겠는데 좀 높은 사람들이 탑승하는지 그 사람들 먼저 들여보내느라 좀 대기했어요.

왼쪽으로 저희가 탑승할 보잉 777-200 기종 JL 037편이 보입니다. 하네다 공항에서 오전 10시20분에 출발해 싱가폴로 향하는 항공편입니다.

가운데 5D/5G 좌석이 저희 자리에요.

Sky Suite 3 형 좌석입니다.

다리 부분이 좀 좁긴 합니다. 일등석을 먼저 타서 좀더 좁게 느껴집니다 ㅎㅎㅎ

수납함과 충전단자들

생수 한병씩 자리에 준비되어 있었어요.

싱가폴까지 7시간5분이 걸리는군요.

슬리퍼

각종 어메니티들…

식사 시간입니다. 테이블은 이렇게 펴지네요.

샴페인잔 이쁘네요.

Charles Heidsieck Brut Reserve N.V.

생각치 못하게 대박이였던 식사가 시작됩니다. 일본식 도시락.

위쪽칸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1. Simmered Chicken & Vegetables with Soy Sauce

2. Crabmeat with Soy Starch Sauce

3. Poaced Potherb Mustard, Garland Chrysanthemum & Mushroom in Japanese Borth with Herring Roe & Abalone

그리고 아래칸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1. Seared Yellowtail with Grated Radish

2. Soy-simmered Beef Ginger Flavor / Burdock seasoned with Sesame / Broiled Sardine Sweet Soy Sauce Flavore /

Slow Cooked Egg / Vinegared Turnip wrapped with Smoked Salmon ‘Namafu’

육류와 어패류 음식들이 어우러지는데 하나하나 빠지지 않고 모두 다 제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이어지는 장어와 소고기 요리에요. 둘다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장어구이라니 감동입니다. 그리고 갈비찜 비슷한 요리가 소혀 요리인듯 하네요.

Dainomono : Japanese Style Stewed Beef Tongue / Broiled Eel Sweet Soy Sauce Flavor

Steamed Rice : “Yukigura Imazurimai” Koshihikari rice

이번엔 양식입니다.

전채 : Brandade Mille-feuille

메인으로 와규 스테이크를 골랐습니다. 소고기 스테이크도 아주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일식에 따라 나온 디저트

Kanmi : Japanese Sponge Cake “Castella” with Citrus Hyuganatsu Jam

양식에 따라 나온 디저트. 저는 이 푸딩이 카스테라보다 맛있었습니다.

Hojicha Tea Pudding

일본 출발편이라 그런걸까요? 오히려 샌프란 출발 일등석에서 먹었던 음식들보다 좋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아이스크림도 먹어야죠.

남들 잘때 뭐 먹을거 없나 두리번 거립니다. 컵라면 몇종류가 있어서 소바와 짬뽕 컵라면을 주문합니다.

이건 착륙직전에 받은 삼각김밥인데… 별로였어요 ㅎㅎㅎ

Onigiri

요걸 마지막으로 싱가폴 창이 공항에 도착합니다.

특히 음식들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여러번 듣기도 했지만 일본 항공편은 역시 일본 출발편에 실리는 음식들이 맛있는듯 합니다.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바람이되어
04/05/2018 11:53 am

잘보았습니다.
역시 잘 기내식은 일본출발 편이 훌륭해보여요.(장어구이 )

04/05/2018 11:21 pm

Sky Suite III는 더 좋네요. @@
지난번에 봤는데, 사쿠라 라운지에 진짜 명란젓이 있더라구요. 생선하고. ㅋㅋ
기내식도 아주 좋아보입니다!!!

04/07/2018 1:18 am
Reply to  기돌

저도 저번에 잘 비지니스 다리쪽이 좀 불편하더라구요.

04/08/2018 2:41 pm
Reply to  기돌

일등석을 타긴 하는데…
일등석이 없는 구간이 좀 그래요. ㅎㅎ
EVA도 좀 타보려했는데, 그것도 일등석이 없고. ㅋ

04/06/2018 10:21 am

오… 일등석 기내식만큼 좋아보이네요.

04/12/2018 1:20 am

어제 하네다에서 출국하면서 이 라운지 앞에 지나갔어요.
저는 ANA Suite Lounge에 다녀왔는데, 거기도 좋더라구요.
일본 공항 라운지들 참 좋아요!!!

잔소리여행꾼
04/13/2018 10:57 pm

역시 일본 라운지는 기대를 져버리지 않네요 ㅠㅠ 나도 언젠가 꼭 일등석타고 가보리라~ ㅎㅎ

2XAlex
04/18/2018 2:59 pm

라운지에서 마시는 맥주는 언제 마셔도 시원함이 있습니다.
아~ 기내식이 어쩜 딱 제스타일이네요 ㅎㅎ
제 입맛에도 잘 맞을 것 같은데요~

삼각김밥은 모냥이 ㅎㅎ

그래도 일등석엣 비즈로 여행은 늘 즐거움이 가득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