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Miles 적립마일 유효기간 변경 소식입니다.

폰트, 텍스트, 로고, 그래픽, 디자인

Asia Miles 적립마일 유효기간 변경 소식입니다.

Bookmark

이미 여러 블로거들이 관련글을 올렸는데요…

그동안 Cathay Pacific 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Asia Miles는 연장되지 않는 유효기간 3년이라는 제한 때문에 크게 주목을 끌지 못했던것 같은데요. 이번에 마일리지 activity가 생기면 그때부터 18개월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연장되는 방식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사람

 

  • 2020년 1월 1일부터 적립되는 Asia Miles 마일리지는 새로운 유효기간 방식을 따릅니다.
  •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18개월이고 새로운 activity가 생기면 그 시점부터 다시 18개월이 됩니다.
  • 2019년 12월 31일까지 적립된 마일리지는 이전의 3년 유효기간 적용됩니다.
  • 직접 확인은 못했는데 어느 블로거의 글에 따르면 3년 유효기간이 적용되는 마일도 원하면 일정액을 지불하고 새로운 유효기간이 적용되는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USD 40)
  • Activity는 파트너 신용카드를 사용해서 적립하기, MR/TYP/CapitalOnePoint 또는 호텔 포인트에서 트랜스퍼하기, Asia Miles 온라인몰에서 포인트 적립등등 여러 방법이 있어서 액티비티 만들기는 수월합니다.

 

제가 Asia Miles에 주목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비교적 Award 자리를 이르게 푼다는 점입니다.

아래와 같이 Standard Award 좌석을 353일 이전에 푼다고 하는데요…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라인, 문서, 대수학

모으기 쉽고 많은 분들이 OneWorld 발권에서 사용하는 AA항공 마일리지는 331일 이전에 좌석을 풀어서 파트너 항공사 일등석이나 비지니스 좌석 확보가 쉽지 않은 편입니다.

그런면에서 Asia Miles를 잘 이용하면 Asia Miles로 파트너 항공사인 JAL이나 QATAR 항공 발권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Asia Miles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는 법을 아주 잘 정리한 블로거들이 있습니다. 한번 참고하시구요.

14 Ways To Redeem Cathay Pacific Asia Miles for Max Value

 

  • 유류할증료등 수수료가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는듯 한데, 아쉬운 점은 충분한 마일이 있지 않으면 이런 수수료들이 얼마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 Cathay 1등석 발권의 경우 1인 발권은 여유가 있지만 2인 발권은 힘든듯 합니다. 단거리를 제외한 장거리 노선은 모두 waitlist로 나옵니다.
  • JAL 1등석 발권은 두자리도 제법 날짜가 보였습니다.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하게 제도가 바뀌어서 Asai Miles 프로그램이 지금보다는 좀 더 인기를 끌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돌
kidol77@hotmail.com

한국에 잘 살다가 미국 가면 더 좋은 기회가 있지 않을까 싶어 뭣 모르고 2001년부터 지금까지 미국 생활을 하고 있는 기돌입니다. 현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 베이 지역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우연히 10여년 전부터 항공사 마일 / 호텔 포인트 게임에 빠져 들게 되어 그동안 수백만 마일과 호텔 포인트를 모아 1년에 두세번 럭셔리 여행을 저렴하게 다니는 재미에 푹 빠져 있습니다. 덕분에 이전에는 신혼여행때나 큰맘먹고 가는줄 알았던 몰디브, 보라보라 같은 휴양지를 비행기 일등석, 비지니스를 타고 고급 리조트에 거의 무료다시피 다녀오는 호사를 누려왔습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과 정보 공유도 하고 자랑도 하고 싶어 다녀온 여행 후기를 올려 온지도 10여년 된듯 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재밌고 좋은 정보 공유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4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2XAlex
12/12/2019 3:31 pm

캐세이 퍼시픽 항공 마일을 모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늘푸르게
12/14/2019 2:58 pm

좋은 소식이네요. 이제 포인트 적립 시작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