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apore Airline Mile Expiration Extended for another 6 months

비행기, 하늘, 항공 여행, 여객기, 교통, 항공기, 항공사, 야외, 플랩, 제트 엔진, 항공 우주 공학, 제트기, 차량, 항공기 엔진, 협폭동체 항공기, 트윈젯, 비행, 날개, 서비스, 공항, 블루, 공기, 에어버스

Singapore Airline Mile Expiration Extended for another 6 months

Bookmark

안녕하세요, Moxie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지난 10월초에 이메일로 받았던 싱가폴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연장에 대한것입니다. 

이때 이메일을 받기로는 6개월씩 연장이 된다고 왔었습니다. 그래서 게시판에 간단하게 그 내용을 남긴적이 있습니다. 

싱가폴 항공 마일 유효기간 6개월 (또) 연장

 

Citi ThankYou Point의 전성기라고 할 수있던 2016년과 2017년에 싱가폴항공 일등석아시아나 항공 일등석 한번씩 타면서, 그리고 룸바 청소기 한대도 구입하기도 하고 그랬네요. 적립하던 방법은, 와이프의 프리미어카드 처닝으로 사인업 보너스 두번 받았고, 제가 그당시에는 카드 베네핏이 체이스/아멕스 프리미엄 카드에 뒤지지 않던 프레스티지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를 “세번” 받으면서 많이 적립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여러분들이 사용하기 힘들다던 땡큐포인트라서 싱가폴 항공이 가장 포인트를 넘겨놓기에 좋은 곳이였어요. (아마도 이때는 버진아틀란틱의 6만마일로 델타원 발권이 알려지기 전이였네요)

그러면서 그때 잔여마일로 남겨놨던 42,000마일이 있었는데, 그 후에는 ANA RTW 같은 가성비 좋은 리뎀션을 사용하면서 그냥 저장만 하고 있던 마일리지가 싱가폴 마일이였습니다. 

싱가폴항공 마일의 유효기간은 계좌에 마일이 들어온 후에 3년인데요. 이 룰은 계좌에 새로운 마일적립이 되더라도 연장되지 않는것이였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지나다가 보니까, 3년이 지나버렸어요. 

위의 게시글에 받은 이메일에서 보시듯이 모두 6개월씩 연장을 해 주었는데… 이상하게 마지막 짜투리 10,000마일이 계속 expire된다고 계좌에도 나오고, Award Wallet에서도 노티스가 올라오고 그러더라구요.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평행, 디자인

싱가폴항공 계좌에 들어갔더니 이렇게 나오는데, 12월말에 만료되는 10,000마일은 연장도 가능하다고 해 놨습니다. 

아래 32,000마일은 2021년 6월까지 연장되어 있어요.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위의 도표가 보이는 곳에 이렇게 설명이 되어있어서 하나씩 읽어보다가…

 

텍스트, 폰트, 스크린샷, 라인, 대수학

2020년 12월에 연장되는 마일리지도 6개월 연장을 주는것으로 나와있어요. 

그래서 연장이 가능하다고 나오는 10,000마일을 연장하려고 했더니…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원래 싱가폴항공 마일 연장프로그램으로 적용이 되어서, 10,000마일 연장에 USD $12나 1200마일을 내라고 합니다. 

이건 뭔가 이상해서…

텍스트, 폰트, 로고, 그래픽, 스크린샷, 디자인

윗 전화번호로 싱가폴 항공에 전화해 봅니다. 

 

상담원의 설명으로는…

12월말에 기간만료가 되면, 자동으로 6개월 연장시켜서 계좌에 적용해 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냥 기다리기로 하고 전화를 마칩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번호, 폰트

출처: https://www.singaporeair.com/en_UK/sg/ppsclub-krisflyer/latestnews/2020renewal-kf/

싱가폴항공 싸이트를 뒤져보다 보니까 위의 도표를 볼 수 있었는데,

  • 지난 6월에 기간이 끝나기로 되었던 32,000마일은 2021년 6월로 그때 연장되었고
  • 이번에 12월에 기간이 끝나는 10,000마일 역시 2021년 6월로 연장될것으로 보입니다. 

 

이게 안될경우에 몇가지 생각 해놨던 방법이 있었습니다. 

2021년 4월에 예약해 놓았던 HKG-LHR 구간 BA 일등석 발권에 붙일 티켓, 아래 보시는 ICN-HKG 아시아나 비지니스석을 구입하는것이 첫방법이였습니다. 

텍스트, 스크린샷, 폰트, 번호

그런데 지금 상황에서 4월에 여행을 예정대로 할 수 있을까.. 하는게 좀 의문이긴 해서 바로 결정을 못하겠더라구요. 

예약을 했다가 취소규정이 어떻게 되는가 찾아보다가 보게된 위의 사실로, 싱가폴 항공에 전화해서 컨펌 할 수 있었어요. 
일단 6개월 연장이 확인되었으니까, 그때까지 코비드 상황 변화에 따라서 움직이면 될것 같습니다. 

이번주에 나오는 여러가지 코비드 소식들을 보니까, 그렇게 확실하게 일정잡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영국은 영국대로 문제가 많이 생겼고, 어제 뉴스에는 일본은 여행객의 일본 국내 입국을 전면 금지시켰습니다. ㅠㅠ

 

아래와 같은 싱가폴 항공의 이노코미 세이버를 이용하는 발권도 가능하겠더라구요. 여기에 좋은 발권 많이 보입니다. 이것 이용하실때는 싱가폴 창이공항에서 출발하시는것으로 잡아서 멋진 공항구경도 하시고, 프리미엄 캐빈 발권하시면서 탑승전 공항 라운지도 즐길수 있는 그런 발권을 하시면 최고로 이용하실수 있을것 같아요.

출처: https://www.singaporeair.com/en_UK/ppsclub-krisflyer/miles/how-to-use/

 

하늘, 구름, 물, 스크린샷, 호수, 야외, 텍스트, 경치, 해돋이

 

마일리지 연장이 안될경우에 가장 최후의 방법으로는… 뭐 물건을 구매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출처: https://www.krisshop.com/en/category/kso_online_electronics/electronics.html?excludeBrandType=premium

싱가폴 항공 마일리지를 얻는 방법의 여러가지 쉬운 방법을 따진다면, 이것도 꼭 나쁜것만은 아닐듯 해요. 

 

지난번 언젠가 화상모임에서 잠시 얘기해 드렸지만, 3~4개의 포인트 전환 파트너를 가지고 있는 항공사들이 몇곳이 있는데요. 그런곳들 잘 이용하시면, 여기저기서 포인트를 가져다가 큰 가성비를 뽑을수 있어서 좋은듯 합니다. 그중에 한곳이 싱가폴 항공이예요. 

대표적으로 그런곳들이, 싱가폴 항공, 에어 프랑스, 버진 아틀란틱, 에미레이츠 등등이 아닐까 합니다. 

여러분들 잘 사용하시는 버진 아틀란틱으로 델타 원 탑승하시는것도 있지만… 4곳의 파트너에서 에미레이츠로 포인트 넘겨서 일등석 타보시는 계산을 한번 해 보시면, 그것도 아주 좋아요. 

 

오늘은 연말에 마일 유효기간이 끝나는것 같아서 알아봤던 싱가폴 항공의 유효기간 연장에 대한 글이였습니다. 

생각으로는 내년 6월까지 연장되어 있는 42,000마일은 더이상 연장이 안될것으로 보이고요. 그래서 홍콩-런던 여행을 나갔을때 발권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설마 42,000마일을 모두 물건으로 바꿔먹는 일을 없기를 바라며 오늘 글을 마칩니다. 🙂

감사합니다. 

MOXIE
flywithmoxie@gmail.com

Moxie has been traveling the world using points & miles for over a decade. He still flies more than 100 times annually to both domestic & international destinations and shares his passion, experience and knowledge of premium flights and hotel suites with Korean readers and others through several different channels.

Subscribe
Notify of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