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나는 꼼수다 (1): 조식식당과 라운지 사이

otherwhile otherwhile · 2019-09-23 06:30 정보 기타정보

새로운 시리즈물(?) ... 그냥 뻘글에 otherwhile입니다.

"찔러나보자"와 "감정이 이끄는 여행계획"에 이어 호텔에서 누릴 수 있는 꼼수를 쫌 적어보려고 하는데요~!

극히 저와 저 주변의 경험에 의거한 글을 조금 써보려고요^^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참고정도만 할 정도라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윤리적인가? 비윤리적인가? 질문은 개개인이 판단하시고 적용과 비적용은 알아서 하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Premise

- 보통 (일반룸에 의거하면) 호텔숙박은 성인 2 & 아이 2이 max number입니다. 지역과 호텔정책에 따라서 허용인원이 다 다른데요 (유럽에 경우는 max가 2명인 경우도 허다하더라구요!) 

- 그.러.나, 때론 허용인원을 넘어서서 숙박해야 되는 (어쩔수 없는) 상황이 오기도 하는데요~! (e.g. 성인 3명 or 5인가족)

- 이럴 경우 호텔 tier가 있음에도 충분히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 그럴 경우를 경험에 의한 꼼수들을 몇가지 적어볼께요^^


준비물

- 무료조식과 라운지이용이 혜택으로 따라오는 호텔 tier (예: 힐튼-diamond, 하얏-globalist 등)


꼼수 1: 조식식당과 라운지 사이

- 지난 4월에 부산 본가에 방문했을 때, 원래는 부모님 투숙하시라고 부산힐튼예약을 해드렸는데, 어머니 친구분 생신이라고 친구분이랑 같이 투숙하셨네요! (그럼, 아버지는 ? ㅠ.ㅠ).

- 한국은 투숙객이 tier 본인이 아닐시에 tier에 대한 혜택을 일체 주지 않더라구요! (너무 빡빡하게 굴지 말지~! ㅋㅋ)

- 그래서 제가 check-in하고 룸키를 어머니께 드렸습니다. 물론, 저의 diamond tier 때문에 따라오는 혜택이 다음과 같았는데요.


1) 무료조식: 다모임 (인당 성인: 45000원 / 어린이: 22500원)

2) 룸업그레이드: 이크제큐티브 룸(Executive Room)

3) 풀사용 무료: 맨퀸지 풀(실내 10F)

4) 라운지 이용: 맨퀸지 라운지

5) 그 외: 사우나 무료이용, welcome snack & water 등


- 어머니와 어머니 친구분이 투숙하시다가 또 다른 친구분 저녁늦은 시간에 놀려오셔서 결국 성인 3명(인원수 초과)가 되어버리셨다고 하네요.

- 또 다른 친구분이 오시기까지는 성인 2분에서 아무런 제재없이 모든 혜택을 잘 누리셨다고 하셨는데, 문제는 조식을 먹으려는데 성인 2분만 들어가게끔 호텔에서 제재를 했다고 합니다. (사실, 제가 룸키를 드리면서 혹시 다른분 오시면 그냥 룸차지로 돌려서 식사 같이하시라고 했는데... 돈 아깝다고 안하셨다고 하더라구요!!!!) 

*원래, Executive Room은 3명까지 무료조식에 투숙도 가능한데, 룸업글인 경우는 해줄때도 있고 안해줄때도 있어서 복불복이더라구요!*

- 그래서 어머님께서 친구분 2분에서 아침식사하라고 하고 본인은 호텔룸으로 올라가시면서 어제 요깃거리로 먹었던 빵몇조각이랑 커피 한잔 마시려고 라운지로 올라가셨다고 합니다 ㅋㅋㅋ 그랬더니~! 그냥 식사가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머니는 거기서 조식해결~! 하셨다네요^^ (당연, 1층 조식에 못미치지만 그래도 삼시세끼를 다 드실만큼 부족함이 없으셨다고 하시네요!)


**꼼수: 무료조식 2인이상이 안되면 "조식식당과 라운지 사이"를 잘 이용하면 인원수 초과인 상황에도 모든사람이 행복하게 식사할 수 있다!**

1) 조식식당과 라운지는 동시간 체크가 불가능함을 이용

2) 라운지 오픈시간은 생각보다 길다는 것을 이용

3) 호텔에 따라서 라운지 메뉴가 풍성함을 이용 (e.g. 부산힐튼) - 보통 라운지 이용권을 팔거나 숙박옵션에 라운지옵션이 있는 호텔의 경우가 보통 여기에 해당할 듯?



일반화를 시킬 수는 없지만 ... 가장 좋은 방법은 후기들을 충분히 검색하셔서 어느정도 (앞으로 일어날 일에 대한) 예상과 준비를 하고 가는 방법이고, 거기에 따른 적용가능한 꼼수는 잘 이용한다면 여행과 투숙의 질이 훨씬 높아질 수 있는 듯합니다.


써놓고 보니 ... 너무 뻘글이라 ㅠ.ㅠ; 만약 논란의 여지가 있다면~! 지울께요!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뻘글이었다면 미안하고요~!)



Total 8

  • 2019-09-23 18:21

    무료 주식 주는 곳에 라운지 액세스 되면 괜시리 아깝다 싶었는데, 이렇게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 2019-09-25 21:49

      그냥 다들 아실 수도 있는 거라 ... 그래도 처음 게시하면서 하나하나 발전시켜보려고요^^


  • 2019-09-24 23:03

    제가 이번주에 대만 그랜드 하얏에 있는데요. 

    저번에 기돌님 후기 봤더니, 1층 조식버페가 더 좋다고 하셔서 라운지는 저녁에만 가봤고 조식은 아래 식당에서 하는데 둘 다 좋아요. 

    저는 라운지에 누들바가 있는 호텔은 처음와 봤는데, 여기가 그렇구요. 라운지 누들바의 국수맛이 조식식당 누들바 국수보다 더 맛있네요. 

    마지막날은 라운지에서 한번 먹어보고 비교해 봐야겠습니다. 


    • 2019-09-25 21:50

      국수를 말수 있는 라운지는 참 드문데^^ 워낙 좋아해서~!!!! 후기가 참 기대가 되네요~!! ^^


      • 2019-09-26 13:55

        프로필 사진 바꾸신것 좋습니다. 참 좋은 아빠세요~ ㅋ


        • 2019-09-26 13:59

          ㅎㅎㅎ 애들이 너무 이뻐서 그랬네요~! 감사합니다^^


  • 2019-09-25 01:28

    저도 비슷하게 사용했던적이 있어요. 제가 포인트로 예약하고 숙모 이름을 게스트에넣고 숙모가 첵인하시고...삼촌과 같이 투숙하시고...다이아 혜택은 다 받으시고요...라운지 무료조식 룸업그레이드 등등 ㅎㅎㅎ 다들 이렇게 하시지않나요? ㅎㅎㅎ


    • 2019-09-25 21:51

      그러니깐요!! 철판만 쫌 깔면 다들 기쁘신데~! 참고로 ㅋㅋㅋ 본가 방문때에 저희가 잔거는 1박이고 다른 분들 ... 혜택써서 숙박해드린건(물론 ㅋㅋ 제 포인트로 결재했고요^^) 3박이 넘어요! 다들 갔다오신 분들 이야기는 신세계였다고!!! 아무래도 호텔 tier는 절대필요한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