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클로징 후 카드 신청 질문

아니 아니 · 2021-06-16 23:08 질문 기타질문

안녕하세요~

어느덧 클로징을 앞두고 클로징 플러스 카드 신청할 날 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아니입니다. 동굴에 너무 오래 있었어요 어흑 -

여기저기서 클로징 후 혹시 모르니 몇일 있다가 카드를 (무려 여러장을) 열어라, 라는 글도 보고 일주일 정도 있다가 하니 크레딧 하락으로 인해 난생처음 카드 리젝을 받았다는 글도 본 것 같아서 여러분의 지혜를 받고자 질문 드립니다.

클로징 후 카드 신청, 따라야 하는 골든 룰이 있나요?

강제적 동굴라이프로 어느새 524도 내려간지 한참이고 사파이어 프리퍼드, 체이스 하얏, 힐튼 어스파이어로 로스카보스 등등 신청 하고 싶은건 많습니다. 액션플랜 조언 부탁드립니다! 

Total 8

  • 2021-06-17 00:11

    안녕하세요 아니님~ 일단 클로징하시는거 축하드립니다.

    저는 골든 룰은 모르지만 저희 주, 카운티의 경우 집 클로징후에 카운티 시스템에 바로 소유자로 등록되는게 아니고

    그게 6주에서 3달까지 걸린다고 해서 예전에 한참 기다렸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저라면 아마도 카드를 신청하는건 안전하게 적어도 6주후에나 할것같습니다만..

    막시님이나 다른분들이 더 자세한 정보 올리시면 그걸 참고해주세요~^^ 


  • 2021-06-17 10:54

    일단 클로징하시는것 축하드립니다. (이제부터 고생 시작~~!! ㅋㅋ)

    LendingTree 같은곳에 발표되어있는 자료들을 조금 찾아보시면 이런 결과들을 보여줍니다. 

    Mortgage를 하게되면 평균 15점에서 많게는 40점까지 크레딧 점수가 떨어지는데요. 개개인마다 떨어지는 점수의 편차는 클로징을 하기전에 debt 상황과 많이 상관이 있다고 합니다. 클로징 전에 utilization이 높은 분들은, 그 후에 점수가 더 떨어진다고 합니다. 

    오늘 질문하신건 클로징 이후에 언제 크레딧 카드를 하느냐 인데요. 

    클로징을 하고나면 평균적으로 약 160일정도 계속 점수가 떨어지고(160일이 되면 가장 점수가 낮게 된다), 그후부터 예전으로 복귀를 하면서 올라가는데... 클로징이전의 점수로 가는건, 거주지마다 다른 자료들이 있어요. 보통 240일에서 길게는 300일까지도 갑니다. 

    첫 160일동안 계속 떨어지는것은 위에 일단모아님께서 언급해주신, 바로 시스템에 등록이 되는게 아니고, 그 과정이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예요. 

    다른분들께서 클로징 하시고 보통들 여러장 카드를 한번에 많이 하시는 이유도, 이렇게 추후 160일동안 계속 점수가 떨어지고,  이전으로 복귀하려면 거의 10개월이 걸리기에... 그전에 미리 많이 할 수 있을때 해 놓으시는것이라 일리가 있는 방법입니다. 

    첫달에도 어느정도 점수는 떨어질것인데, 클로징이 확정이 되면, 그 후 1달안에 필요한 카드는 대충 만들어 놓으시는게 좋은 방법일것 같아요. 

    하루에 여러장 하는 방법들 많이 사용하시고요. 저는 많게는 4장까지 하루에 해 봤고, 지난주 금요일에는 2장을 같은날 했는데. 이게 스펜딩만 가능하다면 꽤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개인카드, 비지니스 카드 섞어서 하루에 6장 하신 분들도 제 주위에 계셔요) 


    • 2021-06-23 11:08

      친절한 설명 감사드려요. 그래서 생각한 거는 일단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열고 같은날 다른 체이스를 하나 더 열까 하는데요 (524 되기 전). 본보이 브릴리언트 (저 근데 아멕스 Bonvoy 가 있어요 아무래도 구 SPG인 것 같아요. 그럼 안되죠?) 목시님 여신 싸웨? 아님 하얏? 어떤 걸 하나 추천해 주시려나요? 


      • 2021-06-23 11:14

        체이스는 같은날 두개하시면 저녁에 FBI가 집 대문을 두들깁니다. 그렇게 하시지 마시고요. ㅋㅋㅋ

        사파이어 프리퍼드 10만짜리 하나하시고, 씨티 프리미어 6만짜리 같이 한장을 같은날 하세요. (같은날 하시는 카드들은 은행을 여러개로 섞어야 합니다)

        싸우스 웨스트 지금 오퍼는 7/14에 끝나는데, 체이스 개인카드들끼리는 적어도 45일에서 2달정도 갭을 두는게 좋아요. 게다가 지금 하얏오퍼는 좋지가 않아서 그건 추천을 못드리겠고요. 메리엇 본보이는 숙박권오퍼인데...이거 숙박권 쓰느라 쩔쩔매는것보다는 나중에 포인트 10만이상 줄때 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결국에는 프리퍼드와 프리미어를 추천드려요. 두장 스펜딩 $8,000에 16만포인트+ 되네요  


        • 2021-06-23 15:42

          헉 ㅋㅋ 역시나 여쭤보길 잘했네요. 동굴에서 나와서 감떨어져서 에프비아이 웰컴 할뻔 했네요

          시티말고... 아멕스는 안되나요? ㅎㅎ 저 그... 힐튼 어스파이어 그걸로 게시판 후기 따라서 로스카보스 가보고싶어서 (후기 진짜 대박 ㅠㅠ이었습니다) 생각중인데 지금 별 혜택이 없는 것 같아요. 요것도 별로 추천 안하신다는 거죠? 두방으로는 체이스와는 그냥 시티를 섞을까요? 


          • 2021-06-23 15:51

            저같으면 두방이면 체이스-씨티를 하고요. 세방이면 체이스-씨티-아멕스를 할텐데. 

            로스카보스에 대한 여행 목적이 있으시면 힐튼 Aspire도 나쁜 옵션은 아닌것 같기도 합니다. 제가 위와같이 추천드리는거는, 힐튼 포인트는 워낙에 아무때나 얻을수 있다는 생각이 있어서 그럴것 같기도 하고, 호텔포인트는 다른것도 많아서 힐튼보다 땡큐포인트를 더 가치를 치는것도 있고요. ㅋㅋ


            • 2021-06-23 18:20

              현명하신 순서 제안이십니다.  😀 

              방금 브랜치에서 사파이어 어프루벌 받고 왔어요! 브랜치 언니가 절대 8만이라고 하는걸 옆사람한테 물어보라고 하는데만 3분 소요했네요 ㅎㅎ 돌아와서 죄송하다고 하고 어프루벌 받았습니다. 제안 감사하고 그럼 시티로 가보겠습니다 ㅎㅎㅎ 


              • 2021-06-23 18:34

                좋은 오퍼 승인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