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다음 카드 질문드립니다.

박기홍 박기홍 · 2022-02-14 22:30 질문 기타질문
Moxie님 안녕하세요.

바쁘신 와중에도 항상 좋은 정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에 만든 Chase United Quest 2차 사인업 보너스까지 끝나서 새로운 카드를 찾고 있는데요.
다음 카드는 아멕스 골드가 맞는 거 같은데 현재 4/24 인 상태라 Chase 하나 채우고 가고 싶은 욕심이 생깁니다. ㅎㅎ
주로 항공 마일리지 생각중입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카드는: Amex Platinum, Amex Delta Gold (조만간 다운그레이드 예정),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체이스 유나이티드 퀘스트 입니다.
  1. 그 다음 만들만한건 Chase British나 Southwest 정도 일까요?
  2.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연회비가 3월달에 청구될 예정인데 다운그레이드 없이 쭉 가지고 갈 가치가 있을까요?

    항상 감사합니다. ㅎㅎ
Total 10

  • 2022-02-14 22:37

    4/24이신데 체이스 호텔카드는 왜 생각을 안하시나요?

    항공카드로는 BA가 좋을것 같고, 미국내에서 두명 여행 자주 다니시면, 싸우스웨스트 컴패니언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멕스 골드는 5/24 채우시고 그다음에 하셔요. 그 후에는 캐피탈원 벤쳐x, 씨티 프리미어 이런 카드들 손 대시면 좋을것같습니다.


    • 2022-02-15 10:49

      Moxie님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일단 저희는 여행 시 주 숙박을 airbnb (와이프가 호텔보다 이 쪽을 좋아해서요)나 호텔을 쓰면 힐튼을 주로 사용해서요. Chase에서는 호텔카드를 생각 안 해본 것 같습니다. (하얏트 잠깐 생각해보긴 했습니다. ㅎㅎ)

      북미에서 유럽으로 넘어갈 때 BA는 유류할증료가 넘 아쉽네요. ㅠㅠ 북미에서 유럽으로 다른 방법으로 넘어가서 유럽내에서 Avios 포인트로 사용해서 돌아다니는 쪽으로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싸우스웨스트는 컴패니언이 내년 2월달까지만이서 뭔가 아쉽긴 하네요. ㅎㅎ

      이 이후에는 Moxie님이 말씀하신대로 진행할 예정이었습니다. 도움 정말 감사드립니다!


      • 2022-02-15 11:19

        북미에서 유럽으로 가실때 할증료 피하시는 방법이 라이프마일입니다. 얼마전에 여기서 티켓두장 취소하느라 진땀을 빼기는 했었는데요. 그래도 일정이 확실하고 바뀌지 않고 가실때는 아주 좋은 옵션이예요. 엠알, 땡큐포인트, 캐피탈원에서 전환되니까 염두에 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2022-02-15 15:23

        우선은.... 체이스 카드의 전략은 딱 2가지로 접근하시는게 좋을 듯 해요! 1) 5/24의 경우 - 무조건 체이스부터 만들고 보는거! 2) 체이스 호텔카드 - 다른 카드회사랑 다르게 체이스는 제휴회사를 3개나 가지고 있어요! (없어진거는 뺄께요!): Hyatt, IHG, Marriott ... 그럼 다른 Amex-Hilton & Marriott, Us Bank-Radisson, BOA-Sonesta, Barclay-Wyndham만 보더라도, 옵션이 상당히 많아지는거죠! 그래서 체이스는 위에 2가지 부분에서 신경쓰고는 만드시는 전략이 필요할 듯 하고요, 요즘 UR로 넘길 수 있는 항공사는 MR이나 TYP, 그리고 Capital One으로 넘길 수 있는 항공사들이 대부분이라서... UR로는 Hyatt 혹은 Sapphrie Reserve로 1.5배 뻥튀기 사용외에는 항공사로 넘기는 걸 별로 추천하지 않아요! 가성비가 잘 안나와서 그렇습니다!


        • 2022-02-15 20:48

          Moixe님 Otherwhile님 좋은 답변들 정말 감사합니다. UR로 이미 항공사 넘겨버렸지만 가성비가 안 좋은 전력이었군요. ㅠ Reserve 쓸때는 참고해야겠습니다. 현재 싸우스 웨스트 아니면 IHG, 하얏트 쪽으로 카드로 생각중 입니다. 감사합니다!!!


          • 2022-02-16 00:32

            꼭 그렇진 않습니다^^ UR만이 넘길 수 있는 항공사가 UA와 싸웨이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유동성 포인트의 가장 핵심은 가성비가 제일 좋은 곳으로 넘기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대부분 Hyatt으로 넘기는 듯 하고요! 제일 중요한 것을 필요한 곳에 넘기는 거니깐... 한번 계산기도 계산기지만,,, 필요가 있는 곳에 넘기시는 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2022-02-14 22:49

    두번째 해 주신 질문은, 가지고 계신 유알포인트를 파트너사로 못 옮기게 되는데 괜찮으시겠나요?


    • 2022-02-15 10:50

      이번 여름에 유럽여행 간다고 유나이티드로 포인트 다 옮겨서 지금은 포인트가 비어있습니다. ㅎㅎ


      • 2022-02-15 15:26

        요건... 급하신거 아님 다운하셨다가,,,, 필요하실 때 Preferred나 Reserve로 업그레이드 하고 1년 가지고 있고... 하시는 편도 나쁘지 않아요! (꾼들 사이에서 1달만에 다운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건... 소탐대실이고요, 별 문제 없으면 상관없지만,,, 만약에 문제생겨서 shut-down 당하면... chase는 평생 out인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신중하셔야 될 듯 합니다!


  • 2022-02-16 22:07

    5/24 채우기전에는 무조건 체이스 카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