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체이스 / 아멕스 포인트 사용 문의

duneco duneco · 2021-12-10 23:05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체이스 포인트 사용처 검색하다가 들어왔습니다.

현재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사용으로 ultimate rewards points가 87,000 점 가량 있고,

아멕스 델타 골드 사용으로 delta skymiles 111,000 점 가량 있습니다.

위 포인트를 이용해서 인천-LA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어떤 게 있을까요?

대한항공으로의 전환이 끝났다는 소식은 들었습니다만...ㅠㅠ

제 포인트로 항공권을 구매한 뒤, 어머니께서 그 항공권을 사용하실 수도 있으려나요?
저는 LA 거주 중이고, 어머니께서 한국-LA 왕복 여행을 계획 중이십니다!

감사합니다 ^ ^
Total 21

  • 2021-12-11 04:09

    안녕하세요, duneco님, 환영합니다.

    현재 소지하신 포인트로 두세가지 방법이 있을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찾아보실것이 United Airlines에서 인천-엘에이의 아시아나 항공 일반석이나 비지니스석 좌석이 가능한가를 보시면 좋겠습니다. United Airlines로 체이스 유알포인트를 1:1로 넘길수 있는 파트너라서 이방법으로 발권이 가능합니다. UA에서 여행을 원하시는 날짜에 어워드 리뎀션 항공권이 있다면, 그리고 그때가 항공사에서 지정한 비수기라면, 일반석 편도에 38,500마일에 되고, 비지니스석은 편도에 88,000마일에 발권이 됩니다. 좌석 상황에 따라서 이코노미석으로 왕복을 하셔도 되고요. 일단 편도로 원하시는것 보신후에..

     

     

    두번째로 보실것은, 델타항공마일로 대한항공 인천-엘에이 직항노선에 항공권이 있나 보시면 되는데요. 이 방법은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이 같은 스카이팀 얼라이언스 파트너라서 가능합니다. 이 역시 자리가 있다는 전제하에 이코노미석은 편도에 5만마일 달라고 할것 같고요. 비지니스석은 너무 비싸서 현재 포인트로는 안될것 같습니다. 일등석 좌석은, 파트너 항공사에서 발권을 하는것이라서 발권이 불가능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아래처럼 LAX-SEA-ICN으로 원스탑 델타항공 탑승의 티켓도 보여줄수 있을것 같기는 합니다.

    UA 발권 방법은, 체이스 유알포인트를 duneco님의 UA 계좌로 1:1로 넘겨서, UA에서 duneco님 어머님의 성함으로 발권을 하시면 됩니다. (3자 발권이 됩니다)

    Delta 발권 방법은, duneco님의 델타 계좌에서 가능한 표를 검색하시고, 그 계좌에서 어머님의 성함으로 발권하시면 됩니다. (역시 3자 발권이 됩니다)

    또 한가지의 방법은 체이스 유알포인트 포탈에서 캐쉬백 형식으로 발권하는것이 있는데, 요즘에 항공권 현금가격이 많이 올라서, 이제는 그 매력이 없어진듯 하네요.

    이 발권을 검색하실때 한가지 깨알같은 팁을 드리자면... 각 편도 구간의 티켓을 따로따로 검색하시면 가능한 티켓을 빨리 찾으실수 있습니다. 왕복으로 검색을 하시면, 한쪽구간 티켓이 가능하지 않으면 전체적으로 에러가 난다고 나올거예요. 마일리지 발권이라서 편도+편도 발권 조합이 가능하고요. 각각 다른 항공사 편도 발권으로 섞을수도 있어서, 왕복으로 해야 더 저렴한 현금발권과는 이부분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출발시에 왕복으로 발권하면 이득을 보는 경우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항공 자체마일로 발권시에 유류 할증료(YQ)를 절약하는 방법이라서, 위에 두 방법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한번 해 보시고 잘 안되시면 또 알려주세요. 🙂


    • 2021-12-11 23:42

      상세한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혼자 여행 오시는 건 처음이라 nonstop, 크리스마스 전후로 알아보니 비싸네요^^;; 그래도 말씀해 주신 것 참조해서 잘 찾아보겠습니다!


  • 2021-12-11 04:11

    더 저렴한것을 찾으신다면 원스탑으로 아래와 같은것도 있습니다. 인천으로 델타항공이 직항으로 다니는 공항을 거쳐서 가시는 방법


    • 2021-12-11 23:56

      찾는 날짜에 ICN-LAX 대한 항공 왕복 항공권이 170만원 이내에 있어서, 이번에는 원화 결제하고 다음 번에 체이스/아멕스 포인트 쓰려고 합니다 ^^;;;

      감사합니다 Moxie님!!


      • 2021-12-12 07:59

        가격이 적당한 현금표를 찾으셨네요. 다행입니다. 짧은시간에 성수기 어워드 발권을 하시려면 어려운점이 많아요.

        저희같은(? ㅋ) 사람들이 미리미리 다 발권을 해놔서, 정해진 좌석을 가지고 경쟁을 하는거라서요. 🙂


    • 2021-12-12 00:00

      원하는 출국 날짜에 UA 는 nonstop 거의 없는데다가 보통 82000점 요구하고, delta도 mile/cash 는 nonstop이 없고 70000점씩 요구해서요^^;; 원화 결제가 나은 것 같아요!


  • 2021-12-12 00:24

    우선 12/23 출국 UA 편도 42000점으로 끊기로 했습니다 ^^;;;


    • 2021-12-12 08:00

      탑승 비행기가 아시아나 직항이라면, 제일 저렴한것은 아니지만 괜찮은것 같습니다.


      • 2021-12-12 16:42

        네, 크리스마스 전후에 입국하셔야 하는데, UA, Delta, 대한항공 등 다 비교해 봐도 non stop, 42k 마일리지로 결제하는 게 제일 나아 보였어요 ^^

        혹시 추가로 질문드려도 될까요?

        이번에 지출할 일이 많아서 새로 크레딧 카드 하나 발급받으려고 하는데요, 지금은 캐피탈원 ventureX가 가장 나은 선택지일까요? 현 시점에서 사인 업 보너스 가장 좋은 카드 만들려고 합니다!


        • 2021-12-12 17:32

          어떤 카드를 하시느냐는 지금까지 어떤카드를 하셨었고, 체이스의 5/24 카운트가 어떻냐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습니다. 질문에 써 주신것으로 보면 사파이어 프리퍼드카드와 아멕스 델타골드카드는 하신것 같고요.

          만약에 지난 24개워동안 승인받으신 개인카드가 5장이 넘지 않는다면, 지금상황에서 제일 좋은 카드는 체이스 UA Explorer Visa Card인것 같습니다. 이 카드가 최근에 오퍼가 올라갔습니다.

          지금 5/24가 넘었거나, 안넘었어도 4/24가 아니라면 아래 두장이 요즘에 제일 오퍼가 좋은 카드입니다. 승인의 난이도는 조금 있는데, 크레딧 점수가 740점 이상이라면 시도해볼만은 합니다.

          Citi Premier Card 8만포인트 오퍼

          Capital One Venture X 10만포인트 오퍼

           

          Citi Premier 8만포인트 오퍼는 올 한해 여러분들께서 제일 많이 신청하신 카드이고 이번달에도 그 속도가 줄어들지 않는 인기 좋은 카드입니다. (지난 24개월동안 Citi 땡큐포인트 관련 카드를 만들거나 취소하신적이 없어야 합니다)

          벤쳐 X의 경우에도 나온지 한달되었는데 많이들 하시는 카드인데요. 만약에 체이스 카드를 하실것이 아니라면 씨티 프리미어카드를 제일 먼저 추천드리고, 스펜딩 상황에 봐서 벤쳐X카드도 하실수 있으면 하시는것도 좋아요.

          체이스 5/24 상황과 예전에 만들었던 카드 내역을 알려주시면 조금 더 추천해드리가 쉬울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꼭 해야하는 카드를 빠뜨리는 경우가 꽤 있어요. 아멕스 개인 골드 카드 같은건 언제든지 꼭 하셔야 하는 카드입니다.


          • 2021-12-12 22:13

            미국에 온지 1년 정도 되었는데, 크레딧 카드는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 아멕스 델타 골드 딱 2개 만들고 써왔습니다.

            그렇다면 맨 처음 말씀해주신 체이스 UA Explorer Visa Card가 Capital One Venture X 보다 나은 건가요?

            추가로, 마지막에 언급해 주신 아멕스 개인 골드라 함은, 제가 가지고 있는 델타 골드랑 또 다른 카드인지요? Citi는 현재 없습니다 ^^


            • 2021-12-12 22:32

              사파이어 프리퍼드 승인 받으실수 있는 점수면 씨티 프리미어카드 승인되실것 같습니다.

              UA Explorer 카드는 이번에 체이스 포인트를 UA로 넘겨서 사용하신 42,000마일이 그 UA 마일이라서, 나중에라도 아시아나 탑승하실때 또 필요하실거예요. UA의 6만마일 오퍼는 자주 오는 오퍼라서 꼭 지금 안하셔도 되긴 하는데요. 그러면 지금 2/24 라서 한장씩 계산을 해가면서 신청하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는 이 카드입니다.

              씨티 프리미어 카드나 아멕스 골드카드나 모두 체이스 5/24 카운트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래서, UA 카드를 먼저 추천드렸긴 했어요. 그런데, 단기간에 많이 하실것 아니면, 최고 오퍼부터 하나씩 하시는게 좋고요. 그래서 지금은 아멕스 골드보다는 씨티 프리미어 카드를 더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은 이 게임의 초반이니까 캐피탈원 벤쳐 X 카드 같은건 생각하지 마시고요. 3대 메이저 은행을 먼저 생각하세요.

              체이스, 아멕스, 씨티.

              그러시면 이렇게 하세요.

              이번에 씨티 프리미어 카드(Mastercard) 한장 하시고, 그와 같이 UA Explorer 카드(Visa Card) 한장을 하시는 방법이 있고요.  그 후에 4/24가 되셨을때, 체이스에서 호텔 카드로 하얏이나, IHG나 오퍼 제일 좋은것으로 그때 추천을 드릴게요. 그 후에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 한번 해 보시고 이런 순서로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3개월 스펜딩이 $7,000이나 하는데, 이게 가능하시면 하시고요. 씨티 프리미어 8만오퍼가 지금까지 꽤 오래 지속된 오퍼라서 언제 끝날지, 끝나는 시간이 다가오는것 같기는 합니다. 내려가면 6만포인트 오퍼로 내려갈거예요. 이런 이유로 두장중에 한장을 먼저 하실거라면 씨티 프리미어 카드 먼저 하세요.

               


              • 2021-12-13 00:35

                아.. 갈수록 뭔가 심오해지네요^^;;

                단순히 캐피탈 원 오퍼가 좋다고 해서 그걸 하는 게 좋은 게 아닌가 보네요!

                이 글은 북마크 해둬야 될 것 같아요 ㅎㅎ

                그럼 우선 말씀해 주신 씨티 프리미어 8만 오퍼를 먼저 하도록 하겠습니다!

                씨티 프리미어 -> UA Explorer -> 아멕스 개인 골드
                이런 순서인가 봅니다.

                아멕스 개인 골드는 어떤 용도의 카드인지 모르겠지만.. 우선 하나씩 해 보겠습니다 ^^ 올려주신 파란색 글씨 링크 따라가면 Moxie 님 레퍼럴인가요?


                • 2021-12-13 00:49

                  처음에 하시면 조금 어려운데요. 우리가 메이저 은행을 먼저 해치고나야지만, 그 다음에 다른것을 볼 수 있어요.

                  쉽게 말하자면, Amex Gold카드로 적립할수 있는 MR 포인트 10만과, 요즘에 많이들 하시는 캐피탈원 벤쳐X카드로 적립할 수 있는 10만과는 그 비중이 다른거예요.

                  호텔쪽으로 말하자면, 하얏포인트 10만과 힐튼포인트 10만은 하늘과 땅 차이정도 됩니다.

                  체이스 카드를 먼저 하시라고 강조하는것은 체이스의 5/24 룰 때문에 그런것이고요.

                  제가 예전에 조금 정리를 해 놓은 글이 하나 있는데요. 이 글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수도 있어요. 글 본문에 링크 있는것 따라가셔서 한번 또 읽어보시고요.

                  네, 위에 댓글중에 제가 파란색 글씨로 해 놓은것이 저희 싸이트 레퍼럴 링크입니다. 그 링크로 가셔서 Click Here 누르시고 들어가시면 해당카드 신청서로 이동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1-12-13 01:13

                  아, 그리고 위에 적어주신 순서에서 UA Explorer 카드와 아멕스 개인 골드 사이에, 체이스 호텔카드중에 한장 하시고 가시는게 더 좋습니다. 아멕스 골드까지 다 승인을 받으시면 5/24가 되셔서, 그 숫자가 떨아지지 않을때까지는 체이스 카드 승인을 못받으세요.


                  • 2021-12-14 00:44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
                    조금 더 여쭤볼게요!
                    1.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 아멕스 델타 골드 둘 다 올해 3월 경에 만들고 잘 써 왔는데요. 이제 씨티 만들면 위 두 카드는 필요가 없어지니 해지를 하거나 다운그레이드 하는 게 맞겠지요? (+연회비는 3월에 만들었어도 1/1 기준 갱신인가요..?)

                    2. 씨티는 캐피탈원에 비해 스펜딩이 부담스럽지 않아서 그런데, 씨티와 UA Explorer 동시에 만들어도 문제가 되거나 그렇지는 않겠지요?

                    말씀에 따르면 씨티 프리미어, UA Explorer 모두 필수 카드처럼 여겨져서, 만드는 김에 같이 만들까 해서요 ^^
                    UA도 보내주신 링크 타고 가면 레퍼럴 되는 거지요?


  • 2021-12-14 12:08

    전화기에서 더 보기가 힘들어서, 댓글을 이쪽으로 가져와 봅니다. 🙂

    1. 크레딧카드의 연회비는 카드를 만드시고 다음해에 나옵니다. 2021년 3월에 만드셨으면 2022년 3월에 나옵니다. 이건 조금 복잡한 얘기가 되는데요.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가 없으면 유알포인트를 파트너사로 못 넘깁니다. 여기에 내는 연회비 $95이 그 비용이라고 보시면 되요.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가, 씨티 프리미어 카드를 만듦으로서 필요가 없으면, 카드를 취소하거나 다운그레이드 하기전에 유알 포인트는 파트너사 하나 정해서 모두 옮겨놓으셔야 합니다. 아멕스 델타 골드의 경우는 좀 다른게 있는데요. 카드를 한해만 가지고 있다가 다음 연회비가 나와서 바로 취소해버리면, 그 후부터 신청하는 아멕스 카드에 팝업이 올라옵니다. 아멕스 팝업에 대한 내용은 싸이트에 정말 많으니까 한번 찾아서 보시면 이해가 되실거예요. 그래서 2년 넘게 가지고 계시다가 최소하시는게 좋고요. 델타 항공마일은 위에 유알포인트와는 다르게, 카드를 취소해도 포인트가 없어지지 않습니다.
    2. 많이 하시는 분들은 하루에 6장 만드시는 분들도 봤고요. 저는 최대 4장까지 하루에 해 봤습니다. 여러장의 카드가 발행 은행이 다르고, 신청 룰을 정확히 지키면서 한다면, 승인 받는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여러 은행이 섞일때는 우선순위로 신청하는 은행이 있기는 한데.. 두장정도 하실거면 큰 문제는 없고요. 위에 두장중에는 씨티 카드를 먼저 하시는게 조금 더 안전할까 하네요.

     

    싸이트 내에 카드 제휴링크는 여기에 모두 모아놨고요. 이는 싸이트 상단에 크레딧카드 카테고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매 2달마다 업데이트 오퍼글을 써놓고 계속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게시판 공지사항 맨 윗글에 같이 카피가 되어있습니다.

    여기에서 보시는 모든 카드는 싸이트 리퍼럴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기에 들어가셔서 원하시는 카드 페이지에서 "Click Here" 누르고 들어가시면 신청서로 이동합니다.

    싸이트에 크레딧 카드에 대한 정보 글이 꽤 많이 있습니다. 시간을 조금 두시고 천천히 여러가지 글들 읽어보시면 지난 며칠간 질문하셨던 궁금증이 다 풀리실거예요.


    • 2021-12-14 12:29

      맞아요 이거 나중에 업데해주세요 ㅎㅎㅎ

      손전화로 보는데 빈칸만 잔뜩있어서요 ㅎㅎㅎ (이건 다 제 손전화가 작은탓??)


      • 2021-12-14 12:35

        전화기 한쪽에서 보이긴 보이던데요? 저는 아이폰 10 XRㅋㅋ


        • 2021-12-14 17:20

          네, 감사합니다! 며칠 내로 첫 아이가 태어나는데, 여유가 생기면 찬찬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 아이가 태어나서 어머님 비행기편을 알아보는 중이었어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2021-12-15 03:41

            첫아이의 출산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