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JAL 마일리지 발권 질문

아니 아니 · 2022-10-02 20:41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JAL탑승으로 미국-일본-한국을 가는 표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AA웹사이트에서는 미국-일본 노선은 60K 비지니스로 보이는데, 미국-일본-한국 (GMP-HND-LAX)은 달라스 경유하는 120K 짜리만 보이네요. 전 아주 예~~~전 전화만 되던 시절에만 발권을 해봐서 이제 웹에서 다 될줄 알았는데요-
  1. JAL 예약은 AA로 전화해서 미국-일본은 웹사이트에서 홀드해놓고, 전화로 일본-한국 여정을 붙여달라고 요청해야 하나요? 그러면 동일하게 60K차감인가요? 좌석은 BA에서는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JAL은 하네다/나리타 변경발권이 되나요? 샌디에고행으로도 보고 있는데 여긴 나리타밖에 안들어가서요, 24시간 이내에 하네다 - 김포를 같은 마일을 쓰고 붙일 수 있던 것 같은데 제 기억이 맞나요? 물론, 공항간 이동은 안하고 싶긴 한데요 안그러면 분리발권을 해야하나 싶어서 뭐가 나은지 생각중입니다. 엘에이 공항이 옵션이 많기는 한데 수요가 많다보니 좌석은 더 없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Total 1

  • 2022-10-02 22:10

    네, 이게 뭐가 바뀐것이 없다면... 1번에 말씀해주신것처럼 앞부분 홀드 걸어놓고 전화하셔서 일본-한국구간 하나의 PNR에 붙여달라고 하시면 해주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뒷구간 자리만 있다면 같은 60K차감으로 해 줄거예요.

    샌디에고발로 좌석이 있으면, 나리타로 들어가셔서 하루 자고 다음날 하네다에서 타시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나리타 도착하시고 리무진버스로 하네다 공항주변에 있는 호텔에서 하루 주무시고 다음날 가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하네다 공항이 시내와 가까워서 그쪽으로 도착날 이동하시는게 좋은데요. 저는 2020년초에 한국에서 일본 거쳐서 미국으로 들어올때에, 인천-나리타 대한항공 타고들어가서, 힐튼 오다이바에 하루자고, 그 다음날 아침에 하네다에서 JAL 타고 시카고로 들어왔는데요. 물론 바로가면 더 좋을수도 있겠지만, 일본에 하루 있는것도 아주 나쁘지만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