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매리엇 플라티늄, 티타늄 달성시 받는 베네핏 문의와 앰버서더 티어 달성의 필요가 있을까요?

낮은자 낮은자 · 2022-04-23 12:52 질문 호텔질문
이번 한국 방문에서 매리엇호텔 4군데서 총 14박(+14)을 하여 티타늄멤버가 되었습니다.

플라티늄과 티타늄 달성시 주는 베네핏은 언제 받을수 있는건지요? 달성축하 이메일은 왔는데 들어가서 선택하는 옵션은 안되네요

두번에 걸쳐 5박씩 QN 을 선택하여 앰버서더를 노려보는게 가치가 있을까요 아님 스윗트 업글 쿠폰을 받는게 좋을까요? 업글 쿠폰은 호텔서 잘 안해준다는 후기들이 많던데... 여기저기 찾아보니 앰버서더는 티타늄과 거의 같은 혜택인거 같은데 100박에 더해 2만불을 사용해야 하더라구요 100박은 올해안에 채울수있을듯한데 2만불은... 티탸늄에서 멈추고 타 호텔 티어를 도전해보는게 좋을까요?

 

이번 방문에 Otherwhile 님의 찔러나보자 따라해보자를 통해서 방 업그레이를 잘 누리고 왔습니다^^
Total 4

  • 2022-04-23 20:50

    제가 오늘은 비행하는 날이라 답이 늦었습니다.

    메리엇 타이타늄 달성 축하드립니다. 드디어 하셨네요!!!  보통은 온라인상에서 티어가 변해있을거구요. 5 QN이나 스윗업글권을 선택하는것은 이메일에 있는 링크를 따라가시거나,. 아니면 계좌에 프로필에서 가시면 찾을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아니면 혜택 선택하라는 별도의 이메일이 왔던것 같기도 합니다). 실제 혜택은 다음 숙박하실때 해당 호텔에서 받으실수 있습니다. 조식과 (가능하면) 업그레이드가 될것이고요. 메리엇은 주차비 혜택은 있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앰버서더 회원들이 꽤 있었던 예전에 메리엇이 그것을 힘들게 하느라고 $20,000 조건을 내놨는데요. 그것까지 하시면서 앰버서더 하시는건 절대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실제로 메리엇 티어는, 플래티넘부터 타이타늄까지... 그 사이에는 커다랗게 차이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매년 플래티넘까지만 갱신을 하고 있어요. 미세한 차이는 있기는 할텐데, 타이타늄 회원이 플래티넘 회원이 받는것보다 더 특별히 받는것이 없어요. 이건 티어의 차이라기 보다는, 개개별 호텔에서 챙겨주는 차이점이 더 크다고 생각해요.

    항공마일과 포인트와 호텔도 다 그렇듯이, 한곳에만 집중하실때는 나중에 힘든일이 생겨날거예요. 가능하실때, 올해같이 남은 숙박이 있어서 다른곳에 조금 더 해보실수 있을때는, 다른 체인의 티어를 해보시는것이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지난번에 하시다가 멈추신 하얏을 계속 하셔도 괜찮고요. 최근에 IHG 프로그램이 바뀌어서 여러가지 광고도 하고, 얘기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숙박이 남으시면 그쪽을 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IHG 프로그램 개편내용은 이 글에서 보실수 있어요.

     


    • 2022-04-24 09:39

      저도 어느정도 @막시님 의견과 동일한데요, 사실 upgrade 부분에서는 tier status보다 더 크게 작용하는게 hotel 재량이 더 큽니다. tier가 모자래도 (한국의 경우는 조금 FM대로 하지만) 미국은 그냥 막 올려주고, 막 뿌려주거든요! 그래서 제가 잘 하는 "찔러나 보자"가 말만 잘하면 사람이 하는 일이고 마음이 동하는 일이라,,, 잘 되는 듯 해요! 그러나, tier는 어느정도는 달성하는게 좋은 듯 하지만 요즘 메리엇의 customer treatment가 예전같이 않다는 말이 많습니다! spg 시절이 훨씬 더 좋았다고 ... 그래서 괜찮으시면 고루고루 다른 호텔체인 tier도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고요^^


  • 2022-04-24 13:10

    두분 감사합니다

    매리엇은 티탸늄 티어로 라운지와 조식 혜택으로 만족하고 이제 moxie님 강력추천인 하얏에 도전해 보겠습니다 자주가는 도시에 하얏이 없어서 60박이 쉽지않지만 더불어  IHG 계열도 함께 도전해 보겠습니다

    Otherwhile님 찔러나보자 흉내로 남대문과 동대문 JW 매리엇에서 스위트 룸 호강하고 왔습니다 년초에 하얏은 찔린 자국도 안보이더니 매리엇은 티어의 창이라 그런지 찔리더군요^^

    Moxie 님 한국일정 게획하신것 이상으로 잘 보내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 2022-04-24 20:35

      감사합니다.

      이제 며칠후에 한국에 가려고 이것 저것 준비할게 많네요. 저번에 낮은자님께서 알려주신 여러가지를 바탕으로 하나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일과 모레 한번씩 PCR 테스트 받아볼까 하고요. 그거 받으면 QR code 받아서 가려고요.

      한국에서 한국에 계신 회원분들과 간단한 모임도 준비중입니다. 그때 계셨으면 같이 하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