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지금 마일 및 포인트 상황에서 여름 NYC 여행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그린빈 그린빈 · 2023-01-15 15:05 질문 호텔질문
미국에서는 공휴일 연휴가 있어서, 미국에 계신분들은 잘 지내시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겨울에는 업무적으로 좀 바쁜일이 있기도 해서 여행계획은 세우지 못하였고,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올해 5월 중순 혹은 말 즈음에 뉴욕 여행을 한번 갔다오려고 준비 중 입니다. 여행을 못 가기도 해서 올릴 여행기도 없네요 ㅠㅠ

아무튼, 각설하고.

현재 저는 텍사스쪽에 거주중이라 UA, AA, WN 항공사들이 접근성이 좋은 편 입니다.

이미 항공쪽은 UA에 80k 정도의 마일을 보유중 이라서 항공권 걱정은 안하고 있고 문제는 숙소 인데요, 여행 일정을 5일~7일 정도로 계획중 입니다. 그리고 맨하탄 지역에서 숙박을 하고 싶은데 가격이 높아서 걱정이네요.

현재 가지고 있는 포인트는 MR 78k, UR 27k 정도 뿐 인데, 아시다시피 맨하탄 지역의 숙박비가 만만치 않아서 포인트로 결제하고 일부 레비뉴를 섞는 식으로 예약을 할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메리엇 쪽으로 MR을 넘겨서 써볼까 싶기도 한데 마일 가성비 가 좀 안나오는거 같네요.

카드는 체이스 UA, 프리덤, 사파이어프리퍼드

아멕스 골드, 힐튼 (연회비 없는거)

바클레이 AA

이렇게 가지고 있는데 힐튼은 포인트를 이미 다 털어버린 상태라 없다고 봐야하구요.

가능하면 카드를 안 만들고 싶은데 힐튼쪽 하나 열어서 해결해야할지 걱정이네요.

마일 게임의 세계는 대충 어느정도 알았다 싶었는데 여전히 고수분들의 도움을 받아야 할 정도로 아직도 가야할 길이 머네요.
Total 8

  • 2023-01-15 15:16

    MR은 아시아나 비즈니스 발권이 거의 불가능해지면서 계륵이 되는거 같습니다. UR을 더 모을수 있다면 하얏트 플레이스가 좋아보입니다.


    • 2023-01-16 00:54

      아시아나 발권은 이제 그냥 보내줘야할것 같은 그런때가 된것 같고요.

      MR포인트 잘 쓰는법이 꽤 많이 있는데, 언제 한번 (현재 쓰는 여행기가 다 끝나면) 정리 해보도록 할게요.


    • 2023-01-16 09:40

      저도 MR이 제일 많은데 쓸모없어서 ㅠㅠ

      훗날 일본행 ANA로라도 써야겠어요 ㅠㅠ


    • 2023-01-16 11:18

      역시... MR은 쓰기가 녹록치 않는거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저만 그렇게 생각한건 아니었네요.


  • 2023-01-16 00:48

    휴일 잘 지내고 계신가요? 저는 모처럼 연휴라고 오늘은 Tom Hanks 새 영화 하나 보고왔습니다. 재미있음. ㅋㅋㅋ

    힐튼포인트는 많이주는 대신에 한번 예약에 많이 내야하잖아요? 요즘에 뉴욕에 좋은 하얏프로퍼티가 꽤 많이 생기고 있기는 한데요. 가지고 계신 UR 포인트로는 힘들것 같아요. 어찌 유알포인트를 더 적립하시는 방법을 찾지 못하면, 현금으로 가셔야 하는 방법밖에는 없을것 같기도 해요. MR포인트를 메리엇으로 넘기는건 추천드리지 않고요.

    다른 방법으로는.... 캐피탈원 벤쳐X 카드 같은거 하셔서, $300 크레딧도 호텔에 사용하고, 받으시는 포인트도 캡원포탈에서 호텔에 사용해보시는건 어떨까 합니다.

    카드를 안만들고 싶으시다고 하셨는데, 가지고 계신 카드에서 스펜딩으로 밀지 못하면 다른 방법은 없어보여요.


    • 2023-01-16 11:20

      UR포인트 적립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어보여서 아쉽네요.

      캐피탈원 벤처x를 그렇지 않아도 다음 카드로 노려보고는 있는데, 발급이 영 쉽지가 않다고 해서 고민이 큽니다.

      아무래도 MR 트래블 사이트에서 MR포인트 + 레비뉴를 섞는식으로 가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성비가 낮아서 많이들 비추천 하시지만 그래도 그냥 현금결제를 조금이라도 낮추려면 이 방법이 좋을거 같아요.

      아이디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3-01-18 06:47

        캐피탈원은 제 생각에는 지난 6개월, 12개월 인쿼리를 보는것 같습니다. 너무 많지만 않다면 괜찮으실것 같아요. 모두들 꾸준히 많이 신청하시는 좋은 카드예요. 작년에 저는 연회비 $95짜리 해봤다가 리젝당했었어요. ㅋㅋ


  • 2023-01-19 15:54

    가지고 계신 포인트로 예약이 조금 힘들것도 같아서... 하얏을 refundable 되는걸로 일박씩 예약해서 가격 내려가는지 수시로 체크 하셔서 다시 예약하시고 UR을 하얏으로 넘겨서 포인트방 나오는날은 캐쉬 예약 바꾸는법도 있을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