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내년 3,4월 경 ATL-ICN 표 찾는데요, Air Canada (1 stop) 괜찮을까요?(업데이트:결국 캔슬)

종달새 종달새 · 2021-10-18 15:45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올리는 글인데 질문이라 송구합니다.ㅎ

코로나로 때를 놓쳐 고국에 못 간지 거의 3년이 다 되어 가네요ㅠㅠ 

한국이 곧 위드코로나로 전환한다는 소식을 듣고, 내년 봄에 다녀올까 해서 저렴한 표를 찾아봤습니다.

가격이 나쁘지 않고 환승도 짧아서 그냥 레비뉴로 할까 하는데 Air Canada에 대한 안 좋은 리뷰를 봐서 좀 걱정이 됩니다. 고수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가 찾는 표는 1인 / 여행기간 8~9일/ 1 stop or fewer / layover는 2~3시간 이하 / 저렴하거나 마일 가성비가 좋은 표 입니다.

참고로 제 마일은 UR (약 9만) /MR (약9만) /Skymiles  (약 9만8천)  정도 씩 있는데요 (아직 구력이 짧습니다 ㅎ), 가격이 좋다면 레비뉴도 괜찮습니다.

혹시 제가 고려할만한 다른 옵션이 있을까요? 고수분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1/13/2021 업데이트)

변경 사항이 있어서 업데이트 올립니다 ㅎ

여행기간을 좀 늘여서 같은 루트로 3/23~4/2 일정 에어 캐나다 예약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출발 비행기 스케줄이 변경되었다고 이메일이 왔네요.ㅠㅠ

출발 스케줄이 하루 앞당겨지고 환승시간은 4시간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환승시간은 그렇다쳐도 출발시간이 새벽 6시대라 결국 캔슬했습니다.

비슷한 비용으로 대체할 만한 레비뉴표가 없거나 있어도 말도 안되는 환승시간이라서... 결국 모아둔 스카이마일 털어서 대한항공 직항 왕복으로 끊었습니다.

계획과 다르게 마일을 써버렸지만... 직항이고 출발/도착 시간이 더 좋아서 맘은 편합니다 ㅎ

Total 3

  • 2021-10-18 18:30

    안녕하세요, 종달새님, 

    에어캐나다가 가끔 딜레이가 리포트되고 있는데요. 그것만 아니면 비행기와 승무원 서비스는 괜찮습니다. 

    이코노미석을 타셔도 괜찮으시면, 위에 찾으신 표를 유알몰에서 하시는건 어떠신가요? 같은 표를 찾아보니까 아래처럼 나옵니다. 

     


    • 2021-10-19 17:09

      감사합니다 막시님!  에어캐나다로 예약해도 안심 되겠네요ㅎ 포인트로 하려면 이 경우 MR보다 UR이 효율적이겠네요. 또 하나 배웁니다ㅎ


  • 2021-11-13 19:50

    잘하셨어요. 뭐가 조금 확실하지 않을때는 직항이 참 맘이 편한것 같습니다. 

    여기저기 좀 다니고, 딜레이가 되어도 다음날 갈 수 있는 그런 여유는 코비드가 좀 종료된후에 하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