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7월 한국, 방콕 여행 조언좀 부탁합니다

Honeyshock Honeyshock · 2023-04-17 23:36 질문

안녕하세요!

좀 늦은 감이 있지만 7월에 한국과 방콕을 가려합니다.

7월17일에 시애틀에서 인천가서 있다가 23일이나 24일에 방콕에 가서 3박4일 이상으로 있다가

다시 서울로와서 7일정도 있다가 시애틀로 돌아오려 합니다. 날짜는 flexible 하구요.

7월24-28일에만 방콕에서 여행 하면됩니다. (현지 사는 친구 휴가 날짜에 마춰야해서요)

현재 마일리지와 포인트 현황은요

대한항공: 202,510

델타: 255,265

UR: 141,046

MR: 212,790

캐피탈원: 102,809

메리엇: 99,358

힐튼과AA는 포인트들이 있으나 미미하구요

어서 지나가다 본건 있어서 버진으로 포인트 돌려서 하면 좋다고는 들었는데

바보같이 포인트만 겁나게 쌓아노코 있었네요. 이번에 포인트 다 털려고 하는데

왠만하면 항공은 비지니스이상으로 타고 싶구요. 남는 포인트나 포인트 가성비가 호텔이더 좋다면 호텔로 써도 좋을거 같네요.

체이스나 캐피탈원은 이 회사들 여행 싸이트에서 표나 호텔 예약하는게 더 좋다는 말도 있어서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요.

게시판을 읽으면 읽을수록 머리가 멍해지면서 더 복잡해지더라구요.

고수님들의 조언을 간곡히 부탁합니다.ㅠㅠ

제가 직업 사정상 1년전에 미리 여행을 계획하거나 할수가 없구 지금처럼 3개월전에나 하는게 최선이여서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Total 14

  • 2023-04-18 16:54

    혹시 어디까지 찾아보셨을까요? 

    전체 일정을 모두 하나로 엮기에는 상당히 복잡해질것 같고요. SEA-ICN 왕복을 따로 확인하시고, ICN-BKK를 따로 보시는 방법이 한가지 있을것 같고요. 

    아니면 조금의 추가마일로 편도 스탑오버를 허용하는 에어캐나다 에로플랜 프로그램에서 편도 SEA-ICN-BKK 한번 찾아보시고, BKK-ICN-SEA 편도로 찾아보시면 뭔가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UA에서 인천-방콕을 보시면 타이항공으로 직항은 이코노미석은 원하시는 날짜에 가능하고, 반대방향은 대만을 거쳐오는 타이항공 비지니스석도 보일듯 합니다. 이건 제가 몇년전에 한번 탔었는데 괜찮았습니다. 

    체이스나 캐피탈원에서 하시는건, 티켓의 현금가격이 저렴할때 가성비를 내는방법이라 이번경우는 추천하지는 않고요. 

    성수기에 시간 별로 없으실때 표를 찾는 방법은, 하나씩 다 찾아보는 방법밖에는 없다고 생각되요. 

    라이프마일에서 보셔도 타이항공 혹은 아시아나가 잡힐거구요. 터키항공에서 보셔도 있을건데, 여긴 좀 난이도가 있고요. 일단 가장 쉬운 두곳은 에로플랜에서 보시면, SEA-ICN 아시아나 (비지니스는 없을것 같은데) 직항 보일듯 하고요. ICN-BKK도 에로플랜과 라이프마일에서 보셔도 있을것 같습니다. 

    호텔포인트로 필요하실것 같으면, 체이스 유알포인트는 하얏으로 넘겨서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 2023-04-18 17:05

    라이프마일에서 보시면 7/23 ICN-BKK 직항 이코노미 두개 비행편이 편도 2만에 보이고요. 돌아오시는건 이코노미 직항을 타시는 방법이 있고, 대만으로 이코노미 타고 가셔서 EVA 비지니스로 한국으로 들어오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왕복으로 하시면 라이프마일에서 얼마하지 않습니다. 

    SEA-ICN은 버진 아틀란틱, 에로플랜, 대한항공에서 한번 찾아보시되, 비지니스석이 있으면 정말 운이 좋으신것일수도 있어요. 


    • 2023-04-18 18:42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시간이 촉박하니 비지니스 클래스는 힘들군요. 체이스나 캐피탈 포인트는 서울 파크 하얏트나 방콕에서 있을 호텔로 쓰는게 가장 좋은건가요? 그리고 혹시 라이프마일은 어디 포인트에서 옴겨야 하나요?

      델타랑 대한항공 포인트는 쓰는게 쉽지 않네요.ㅠ


      • 2023-04-18 18:49

        https://flywithmoxie.com/flexible-point-transfer-partner-list-2022-update/

        윗글에 보시면 저희가 잘 사용하는 포인트들이 넘어가는 파트너 회사들이 정리되어있습니다. 그중에 라이프마일로 가는데로 하시면 되는데요. 아멕스 엠알포인트, 씨티 땡큐포인트, 캐피탈원 포인트등등이 다 넘어가서 괜찮습니다. 라이프마일로 발권하시면, 일정변경이나 취소가 참 쉽지 않은점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항공 쓰기 힘든건 뭐, 원래 항공사가 그러니까 어쩔수 없고요. 델타마일은 델타 스윗스팟에서 잘 사용하시면 나름 괜찮아요. 

        파크하얏에 가시려면, 체이스 유알포인트--> 하얏으로 넘기셔서 가시면 됩니다. 

        체이스 유알몰이나 캐피탈원 여행포탈은, 캐쉬가격 베이스라서.. 캐쉬백으로 바꿔쓰신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건 항상 좋지많은 않습니다. 


        • 2023-04-18 20:02

          버진에서는 7/17일 한국 가는 대한항공 편도만 표를 찾을수 있구요 31000포인트네요 근데 좌석 선택은 따로 대한항공에 연락해서 받아야한다고 하네요. 운이 좋아야 복도쪽 앉을수있는건가요?

          그리고 아마 8월에 미국 오는건 따로 편도로 표를 사야할거 같구요. 델타나 다른데를 봐도 다 170,000포인트 이상 하고 있구요. 라이프 마일은 MR 포인트 넘겨서 방콕다녀오는 표를 사야할거같네요. 말씀하신데로 UR 포인트 파크 하얏트 서울에다가 쓰고 캐피탈 포인트는 방콕 호텔에다가 쓸까 생각중입니다. 방콕 호텔이 애매하네요 어떤 포인트를 써야할지 정말... 델타랑 대한항공 포인트는 일단 놔두고 담번에 비성수기에 도전해봐야할거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IHG 프리미어 카드 신청해 놨는데 전에 그냥 옛날 IHG 카드 가지고 있다가 없앤지 한 2달 정도 되가거든요. 프리미어로 업글 하라고 했었는데 거절하고 이번에 신청 했습니다.

          시간내서 답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성수기 여행은 정말 힘들군요.


          • 2023-04-19 03:01

            안녕하세요?  서울에서 하얏트 체인에 투숙하시려면 파크하얏트 보다는 그랜드 하얏트 추천드려요. 파크가 낡기도 했고 가격이랑 포인트가 오래된 연식과 호텔 시설에 비해서 너무 높게 책정되어 있어요.  이왕이면 라운지가  있는 그랜드하얏트 클럽룸 투숙을 추천드립니다. 일반룸은 20,000포인트 클럽룸은 27,000포인트네요.

             그리고 방콕 에서 하얏 체인에 투숙 원하시면 하얏트 리젠시 스쿰빗 강력 추천드려요. 한때 하얏빠여서 방콕에 있는 4군데 하얏트 체인을 모두다 가보았는데요,  리젠시 스쿰빗 만한 곳이 없어요. 포인트로 일반룸 투숙하시려면 8,000포인트 이고 클럽룸도 12,000포인트로 가성비 최고예요.  참고로 제후기와    naya님 후기   링크걸어 드릴께요.  준비 잘하셔서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랄께요.


            • 2023-04-19 12:26

              너무 감사합니다. 잠실쪽에 볼일이 많아서 서울 파크하얏트 보던건데 함 다시 보겠습니다. 

              방콕에 인터컨티넨탈은 어떤지 혹시 아시나요? 메리엇 계열도 보고있습니다. 


              • 2023-04-20 11:19

                방콕 인터컨 리뷰가 괜찮습니다. 게다가.... 가실때 숙박권으로 딱 커버가 됩니다. (물론 IHG Premier 카드가 있으시면 포인트를 얹을수는 있긴 하지요?)


  • 2023-04-20 01:44

    Moxie님과 망고빙수님의 세심한 조언으로 조금씩 여행의 퍼즐이 맞춰져 가고있습니다. 한 2일동안 머리 아프게 공부하네요. 현재 덴버에 출장중인데 와서 일은 안하고 휴가 플랜짜는데 모든 에너지를....쓴건 안비밀. 

    암튼 현재 상황보고입니다.

    7/16 일욜 출발 7/17일 월욜 도착하는 SEA-ICN 직항 (1300출발-1640도착) 대한항공 예약했습니다.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35,000+$260 (유류할증료)로 예약했습니다.

    막시님이 추천해주신데로 한국 가는표 버진에 가서 보았는데 분명 3개 티켓이 남아있다고 나와서 MR 35,000을 옴겻으나 예약에 에러가 떠서 전화를 해보니 시스템 상 오류로 자기네 시스템에는 표가 없는걸로 나온다네요 ㅠㅠ.

    일단 이 포인트는 다음을 기약하는것으로 눈물을 머금고 일단 마음속에서 지웠습니다.

    방콕가는 비행기는 막시님이 말씀해주신대로 모범생 처럼 잘 따라해서 일욜 밤비행기로 도착하고 밤비행기로 서울로 다시오는 비행편으로 라이프마일에서 35,500포인트 + $60로  타이 항공 왕복 직항으로 예약 가능했구요.

    라이프마일로 옴긴 포인트는 캐피탈원에서 보냈습니다.

    현재는 인천에서 시애틀 오는 비행기를 알아보고있는데 8월3-5일 날짜로 보는데도 마일이나 포인트로는 구매가 불가능한거 같습니다. 그냥 대한항공에서 $1260주고 편도표를 사야하나 싶습니다.

    여기서 궁금한점은 이 표를 스카이패스비자로 사야지 포인트를 최대로 뽑아먹을수 있는건지 아니면 그냥 캐피탈원이나 체이스 사파이어프리퍼드 아님 아맥스 플래티넘으로 사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도 알아보고있는데 자기네들  travel 사이트에서 사는거 아니면 그냥 쓴 돈의 X2 만 포인트 주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호텔은 막시님과 망고님이 말씀해주신데로 UR에서 포인트 다 옴겨서 방콕 리젠시 하얏트 스위트로 할까 보고있습니다. 포인트 책정이 너무 착해서 일반 클럽라운지가 12,000포인트인데 스위트는 13,000이더라구요. 근데 망고님이 보내주신 후기엔 소음이 상당하다고해서 고심중이긴 합니다. 또 이왕 방콕 갔는데 한군데 호텔에만 있기엔 또 이 모험가 피가 근질근질해서 다른 호텔도 경험해 보고싶기도 하구요. 다른곳 추천 있으면 말해주심 감사하겠습니다.

    IHG에 매년주는 1 Free night 하나있구요 Marriott에도 한장있구요 9만포인트 또한 있습니다. 캐피탈원에서 주는 $300 여행 크래딧도 남아있고 아멕스 플래티넘의 find hotel $200불 크래딧도 남아있구요.

    한국에 머무를곳은 영 여의치 않으면  airbnb 를 할 생각도 있습니다. 어차피 혼자 가는거라서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뭐 좋은 팁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잘 다녀와서 진하게 후기 남기겠습니다


    • 2023-04-20 02:37

      열공하고 계시는군요^^ 

      방콕 인터컨이 1개는 지금 리뉴얼중이고 다른 1개는 오픈예정이예요. 저도 언제 예약되나 살펴보고 있는 중입니다.  메리엇은 제가 잘 모르겠구요, 아속역앞에 오래된 메리엇 체인 2개나 있긴 합니다. 방콕은 꼭 체인호텔 아니어도 가성비 좋은 곳들이 많으니 검색해보시고 다양한 호텔을 체험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몽키트래블(한국인대상 해외 호텔 및 투어 특화 한국여행사) 같은데서 세일도 많이해요. 아 그리고 하얏트리젠시 스윗룸은 중간층으로 받으면 소음은 그래도 괜찮지 않을까요?^^:: 여튼 리젠시 클럽라운지는 극강 가성비로 훌륭합니다~~! 스윗롬 안주무실꺼면 14호 라인 딜럭스룸 강추고요.

      그리고 잠실 가까운쪽 삼성동쪽 머무르신다면 남산 그랜드 하얏트 보다는(위치가 강남쪽을 왔다갔다 하기에는 좋지않아요)  막시님 다녀오신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도 괜찮습니다.  막시님 후기    코엑스 인터컨도 연식이 좀 오래됐긴 하지만 파르나스보다  포인트는 적게 소요됩니다.  저는 미국 포인트는 잘 모르지만 포인트 잘 넘겨서 원하는 호텔에  투숙하게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 고수분들이 많으셔서 잘 알려주실꺼예요, 기존 후기도 검색해보면 많이 있구요^^


  • 2023-04-20 10:59

    수고 많으십니다. 몇가지 중요한 내용들이 있네요. 

    일단 대한항공은 그넘의 유류할증료를 어떻게 할 수 없어서 참 곤란하긴 합니다. 마일을 쓰고 거기에 현금을 더 내야하니 참 그래요. 

    라이프마일 발권은 참 잘하셨어요. 타이항공도 할증료가 만만치 않은 항공사인데, 라이프마일 사용할때의 장점이 할증료가 없거든요. 일정 변경없이 그대로 잘 가실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캐피탈원에서 옮기신것도 잘 하셨어요. 가지고 계신 세가지 포인트중에 그쪽으로 사용이 제일 좋습니다. 

    버진에서 보이는 대한항공 티켓을 보신것 같은데요. 그런 가짜표가 보이는 현상이 있는데 아직도 고치지 못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SEA-ICN 델타 직항이 혹시 보이나 확인하시고요. 그게 보이면 아멕스 엠알 넘겨서 하시고, 안보이면 방법이 없을듯 합니다. 넘어가있는 버진 마일은 언젠가 또 쓰실수 있을거예요. 마일 유효기간이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코노미석 표의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을때 체이스 유알몰에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가 있으시니까, 8/3에 직항 편도를 찍어보시면... 가장 저렴한것은 아시아나 직항이 아래처럼 보입니다. 

    유알몰에서 이만큼으로 이코노미 편도에 사용한다는게 추천을 드리지는 않습니다만, 다른 방법이 없거나, 아니면 이렇게 UR 포인트 쓰시고도 호텔쪽으로 커버가 다 된다고 계산이 된다면 안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아시겠지만, UR Mall에서 포인트로 구입하시고 탑승하시면, 탑승 항공사에 탑승 마일이 적립 됩니다. 

    현금으로 그냥 편도표를 구매하시면, 가지고 계신 카드중에는 당연히 Amex Platinum 으로 공홈에서 구매를 하시고 x5를 받으시는게 답입니다. 아니면 캐피탈원 여행포탈에서 위에 보시는 항공편 가격이 얼마에 나오나 보시고, 큰 차이가 없으면 거기서 $300 크레딧을 챙기시는것도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다녀오시면 "찐"한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태국에 가본지 너무 오래되어서, 저도 가보고 싶어요!!!


  • 2023-04-20 11:16

    위에 UR 95,000포인트를 쓰는것보다는, 차라리 델타마일을 사용하시는게 더 좋은 옵션이 될것 같기도 합니다. (물론 평상시에 이콘 편도에 12만은 안쓰는게 맞기는 합니다)

     


    • 2023-04-20 22:05

      지금 캐피탈원에가서 찾아보니 한국 국적기는 요렇게 두개가 있네요 . 캐피탈원에서 사면 300불 크래딧이 있으니 대한항공 공홈에서 사는것보단 싸겠군요. 지금 대한항공 모닝컴이여서 이걸 어떻게든 연명하고싶어서 일부러 대한항공을 찾고 있었거든요.

      flight-kor.jpg


    • 2023-04-20 22:20

      아맥스 공홈도 같은 가격으로 둘다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