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미국내 여행에 좋은 카드 뭘까요? (초보라서 질문이 많아요)

SHA SHA · 2023-05-11 17:24 질문

안녕하세요. 

마일모으기 초보입니다.

저는 한달 전 딜이 좋다길래 IHG 막차를 탔고 조만간 남편의 리퍼를 받아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곧 열려고 해요. 현재 딜이 좋다고 해서 프리퍼드는 꼭 열 생각이고요.


남편은 5년쓴 사파이어를 한달전에 처닝했고, 서-동부 국내선 비행기 4인을 결제할일이 있어서 2주 전쯤 UA explore를 열었어요.

아참, 작년에 제 허락없이 열어서 많이 혼난 아멕스 골드 카드도 있어요 ㅋㅋ(저희 생활스타일이 아멕스골드 연회비 빼먹기 어려운지라 ㅎㅎ.. 2년보유후 닫으려구요)

 

아무튼 카드 여는걸 전혀 모르고 살다가 최근에 알게되었구요. 그래서 정리하자면

 

-현재 부부합산 보유 카드(모두 1개씩 있어요):  거의 안쓰는 BOA리워드 카드, 사파이어 프리퍼드, 아멕스 골드, 체이스 언리미티드, IHG, UA explore)

-남편 3/24, 저 1/24

(제가 아멕스 골드 AU로 2/24인데 AU닫으면 1/24로 떨어진다고 알고있는데 맞죠?!)

 

그런데 알고보니 IHG나 UA나 해외 갈때 사용하기 더 좋더라구요 

여행 가려고 포인트들을 찾아보다 보니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막 한국이나 남미나 유럽이나..ㅎㅎ

 

그래서 유효기간이 없다면 얘네들 포인트는 좀 멀리 갈수 있을때까지 킵하는게 낫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저희가 한동안은 미국에 발이 묶일거 같아서..... 해외엔 당분간 못가서요. 갈수 있게 되면 저 마일들은 한 몇년 후(..ㅜㅜ) 한국 갈때 털어야하나 싶구요(카드를 종종 써주기만 하면 포인트가 안사라지는게 맞나요?)

(아니면 어차피 아끼똥이니까 그냥 마구 쓸까요? 사실 그러고 싶은 맘도 없진 않네요 ㅋㅋ)

 

지금까지 여행을 거의 안다녔는데 이제는 더 늦기 전에 아이들(9,5세) 데리고 미국 내에서라도 많이 다녀보고 싶어요. 

비행기 타고 가도 좋고 로드트립도 괜찮지만 길게 휴가 못낼수도 있어서 적당한 거리만 생각해요. 주공항은 LAX입니다.

 

다음으로 어떤 카드를 열어야 저희 상황에 가장 도움이 될까요?

 

지금 딜이 없어서 딱히 열려는 거는 없지만 여기 저기 찾아보고 알아본 바..

 

비행기는 거의 현금사용으로 다녀야 할것처럼 보이고요.

(혹시 UA마일로 국내 다니기 괜찮나요? 동부서부 왕복에 포인트 차감이 사악해보였어서.. 그치만 UA가 제일 가격이 싸서 일단 4인가족 표 현금으로 사놨답니다. 몇번 더 돈써서 표 사면 4인가족 하와이는 한번 갈수있으려나요 ㅎㅎ)

그리고 사우스웨스트 동반자 패스 딜이 돌아오면 이걸 열어야하나 싶구요.

 

호텔은 오랜기간 체이스만 써와서 모아둔 UR이 좀 많긴 한데 이걸로 하얏트를 다니려면 차라리 하얏트 카드를 만들어야 할려나 싶어요. 호텔 티어같은건 하나도 없어서 조식이라도 하얏 카드로 사먹어서 포인트를 모아야하나 싶어서요 ㅎㅎ

 

또한 저는 힐튼 연회비 없는 카드도 딜이 뜨면 하나 만들까 하고 있어요. 아멕스는 첫카드를 오래 가져가는게 좋다길래 연회비 없는거부터 여는게 좋으려나 싶은데 맞나요? 

 

또 어떤 카드가 있을까요?

 

제가 주변에 이런것에 대해 아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조언 구할데가 없네요.

혹시 제 생각들에 대한 조언이나 아니면 여타 미국내 여행을 위한 카드에 대한 경험담이 있으시면 듣고 싶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Total 16

  • 2023-05-11 20:36

    이건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라 쉽게 조언드리기 어렵지만 적어주신 내용만 봤을 땐 싸우스웨스트와 힐튼이 좋아보입니다. 열어두신 골드 MR은 필요할 때 에어캐나다 혹은 힐튼으로 넘기시면 될듯하구요. 저는 에어캐나다 마일을 라스트미닛에 풀리는 유나이티드 국내선 비즈좌석에 요긴하게 잘쓰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를 마일리지로 끊는게 좋으냐? 라고 여쭤보셨는데, 유나이티드 뿐만 아니라 델타, 아메리칸 모두 마일리지로 국내선 타는 건 좀 아깝다는 생각입니다. 마일리지 가치를 제대로 못 뽑아내거든요. 차라리 모아두셨다가 해외여행이 가능해지셨을 때 한번에 털어버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워드 차트가 언제 바뀔지 모르는 건 함정).

     

    저는 어떤카드를 여는지는 두가지를 봅니다. 1) 딜이 좋거나 2) 내가 가려고 하는 여행에 도움이 되거나.

    1-2년 후에 어디로 여행을 가고 싶으신지 어렴풋하게 계획을 짜보세요. 예를들어 내년 가을에 로키마운틴으로 단풍구경을 가고, 글렌우드 스프링스에서 온천을 가고 싶다. 그러면 어떤항공사 어떤호텔 어떤렌터카를 빌려야 하는지 눈에 보이게 되고 미리 관련 카드를 여시는게 좋겠죠.

     

    물론 최고봉은 꾸준히 카드 열어서 포인트 모아두고 여행 갈때마다 꾸준히 쓰는 것 🙂


    • 2023-05-12 02:26

      초록나무님! 자세한 답글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마지막 줄 정말 공감됩니다!! 그걸 목표로 일단 해야겠어요. 힐튼과 싸웨 추천도 감사합니다.

      역시 국내선은 마일쓰기 좀 그렇군요 ㅠㅜ 에어캐나다 마일을 에어캐나다 홈피에서 UA비행기를 끊는데에 사용한다는 말씀 맞나요? UA 비즈가 특별히 좀 싸서 MR 옮겨서 쓰기 괜찮은건가요? (제가 비행기 발권을 이번에 완.전.처음 해봐서, 여전히 헷갈려가지구요.ㅠㅜ)

      네 내년쯤에 하와이를 가보고 싶어서 그러면 말씀하신대로 하와이 목표로 계획을 잘 짜볼게요.


      • 2023-05-12 06:50

        라스트 미닛에 풀리는 ua 비즈 좌석이 25000 에어캐나다 마일입니다. 서부에서 동부로 가는 레드아이 탈 때 이콘자리 끊어놨다가 전날 밤에 에어캐나다에서 비즈자리 풀린게 보이면 이콘 취소하고 비즈로 탑니다.

        하와이 너무 좋죠. 계획 잘 하셔서 좋은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 2023-05-16 13:55

          오 라스트 미닛에 풀리는 에어캐나다의 ua 비즈 좌석!! 잘 기억해 둬야겠어요. 좋은 정보 넘 감사드려요. 


    • 2023-05-13 12:58

      물론 최고봉은 꾸준히 카드 열어서 포인트 모아두고 여행 갈때마다 꾸준히 쓰는 것 🙂

      이게 정말 답인듯 합니다. 한동안 여행을 안가고 꾸준히  이것저것 가리지 않고!!!, 적립을 잘 해놓고 있으면, 필요할때 급하게 준비 안해도 되고요. 그냥 큰 파이에서 조그만 부분을 떼어먹는듯이 사용하면서 여행 갈 수 있거든요. 그렇게 떼어먹은 파이는, 어느순간부터 다시 메꿔지고 더 큰 파이가 되더라구요. 


      • 2023-05-16 13:56

        넵 지금은 그 한동안의 시기인듯 합니다. 파이를 잘 관리해볼게요~~ 댓글 감사해요!


  • 2023-05-11 22:02

    카드가 많으시니 포인트 관리도 하셔야겠네요. 저도 모르게 만료되어서 없어지는 포인트들이 좀 있습니다. ㅎㅎ


    • 2023-05-12 02:28

      오오 저도 많은 편인걸까요? 마일 모으시는 분들에 비해 저는 없는 축인줄 알았어요 ㅋㅋ 일단 UR MR IHG UA마일 있네요. 네 명심하겠습니다. 답글 감사해요! 


    • 2023-05-13 12:33

      Award Wallet 사용 안하세요? 여기 한번 보시고 등록하시고 사용하셔요. 괜찮습니다. 


      • 2023-05-16 13:57

        오 너무 좋은 정보인데요!!! 진짜 감사해요 얼른 등록해볼게요!


  • 2023-05-13 12:31

    힐튼카드 연회비 없는 버전에 딜이 올라왔습니다. 8만마일+무료숙박권 오퍼가 나왔어요. 아래 카드모음 링크 글 남기고 갑니다. 한번 보셔요. 

    https://flywithmoxie.com/fly-with-moxie-best-credit-card-updated-offer/


    • 2023-05-13 21:42

      예전에 100K+$100 있었는데, 이것도 좋네요.


      • 2023-05-14 09:34

        실은 이번에 이것보다 더 좋은게, 힐튼 비지니스 카드 오퍼인것 같아요. SSN으로 비지니스 카드 하시기 시작하시는 분들께 최적의 카드인데, 오퍼가... 최고입니다. 


    • 2023-05-13 21:48

      저에게는 그림의 떡이라 ㅋㅋ 그래도 정말 숙박권은 요즘 정말 짱인 듯 합니다^^


      • 2023-05-14 09:35

        이건 MR이 아니라서 괜찮은거 아니예요? 


    • 2023-05-16 13:57

      안그래도 힐튼 카드를 열고 싶은데 지금 신용 기록과 5/24 때문에 약간 고민중이에요. 7월에 오퍼 종료되기 전에는 열어보려고 합니다. 추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