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고수님들께 조언. 1) LAX-NARITA, TOKYO-SAPPORO( 5일 STOP OVER)-PUSAN-LAX) 7월중순하순 출발 (2명 티켓 각각 돌아오는 날짜 다름) 2) LAX- TOKYO-(5일 STOP OVER

칼리 칼리 · 2023-05-19 12:56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칼리입니다.  고수님들께 도움 구합니다.

작년에 7월에 성수기임에도 불구 ANA일등석 MR을 VA 로 넘겨서 럭키하게 한자리 구해서 휴가 갔었는데요.

하기에 남은 카드 마일리지들이 중구난방이라 이걸 어떻게 활용해야하나 고민하고 찾아봤는데 초짜라 그런지 전혀 티켓을 구할수가 없네요.  

엄마가 일본을 한번도 안가보셔서 한국 부산 남동생네 들리는김에 모시고 가서 STOP OVER 5일정도 하고 부산을 가면 좋을거같은데 조카들 라이드 안할수있는 방학때가

제일 좋다고 하셔서... 7월중순에 티케팅 하기는 하늘의 별따기 맞지요? ㅠㅠ 그럼 10월이라도.. 알아보려하는데 

 

복잡한데 읽어보시고 최대 마일리지 플러스 레비뉴 합쳐서 베네핏을 얻어보고파서 문의드립니다.

  1.  7월 중순 혹은 하순부터 8월초 돌아오는 ( 7/18~8/6) +/- ) LAX- NARITA, TOKYO-SAPPORO- PUSAN-LAX)  여정 -티켓 1(본인은 2주만 휴가 가능/같이 출발. 돌아오는 날짜가 달라야함)

            7월중순 같이 출발 하여 8월 중순 돌아오는 상기와 같은 루트 ( LAX- NARITA, TOKYO-SAPPORO(STOP OVER 5일 )- PUSAN-LAX) 여정 티켓 2 (엄마는 같이 출발, 돌아오는 거 달리 한달 한국스테이) 

         엘에이 출발해서 부산 가는길인데 여름엔 삿뽀로 홋카이도가 시원해서 거기로 5일정도 STOP OVER로 지내고 삿뽀로에서 직항 부산으로 가는편들이 가끔 보여서요.  부산으로 갔다가 돌아올땐 LAX로 오는... 

하기 마일리지로 가능한 옵션은 싱가포르 에어라인으로 직접 마일리지 다 트랜스퍼 가능한거라 생각되서 싱가포르 찾아보니 마일리지 아예 보이질 않구여. 라이프 마일로도 찾아봤는데 아예 라이프 마일은 NOT AVAILABLE로 뜨고여..   그럼 그냥 캐피탈 원 사이트 들어가서 거기서 티케팅 하고 마일리지 모자란건 캐쉬로 패이 하고 티케팅 해야하는거밖에 없는건가여 ? 마일리지 모자라면 캐쉬로 보태서 발권이 가능한건지?? 그건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 

도쿄-삿뽀로는 레비뉴로 각각 따로 분리발권해서 붙이고..  LAX- PUSAN이던 LAX- 인천을 나리타 STOP OVER로 발권하는걸로..  예전에 보니 STOP OVER 한군데 두군데 해주는 항공이 있다고 했었는데  웹사이트서 해보면 돈이 엄청 나오더라고여.. 제가 잘못 넣은건지.. 다구간도 엄청 나오고여.. 외려 편도로 따로따로 해보면 가격은 싸고.. 같이 돌아오는 날짜가 아니라서 복잡하고.. 오픈죠도 잘 모르겠어요 안떠요 도시를 잘못넣은건지 이거저거 라우팅  찾다가 머리가 깨질거 같은 두통이 오네요 ㅋㅋ


CAPITAL ONE- 91437 
CHASE UR -51341 

MR -19619

CITI -6889

ASIANA MILEAGE 25000- 이건 아예 쓸수가 없지요? 애매한 마일이라.. 분리발권할때 인천-부산이나..부산 - 도쿄, 부산 -나리타는 편도 가능할지??


2.  성수기 7월 중순 하순 떠나는게 너무 비싸고 마일리지 차감도 아예 할수없다면 옵션 2 로   10월에 만약 출발 한다면 어떨지 해서 라이프 마일이랑 ANA사이트, 싱가포르 다 뒤져봐도 10월출발도 마일리지 차감은 안보이더라고요.. 제가 잘못찾는건지 .. ANA는 웨이팅만 보이고 마일은.. 싱가폴도 웨이팅이고여... 

10월에 출발할땐 가을이라 굳이 삿뽀로 아니고 그냥 도쿄나 교토로 하려고요.  LAX- TOKYO (5일 STOP OVER)-PUSAN- LAX루팅인데 

위에 마일리지를 통합해서 한곳에 트랜스퍼 할수있거나 그게 아니면 따로라도 쓸수있는 방법이 있을지여? 레비뉴랑 합쳐서도 발권이 가능한가요 ? 마일리지 모자라도요...

3. ZIP AIR라인도 워낙 싸길래 레비뉴라도 발권하려 보려니 도쿄 - LAX구간은 편도로는 티켓이 7월 중순에 떠나는건 보이는데 8월 초순에 돌아오는건 아예 없더라고요 가서 못돌아올판이고..  10월도 자리가 거의 찬걸로 보이는게 남아있는게 몇개 있는듯 한데 워낙 저가 항공사라 짐이랑 이런거때문에라도 FLAT -BED(비지니스) 로 티케팅 해야할거같은데 

ZIP은 쓰루 체크인도 안되서 나오면 다시 체크인 해야하는거죠 그리고 워낙 후기가 없어서 그것도 망설여지고요..타보신분있으면 후기.. 

이 옵션도 믹스로 쓸수있음 쓰려고 하는데..  

머리가 너무 아프네요.  저는 2주만에 돌아와야하는상황이고 엄마는 한달 머무르시고 티켓을 2개 찾음 아예 안보이는거 같고 1나씩 찾음 보이는것도 있는거 같다가 없고 

저는 10월에 가는게 날씨나 뭐나 좋은데 엄마가 7월에 같이 가시길 원하시니 우선 7월에 갈수있는걸 찾으면 가고 안되면 10월이라도 찾아보려하는데 것도 힘든거 같아서요. 

제일 좋은 방법이 뭘지 조언구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Total 5

  • 2023-05-20 07:21

    몇번을 읽어봐도 너무 복잡해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일단....

    1인이 LAX 출발로 도쿄, 삿포로, 부산을 거쳐서 다시 LAX인것 같고요. 

    다른 1인은 부산에서 도쿄, 삿포로, 부산으로 리턴인것 같아요. 맞나요?

    7월에 가면 좋고, 안되면 10월에 가도 되고요. 스탑오버 말씀하셨는데, 에어캐나다에서 그게 가능하긴 한데, 지금은 일단 가능한 표를 찾기에 급급한거라서, 일단 스탑오버라기 보다는, 전구간 분리발권이라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일단 간단히 찾아본 결과로는 HND-CTS가 편도 인당 7,500마일에 BA에서 발권 되는날이 있습니다. 유알포인트나 캐피탈원을 BA로 넘겨서 하시면 됩니다. CTS에서 부산으로 오는건, 어딘가에 원스탑을 하셔야 하는걸로 보이는데요. 피치항공으로 오사카 경유가 보이고, 제주항공으로 인천경유가 보입니다. 이건 현금으로 하시던가, LAX-TYO 발권후 포인트가 남으면 캐피탈원에서 한번 보셔요. 유알몰에서도 보일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도 이구간에 사용이 가능한지 한번 보세요. 

    포인트가 넉넉하지 않아서, 발권의 옵션이 그렇게 많지가 않아보이긴 합니다만, 일단 제일 많이 가지고 계신 캐피탈원을 이용해서 LAX-TYO를 찾아야 할듯 합니다. 

    의외로 United에서 7/19표가 보입니다. LAX 출발 인천에서 한시간 환승으로 나리타까지 가시는데 제일 저렴하게 보입니다. 이 표는 바로 안하시면 없어진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표가 라이프마일이나 에로플랜에서 보이면, 캐피탈원 포인트로도 가능할거예요. (돌아오시는 날짜는 정확하게 몰라서, 그건 여러가지 방법으로 찾으셔야 합니다. AF, AC, UA, VS 이렇게 다 찾아보시는 방법밖에는 없어보여요)

    일단 큰 그림은 이렇고요. 이것 보시고 일정을 어떻게 하실건지 (좀 간결하게ㅋ) 적어주시면 다시 한번 보도록 할게요. 🙂


  • 2023-05-20 08:03

    7/18 lax-tyo 2인

    7/23 Tyo-pus or cts-pus 2인

    8/6 pus(icn)-lax 1인

    8/20이후 pus(icn)-lax 1인

    이렇게 읽히는데 이게 맞나요?

     

    가지고 계신 마일이 너무 애매하고 8월이라 태평양 노선은 마일발권이 쉽지 않아보입니다.

    일본 국내선, 일본-부산 구간은 막시님이 말한 방법으로 가능해 보입니다.

    운이 좋다면 어머님께서 9월에 돌아오실 때 ICN-LAX 아시아나 직항표를 UA (UR 트랜스퍼) 해서 발권할 수 있을것 같구요.

    LAX-TYO 편이 버진에서 델타 항공편이 보이면 캡원-버진레드-버진아틀란틱으로 포인트 넘겨서 발권하면 좋을듯한데 쉽지는 않아보이구요.

     

    유상발권을 하게되면 멀티시티로 검색하나 전체 분리발권 검색하나 가격에 큰 차이가 있을것같은 루트는 아니긴 하네요.


  • 2023-05-20 14:02

    제사 너무 복잡하게 했나봐요 둘다 엘에이 돌아오는게 맞고요 엄마만 한달 계실수있고 저는 2주만에 돌아와야해여 같은 일정이고요.. 7 월 8 월은 포기 하려고요 가려고하는 호텔 료칸도 아예 예약불가이고 그럼 만약 그냥 도쿄 삿뽀로 포기하고 11월 추수감사절 연휴때 lax- 후쿠오카 (유휴인 벳푸 오박 온천만하려고여 )- 부산 - lax로 여정을 바꾸어도 같은 방법이 최선인가요 편도로 구간마다 끊는게 최선일까요? 


    • 2023-05-21 09:25

      일단 11월에 구간별로 티켓이 있는가를 먼저 찾아보시고요. 그후에, 어떻게 스탑오버를 넣는 방법이 있는가를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1월이면 이코노미 티켓들은 아직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2023-05-22 13:26

    초록나무님이 말씀하신 캡에서 VA 으로 포인트해서 va에서 찾는법은 없나요? VA- VS 가 같은 계열로 알고있는데 VS에서 또 VA로 옮길수있는 구조인거라 두번을 옮겨야한단 뜻이죠?  캡파트너로 VS가 트랜스퍼 가능하니까.. 먼저 VS 로 옮긴 후..거기서 또 VA로 옮긴다 이거져??  7-8월성수기는 아에 포기했구요.. 그냥 11월 중순 추수감사절 전주 부터.. lax- narita (편도)/  도쿄-하코네-교토 ..(이구간은 기차로 다니려구요)  교토 근처 kansai 공항이 1시간 거리라.. 다시 나리타로 돌아가려면 기차 타고 3시간 가고 기차도 일본은 비싸더군요) KIX- BUSAN 따로 끊고 (편도 발권..대한항공이 보이는데 6시간 걸리고 via 인천으로다.. 가격도 싸진 않아요 600불 정도.. 간사이 공항에서 부산 직항은 아예 없더라고요 저가항공도.. 편도구입은 안되나봐요...)  / BUSAN TO LAX 또 찾아서 따로 끊고..3군데 각각 따로 끊는수 밖에 없을거같아요... 우선은 이게 최선인거 같은데 일본 알아보니 왤케 머리가 뽀개질정도로 아픈지 거기는 대중교통이 이상하게 다 지역 따로 해놓고 기차값도 엄청 비싸더라구요 무슨 신칸센 한번 가는데 150불이에요 ㅋㅋㅋ  하코네 가려면 또 하코네 패스 사라고 하고 그것도 비싼데 뭐 추가로 넣는게 엄청 많고 완젼 패스 사도 다 공짜도 아니더라구요.... 일본 잘 아시는분이 도와주셨으면 ... 네일동 카페라도 가입하려고 보는데 네이버 아이디 예전에 등록한게 없어졌는지 같은 번호로 하니 안되어서 카페 가입도 못하겠네요.. 한국 거주자가 아니고 외국인이니  왜이렇게 가입하는것도 힘든지 인증하라는거 많아서 하나도 안하게 되구요.. 주말에 이거저거 보다 머리아파서 포기 했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