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씨티카드 AA 플레티넘과 warranty 관한 질문

달타냥 달타냥 · 2020-08-23 04:27 카드이야기

안녕하세요.

크레딧 카드 세계에 눈을 뜬지가 그리오래되지는 않았지만 현재 5/24는 다 채우고 Amex 2개정도 신청한 상태인데 조만간 코스트코에서 큰 지출을 해야 할것 같아서 새로 카드를 오픈하려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체이스는 5/24 다 채워서 제외해야 하고

코스트코에서 비자와 마스터(온라인)등만 받아서 아멕스도 제외해야 할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결국 씨티카드도 물꼬를터야 할것 같은데 잘모르는 부분들이 있어 여쭙고자 글 남깁니다.

  1. Citi AA 플레티넘 카드가 현재 홈페이지에는 5만 마일로만 떠있는데 혹시 다른 경로로 (메일러 제외) 아멕스 같이 그 이상의 마일 오퍼 찾을수 있나요? 아멕스는 incognito로 하면 퍼블릭 오퍼보다 상향 조정된 오퍼가 많아서 혹시 시티도 그런게 있나 해서요….
  1. Citi AA 플레티넘을 신청하려고 하는데 아무리 구글링으로 찾아봐도 citi 공식 홈페이지에서 AA 플레티넘이 24개월 extended warranty 된다는 이야기는 못찾았습니다…. 그리고 citi 카드 중에서는 costco 카드만 24개월 warranty가 공홈에 명시되어 있더라고요… 제가 알기로는 citi 카드는 모두 24개월 extended warranty가 적용되는 것으로 아는데 (citi 홈페이지 말고는 찾겠는데 citi 공홈에는 언지가 없어서 뭔가 확실히 하고 싶어서요..) 여전히 citi AA 플레티넘도 extended warranty 24개월이 유효한건가요? 혹시 2020년 들어 없어지고 그런게 있나요? Amex는 2년짜리가 1년으로 줄었다고 알고 있는데 citi는 딱히 들은 소식이 없으면서도 공홈에서 문구를 못찾겠어서요…
  1. Citi AA 플레티넘으로 핸드폰을 일시불해서 사고 내년에 Citi Costco나 Citi Mile up으로 product Change해도 produce change한 카드를 통해서 이번에 구매한 핸드폰에 대한 warranty를 여전히 적용 받을수 있늑너가요? (예. 2020년 AA 플레티넘으로 핸드폰 구매 / 2021년 시티 코스트코로 product change / 2022년 핸드폰 고장으로 인한 warranty 적용 가능?) Product change여도 change해서 소유한 카드가 있으면 warranty는 계속 적용 받을 수 있는건가요? 아니면 product change를 함으로써 warranty도 없어지는건가요..?
  1. Citi AA 기차? 메일러 연속 신청이 최근에 문제가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이번에 public offer로 홈페이지에서 이번에 AA 플레티넘 카드 신청하고 2달 뒤에 메일러 1개만 딱 더 신청해도 문제가 되나요…? 그러니까 제 말은 메일러라는게 다른 사람의 코드를 이용해서 여러번 카드를 만들고 동일 계좌에 마일을 쌓는것이 문제가 되는건지 아니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미 신청한 상태에서 24개월 안에 메일 받은 코드로 1번만 더 신청해도 (24개월 안에 공홈 경로 1개 + 제 이름으로 되어서 온 코드 사용해서 AA 카드 신청 = 총 2개)  문제가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코스트로 warranty 적용

시티 AA 카드 등 여러가지 문제가 겹쳐있다보니 질문이 많고 복잡하게 써놓은게 아닌가 걱정이 되네요..

Total 5

  • 2020-08-23 10:42

    안녕하세요, 달타냥님,

    질문해주신 카드 내용과 워런티에 대해서 제가 아는것을 한번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 Citi AA Platinum 카드도 가끔 여러가지 버전의 사인업 보너스를 가지고 나오는데요. 지금은 여기저기 찾아봐도 5만마일 오퍼밖에는 없는듯 합니다. 원하시는 카드가 75,000오퍼까지 나왔던것을 본 기억은 있습니다. 지금은 잠시 이 카드는 기본 오퍼도 돌아가 있고, 가끔 프로모션을 할때는 자주 6만으로, 최근엔 65,000으로 올라간적이 있는데, 그건 주어지는 스펜딩 조건과 상관이 있다고 봅니다. 씨티는 인코그니토 모드와 상관은 없은듯 합니다. 
    •  Citi 은행 발행 카드들이(코스트코 비자카드 제외) 자체 카드의 베네핏에 24개월 Extended Warranty에 대해서는 명시를 하지않고 있고요. 이 혜택은 Citi Bank에서 발행되는 모든카드에 주어지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Citi AA Platinum Card도 해당이 되고, Citi Premier Mastercard(또 하나의 좋은카드)도 해당됩니다. 
    • 카드로 물건 구매하시고 추후에 카드를 변경하셨을때 질문들 많이 하시는데요. 지금 현재 알려진 룰은 이렇습니다. 워런티 혜택을 받기 위해서 물건 구매에 사용했던 카드는 꼭 같은 카드로 소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은행마다 요구하는게 조금 다른데, 씨티의 경우는 해당 물건 구매시 사용카드가 Good standing이였으면 이 베네핏이 적용이 됩니다. 그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해당 물건 구매 기록이 남겨져 있는 당시 카드 명세서 카피본 한장 스캔 해 놓으시면 됩니다. 체이스의 경우는 해당물건 구매시 사용했던 카드의 16자리 번호를 물어보는 경우들이 있다고 하니까, 어딘가 적어놓으시면 될것 같아요. 
    • 맨 마지막 질문은... 그렇게 하지 마세요. 열심히 적립해놨다가 하루아침에 닫히고 마일 뺏기십니다. AA가 이것 관련으로 계좌를 닫고난후에는 뭐 어떻게 다른 방법이 없는듯 합니다. 이건 일부 블로거들이 잘못된 정보로 카드신청을 조장해서 생겨난 일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조금 적당히하고, 원칙을 따라갔으면 이런일이 없었을거예요. 이게 진짜 "남용"이죠.(저희 싸이트에서 이 얘기를 안하는 이유가 바로 이와 같은 이유입니다.) 🙂
    • 5/24 넘기셨다고 했는데, 혹시 체이스 카드중에서 잉크 비지니스 프리퍼드 카드나, IHG Premier 카드 있으시면 (만약에 구매하시려는 물건이 cell phone이라면) 그 두장의 카드에도 셀폰 워런티 베네핏은 있습니다. 

    결정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0-08-23 17:13

      안녕하세요? 달타냥님^^

      마지막 질문에 대해서 막시님 말씀에 첨언을 하자면, 작년 연말에서 올해 초까지 aa가 메일러 처닝에 대해서 대대적으로 칼을 꺼내서 shutdown 사태가 크게 있었습니다. (공식적으로 얼마나 알려졌는지는 모르겠지만 ... 아무튼 이 메일러 처닝을 하신 분들은 shutdown이나 언제 당할까? 두려워 하시고 계시죠)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aa 트레인” 멈췄고 1번을 하셔도 그 위험에서 벗어나진 못하십니다. 언제 찾아내냐는 시간 문제지 문제의 소지가 많은 상황이죠 ㅠㅠ

      꾼들 사이에서 1년에 메일러 처닝 갯수(갯수는 안밝히겠습니다! 혹시나 그 숫자로 해서 하실까봐!) 로 가깟으로 피해갔다고는 하지만 언제 마일몰수와 계정 닫힐지 몰라요!!!

      그래서 추천하는 방법은 2년 처닝룰 가운데 만들수 있는 카드를 max 해서 하셔요!

      시티 - 개인, 비즈 (총 2장)

      바클레이 - 개인, 비즈(총 2장인데, 이 은행은 2장이상 받기 힘든 보수적인 카드회사라 1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총 2년간 3장으로 처닝 패턴을 맞춰가시면 좋을 듯하고요, aa 항공이 정말 절실히 필요하시면 marriott 포인트로 넘길 수 있는 방법도 있지만 워낙 이 포인트를 모으기가 ... 쉽지 않아서 (힐튼카드와 함께 아멕스에서 할수 있는 업글-다운신공, 그리고 2년 처닝룰을 체이스에서 돌리는 방법) 그리 추천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방법은 여러가지로 있습니다^^

      담에 합법적인 꼼수 시리즈 이걸로 한번 파 볼까 하는데 ... 그때 자세하게 적어드릴께요^^

      아무튼 막시님 말씀처럼 남용과 오용보다는 legalistic하고 legitimate 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처닝하시길^^

       

      좋은 하루 되세요!!! 


      • 2020-08-23 18:20

        otherwhile님 자세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결국 개인 카드는 24개월에 시티 aa 개인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든 메일러를 통해서든 1개만 만들수 있다고 보는게 맞는거겠군요.. 저는 다른 계정 여러개를 만들어서 다른 이름으로 받은 코드를 적용하는게 aa 트레인 사태의 주된 이유인줄 알았습니다.... 그냥 일반 다른 카드들이랑 똑같다고 생각해야겠네요.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합법적인 꼼수 시리즈 기대가 되네요! 이제 신용 카드에 눈을 떠가는데 재미가 있으면서도 어렵기도 하고 오늘 otherwhile님 댓글을 읽고 나니 더욱 신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2020-08-23 22:43

          ㅎㅎㅎ 별말씀을요! 막시님 말씀처럼 “적당히”가 가장 좋은 정답인 듯 해요^^ 욕심에 지나칠 때 탈이 나더라구요! 이 세계가 ㅠㅠ 그래서 꾸준한 처닝 패턴도 중요하고요^^ 너무 많이 달려서 손가락만 2년동안 저처럼 빨지마시고요 달타냥님은 길게 오래하셔요~! 결국 종착점은 거의 비슷해요^^


    • 2020-08-23 18:14

      Moxie님 답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혼자 서칭해보면서 정보를 찾지 못해서 우왕좌왕하고 있었는데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씨티뱅크에서 발급되는 카드가 24개월 warranty 적용이 되는데 왜 씨티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지 않을까 좀 궁금하기도 하네요.. Costco는 적극 홍보하는데 나머지 citi 발급 카드들도 적극홍보하면 오히려 도움이 될텐데 알리지는 않고 혜택은 준다는게... 무슨 이유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시티의 행동이 의아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질문에 관해서는 제가 정말 무지해서 멍청한 질문을 한것 같습니다.... 사실 그 aa트레인에 대해 정확히 알지도 못한 상태에서 이게 다른 이름으로 받은 코드들을 입력해서 마일을 적립하면 문제가 된다고 단순히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홈페이지 통해서 1번, 내 이름으로 날라온 메일 코드로 1번 이렇게 신청을 하면 정당한 트랙인줄 알았는데 무지가 참사를 낳을뻔 했네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