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인천-오사카-하네다 가능할까요?

가보좌아 가보좌아 · 2022-01-19 03:11 질문
원래 계획은 3일후 21일에 달라스 경유해서 한국도착 그리고 2월 18일 인천-나리타-LAX 를 ANA First class 로 돌아올 계획이였는데,,,

아들넘이 며칠전에 오미크론에 발목을 붙잡혔네요.

다행히 부스터샷까지 맞아서 그런지 열이 좀 있고 콧물이 줄줄,,,외에는 크게 아픈것도 없이 경과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백신 망설이는 분들 꼭 참고하세요)

그래서 설날지나고 (원래는 설날때문에 혼자 계신 노모를 뵈러 갈 계획이였는데,,,) 다시 짜다 보니까 ANA First Class 가 나리타 출발은 없고 하네다 출발이 있어서 일단 버진하고 통화해서 변경은 해 뒀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하네다 가는길이 쉽지가 않네요.

현재까지 찾은건 ANA 사이트에서 인천-오사카(아시아나)-하네타(ANA) 루트가 하나 있는데 (다행히 하네다에서 뜨는건 밤 비행기라 시간은 충분합니다) 하나 걱정되는건 일본 국내에서 환승이 될까 하는 점입니다.

인천이나 김포에서 하네다로 바로가면 일본에서 환승입국 가능하다고 하는데 혹시 국내에서 이번처럼 환승을 두번해야 하는 경우도 가능한지 아시는 분이 계시면 부탁 좀 드립니다....

 

 
Total 2

  • 2022-01-19 10:14

    제가 알기로는 지금 일본 국내선을 이용한 환승은 허용이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건 아시아나 아니면 아나에 전화해보시면 조금 더 자세하게 알려줄것 같습니다.

    ANA 홈페이지에 최신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는데요. 일단 일본에 입국이 안되는것은 확실한데, 이것만으로는 국내선을 넣은 환승이 되는지를 알아내기가 쉽지가 않네요.

    https://www.ana.co.jp/en/jp/topics/coronavirus-travel-information/immigration/

     

    KIX-HND 구간은 제가 2018년에 탑승했던 Skyflyer A320 비행기일듯 합니다. 일등/비지니스석이 없는 비행기. 아래 탑승리뷰 있는데, 거기 보시면 공항, 라운지 등등 주변 리뷰들 같이 링크로 보실수 있으실거예요.

    ANA(StarFlyer) KIX-HND A320

    말씀하신 아시아나에서 ICN-KIX 구간이 이때 제가 탔던 비행기일테니까, 오후 4시가 넘는 도착일거라서... 얼마전에 생긴 KIX-IAH(휴스턴) 구간 비행기와 연결이 되기는 힘들것 같네요. 이구간을 다니는 ANA비행기는 일등석이 없는 비행기일거예요. 그런데 이게 인천에서 아침에 KIX로 들어가는 비행기를 찾으면 당일연결에는 괜찮은 옵션이 될것 같습니다.


  • 2022-01-20 01:31

    ANA 하고 통화해본 결과 하네다로 바로 갈수 있으면 환승이 가능한데 일본 국내에서 public transportation 이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오사카에서 하네다로 갈수가 없어서 이 방법은 불가능하네요....하네다로 바로 갈 방법을 찾지 못하면 ANA First Class 그림의 떡이네요. 혹시 하네다에서 떠나실수 있는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좀더  찾아 보겠지만 방법이 없으면 릴리즈 할때 필요하신분이 릴리즈후에 바로 예약할수 있으면요,,, 안그래도 오사카로 가게 되면 공항에서 뭐 할수 있는게 있을까 궁금했었는데 링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