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공항투어

희망사항 희망사항 · 2022-01-24 00:13 질문 여행질문
업데잇을 해드릴까해요.

최종은 발권은 일딴 홀몸으로 가는 마일 대방출이기때문에 어느정도 유할 생각하고 있엇어요.

LAX-SFO-ICN(Stop)-BKK-SIN (Stop) -IST-CDG(Stop) -IAD-MUC-LAX

LAX(유에이)-SFO-ICN : 아시아나

ICN-BKK-SIN : 타이항공

SIN -IST-CDG : 터키항공

CDG-MUC-IAD: 루프트 한자 항공

이렇게 총 115000 마일 전구간 비지니스 (엘에이 오는 것만 이콘)

유할은 $1,110 ( 25불 전화 발권 포함)

집에는 대충 한국 가는 이콘 왕복 비행기표  싸게 끊었다했습니다.

공항 라운지는 아멕스, 캐피탈, PP그리고 각 공항별 비지니스 라운지 가능한곳 모두 발 도장 찍고 올예정입니다. 체력 방전되면 어느 라운지에서 거지꼴로 널브러져 있을수도 있겟지요.  간만에 혼자 집나갈 생각 하니 쒼나네요~

코로나로 변경사항이 없으면 다녀 와서 후기도 올릴까요?

---------------------------------------------------------------------------------------------------------------------------------------------------------------------------------------------------------------------------------------------------------------------------------------------------------

그동안 항상 몇군데 공항 라운지를 가보고 싶었던 곳이 있엇는데 이번에 가뿐한 홀 몸으로 갈 기회가 생겨서 한국 나간김에 미국으로 돌아 올때 지구 한반퀴 돌아 가능한 몇 공항 라운지에 가서 발도장이라도 찍고 오고 싶어요. 왜? 라고 하시면 하는 일과 연관도있어... 현장 답사라고 핑계될게요.

Ana mile RTW로  마일은 마구  써볼생각입니다.

SFO-ICN -BKK-SIN-IST-CDG-LAX

이렇게 생각하는데 한국은 2주 정도 체류 할생각이고 싱가폴은 하루나 이틀 정도 나가고 싶고 다른 곳은 공항 바깥은 안나가도 사실 상관 없는데 이렇게 공항만 찍고 오는 것도 가능할까요?
Total 14

  • 2022-01-24 08:01

    와우! RTW를 공항투어와 라운지투어로^^ 이건 처음들어보는 방식이긴 한데요! 홀몸이시면 너무 좋을 듯 해요!!!! 그럼 비행기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시는 거네요? 따로 여행 없이???


  • 2022-01-24 10:24

    아시겠지만, RTW 발권의 기본 미니멈 날짜가 있습니다. 전체 일정이 10일인가 12일인가 그 이상이 되야할거예요. (갑자기 찾으려니 못찾겠네요)

    한국에 2주 계실거라 하셨으니 이부분은 문제가 없을것 같고요.

    적어주신 공항코드를 보니까, 일정중에 멋진 라운지들이 눈에 선 합니다. 발권을 이미 하셨나요? CDG-LAX가 어떤비행기로 나오나요?

    방콕, 싱가폴, 이스탄불!!! 라운지들 정말 최고입니다!!! RTW 발권에서 싱가폴항공 일등석이 잡히는지도 궁금합니다.

    공항만 찍고 오시는 일정은 위의 날짜 미니멈만 지켜진다면 아무런 문제 없고요. 특히나 팬데믹상황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밖으로 나가지 않는것이 오히려 더 좋을듯 하네요. 이런 발권의 발상은 항상 응원합니다. (저도 가고싶습니다)


  • 2022-01-24 14:06

    대단 하십니다.  이 좋은 관광 지 들을 그냥 비행장 만?  너무 아깝네요.  그런데 어떤 비행장 은 비행기 내려서 곳장 immigration 으로 갈수밖에 없더라구요.   다시 첵인 하고 터미널 들어 가야 하는데...  보딩 패스 를 미리 준비해 가셔야 하지 않을지...  아님 터미널 에서 않 나갈수가 있는지... Lax 가 마지막 도착지 이면 우리 이웃 이신데...  좋은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2022-01-24 16:41

    부럽습니다.....혹시 발권안하신 거면 발권후기도 부탁 드려도 될까요? 유럽-중동 거쳐서 한번 해보는게 제 목표라서요...


  • 2022-01-25 18:13

    아마 최종적으로는 SFO-ICN(스탑)-BKK-SIN(스탑)-IST-FRA(스탑)-YVR-LAX  이렇게 자리가 있는 걸로 나오네요.

    아시아나-타이항공-터키항공-루프한자-캐나다 항공 이렇게  지구 한바퀴 드러누워돌며 공항 순회공연 돌고 뱅쿠버에서 이콘으로 엘에이 최종배달.  맘 같으면 집 나간 김에 RTW 롤 다채우고 가진 마일 마구 방출해서 내년쯤 집에 돌아 오고 싶은데.. 사실 식구들은 단순 한국 왕복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발권후에 폭탄 선언 하는 걸로... 이번엔 맛보기로 돌고 내년에는 1년동안 2번으로 쪼개( 유럽 한번 동남아 한번)  스탑8번 꽉 채워 애들까지 끌고 드러누워 시도 해보겠습니당.

    많은 도움 감사합니다

     


    • 2022-01-25 19:14

      한국을 다녀서 다시 집에 오시는건 맞으니까, "단순한국왕복" 맞네요. 🙂

      항공사 조합이 유류할증료 폭탄 항공사들이 다 모였어요.(처음 4개의 항공사가 모두) 이거 한번 전화하셔서 현금으로 얼마내시는가 확인을 하시고 하셔야 할거예요.


      • 2022-01-26 16:05

        아, 유류 할증료 는 생각 도 못했어요.   그럼 ANA RTW 할텐데 어떤 항공사 가 좋습니까?


        • 2022-01-26 16:18

          보통 유류할증료들이 많이 나오는 Star Alliance 항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Lufthansa, SWISS, ANA, Asiana, Thai, Turkish(터키쉬는 구간마다 다른 결과가 나오기는 합니다) - 이래서 이곳 항공사들 탑승하실때는 유류할증료가 없는 라이프마일을 이용하는게 이득이고요. RTW 하실때는 꼭 필요한 구간이 아니면 피하게 됩니다.

          상대적으로 적게 나오는 항공사는, 이게 그걸 보면서 적용시키는건 아니겠지만... 별로 좋지않은 항공사들이 적게 나와요. ㅋㅋ
          Air Canada, Air China, United Airlines, SAS - 이런 항공사들이 구간중간중간에 들어간다면 할증료를 절약할수 있어요.

          그나저나 이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가 합병을 하면... ANA RTW에서 아시아나 항공편들이 빠지게 되네요. 이건 여러가지로 민폐가 생깁니다. 이러면 스탑오버와 오픈조, 그리고 분리발권의 잔머리(!!!)가 정말 더 필요하겠어요. ㅠㅠ


  • 2022-01-27 10:23

    코로나로 변경사항이 없으면 다녀 와서 후기도 올릴까요?
    ---> 물론입니다. 후기 기대하겠습니다.

    진짜 유류할증료가 비싸긴 하네요. 저렴한 이코노미 가격이예요. 🙂


  • 2022-01-28 21:45

    터키 라운지는 아침 말고 꼭 점심이나 저녁에 가세요!!!

    얼마전에 아침에 갔다가 정말 먹을거 없어서 실망 했어요.  예전의 그모습이 아니더라는 ㅠㅠ

    시간이 되시면 터키도 한번 나갔다 오시면 좋을텐데... 요즘 리라가 너무 싸서 여행할맛이 나요.


    • 2022-01-28 22:09

      요즘에 이스탄불 공항에 CIP라운지가 팬데믹으로 문을 닫고 아직 재개장을 하지 않았다고 하던데요? 그래서 그 대신 스얼 골드 라운지가 있는것 같은데, 거기를 사용해야 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저도 IST 거쳐서 가는데, 터키 공항에서 환전해서 뭣 좀 사가지고 갈까요? 공항에 리모와 가방 팔까요? ㅋㅋㅋㅋ


      • 2022-01-28 23:01

        오잉??  라운지 열였어요.  제가 12월초에 다녀왔거든요.

        공항 상점에서는 유로 가격표를 붙혀놨습니다 ㅎㅎㅎ


        • 2022-01-28 23:16

          아, 그럼 다행입니다. 저한테 알려주신분이 잘못 알려주셨나봐요.

          공항에는 뭐.. 그렇겠지요? 이스탄불 안에 들어가야 하는데요. ㅎㅎㅎ


  • 2022-01-29 14:19

    저도 이번에 한국 방문 취소하면서 ANA 마일 잔뜩 있는데요. RTW 함 해봐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