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United 비행 스케줄 두 번이나 바뀌면서..

ONETHING ONETHING · 2019-12-04 11:44 여행이야기 여행후기
안녕하세요 Beautiful Life!!! Onething 입니다.

어제 유나이티드 항공에서 비행스케줄이 또!!! 바뀌었다고 연락이 왔었습니다. 

이번까지 두번째인데요. 혹시 모르죠 저도 모르는 사이에 또 바뀌어있었을 수 도 있구요.

일정은 이러하였습니다.

HNL-LAX-DEN-MCI 제가 다시 보아도 힘든 여정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9개월 전에 발권을 할 경우에는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1인 22.5천 마일로 발권했었습니다.

2020년 초에 한국 다녀오면서 하와이에 잠시 들려서 쉬다가  본토로 들어오자 라는 생각이였습니다.

결론만 다시 말씀드리면 스케줄 변경 페널티 없이 HNL-OGG-DEN-MCI로 바꾸었구요.

물론 2만 마일씩 더 추가로 사용하기는 하였습니다.

그래도 2스탑이지만 HNL에서 OGG로 가는 시간이 40분이고 DEN에서 MCI로 가는 비행시간도 1시간 남짓이라서 바로 발권을 하였습니다.

OGG-DEN 구간은 6시간 정도 되고 또 저녁시간이라서 아이들은 푹~ 잠을 잘 잘거야 라는 기대감으로 말이지요.

여기서 이번에 알게 된 것은 대장님께서 유나이티드 체이스카드를 가지고 있어서 제가 볼 수 없는 발권을 할 수 있었다는 것이고요.

또 하나는 스케줄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말을 잘하면 페널티 없이 스케줄을 취소해 준다던가 아이에 다른 스케줄로 변경해 준다는 것이였는데요.

여기에 추가로 들어가는 Preferred seat 까지 요금을 않받고 자리를 바꿔 주시더라구요^^

물론 전화로 상담원이 도움으로 예약을 할 경우에 차지하는 1인당 $25불도 않받으셨습니다.

한 시간 동안 전화기를 붙잡고 있었던 것은 힘들었지만 아무런 추가비용없이 발권을 다시 해서 기분이 조금은 가볍네요.

두아이 데리고 하와이에서 캔사스시티까지 올려면 얼마나 힘들까 했었는데 한달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루트를 다시 받아 감사한 마음입니다.

플막 웹사이트도 새로이 바뀌고 좋네요!!!

게시판 사용법도 뭔가 많아지고요^^

앞으로 더욱 더 사랑 받는 플막 화이팅입니다!!!!!^^
Total 2

  • 2019-12-04 13:17

    일정을 저렇게 변경하셨는데 일인당 2만마일씩을 더 내셨다구요? 좀 비싼감이 있는데요. ㅠㅠ
    UA 카드가 그래서 좋아요. 저는 와이프는 비지니스카드가 있고, 저는 예전에 있던카드를 연회비 없는 카드로 다운그레이드했다가, 체이스가 (카드를 너무 안쓴다고) 닫아버렸는데, 아직도 유에이 카드의 혜택으로 보이는 추가표들이 다 보입니다. (쉿!!) ㅋㅋㅋ


    • 2019-12-04 14:31

      GMP-HND-NRT-HNL-LAX-DEN-MCI 중에서 마지막 세군대가 가장 마음에 걸렸었어요.
      그래서 아이에 다 캔슬을 할려다가 세개만 다시 살렸지요.
      추가마일 지급한거 저도 마음이 조금 그래요.. 하지만 아무리 찿아봐도 나오지 않는 발권이라서요..
      때도 연초다보니 일주일 더 쉬고 일을 시작할까하다가 그냥 빨리 돌아와서 일하기로 했어요^^

      유나이티드 마일의 효율성이 요즘 국제선에서는 많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