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AMEX Purchase Protection 활용하기

otherwhile otherwhile · 2020-03-25 17:06 카드이야기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집밖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인지라 (저희 지역도 shelter in place 명령이 내려졌네요 ㅠ.;) online shopping이 급격하게 증가하기 시작했네요.

저는 별로 그닥 많이 사지는 않지만(?), 우리 집에 boss께서 겁나게 online shopping을 즐기시고 계신데요! 오늘은 거기에 따른 부과적인 혜택에 대해서 잠시 살펴보고자 합니다.

각 카드사마다 golden nugget 같은 혜택이 있었는데요, citi의 경우에는 지금은 많이 축소되고 사라진 price rewind 제도가 있고요, 오늘 살펴보고자 하는 amex에는 purchase protection 이란게 있습니다.

 

1. 카드등급과 전혀 상관없이 다 있는 purchase protection

- 작년과 올해, 각 카드사마다 카드혜택을 무진장 줄이기 시작했는데요!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amex의 purchase protection은 아직까지(?) 모든카드에 다 있는 혜택입니다!

- 단지, purchase 날로부터 90일 안에 incident에 대한 배상혜택이므로 이점 유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예전에는 120일이었으나 올해 1월 1일로 모든카드 혜택을 90일로 줄여버린 상태입니다)

 

2. claim하기 쉽고, $100 정도면 묻지마(?) 배상!

- 작년과 올해 총 10여차례 이 혜택을 사용하였는데요, claim하기도 너무나 쉽고 큰 금액이 아닌 item인 경우는 보통 receipt이나 repair document 조차도 요구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밑에 @moxie님 댓글에 정보를 더하자면, 중고물품이나 refurbished/renewed 된 것은 안됩니다 ㅠ.ㅠ)

- 저희집 애들은 맨날 부수고 깨고 하는게 일이라 $100불이상의 item인 경우는 무조건 amex로 구입을 합니다.

- 참고로, 제가 받은 최고의 purchase protection 배상급액은 $299.00 (+tax), iPad 였던 것으로 기억하네요^^ (작은 아들이 떨어뜨려서 모서리가 bent 되고 유리가 약간 깨진 case)

 

3. 사용방법

1. amex 로그인 하신후에, https://onlineclaims.americanexpress.com/claims/home.do 로 들어가시고 "enter claims center now" 클릭

 

2. 구입하신 해당카드 클릭후, purchase protection으로 claim report(start a claim)

 

3. 중간결과, email 통보후 (credit 부여, or receipt 요구) document upload

(보통은 document upload를 하라고 합니다.)

(review 후에 credit으로 배상결정, 그리고 당일 바로 credit으로 들어오네요^^)

 

잘 몰라서 못쓰는 혜택이 많은데 카드사에 충성된 고객으로써 마땅하고 당연한 혜택! 꼭 챙겨쓰시길 바래요!

어려운 시기 잘 넘기시길 바라며, 이상 otherwhile이었습니다^^

Total 5

  • 2020-03-25 22:19

    시기 적절한(!!!) 정보글 감사합니다. 

    기억하고 있으면 정말 좋은 여러가지 내용이 담겨있어요. 

    혹시 그동안 클레임 하셨던 케이스중에 decline 되신 케이스가 있으셨나요? 

    크레딧 받은 물건은 어디로 보내거나 그렇게하지 않아도 되는거지요?


    • 2020-03-25 22:44

      작년, 올해 총 10번의 경우에 decline 된 적은 한번도 없고요 (딱 한번, 중고 핸드폰을 샀다가 [policy에 어긋나는 경우] 안된 경우는 빼고는 없었습니다), 크레딧 받은 물건 또한 어디로 보내라는 소리도 한번도 없었습니다^^


    • 2020-03-26 18:04

      저는 딱 한번 디클라인 된 적 있어요.

      xbox는 return protection 해당 안된다고...

      그 외에는 잘 해주더라고요.

      체이스도 한 번 한 적 있는데, 거기는 물건 보내야했었어요.


  • 2020-03-26 18:05

    정말 이건 아멕스가 갑인 것 같아요. 다른 카드는 못 따라 가는 듯 합니다.

    otherwhile님도 화이팅 하세요.


    • 2020-03-26 20:02

      ^^ 어려운 시기 여행도 못가고 ㅠㅠ 심신이 어려우나 잘 이겨냅시다! 늘푸르게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