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 질문합니다

뉴뉴 뉴뉴 · 2021-03-25 21:34 질문 기타질문

안녕하세요! 처음 질문 남겨봅니다ㅎㅎ

 

저는 현재 아멕스 골드카드를 잘 쓰고 있는데요

핑크골드 한정판 처음 나왔을때 핑크때문에 혹해서 발급받아서 열심히 쓰고있습니다.

그런데 작년부터 자꾸 아멕스에서 플래티넘 카드 발급받으라고 두달에 한번씩 자꾸 오퍼가 날라오는데요..

남편이 아멕스 플래티넘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둘다 어디 비행기 타고 어디로 놀러다니기 좋아하는 성격은 아니고

저는 거기다 이미 여행이랑 관련된  본보이 브릴리언트카드를 소지하고 있고

(이것도 정말 저한테는 무쓸모네요 숙박권 겨우겨우 쓰는 수준..)

이런 상황에서 부부가 둘다 플래티넘 가지고 있으면 쓸모가 없을까요?

플래티넘 베네핏이 보니까 여행 많이다녀야 포인트 쌓기 좋지 안그러면 다 1포인트씩밖에 안쌓이는거 같네요ㅠㅠ

그래도 연회비 낸 만큼 뽕을 뽑을수만 있다면..? 하는 생각 + 플래티넘 색깔이 너무 예뻐서 유혹 참기가 참 힘드네요. 

 

다른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실것 같나요?!

Total 5

  • 2021-03-25 23:14

    아마도 아멕스 개인 골드카드에서 개인 플래티넘카드로 업그레이드 오퍼를 계속 받으시는것 같습니다. 업그레이드 오퍼가 꽤 좋기는 한데요. 골드-->플래티넘으로 업그레이드 과정으로 카드를 소지하시게 되면, 나중에 개인 플래티넘 카드는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시지 못하세요. 

    이런 이유로, 최종 목적지카드(아멕스 개인 플래티넘)는 신규신청을 먼저 하시는게 맞는 순서예요. 

    비싼 연회비 내는 카드를 부부가 두장을 각자 롱텀으로 가지고 있으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고요. 뉴뉴님은 신규신청으로 스펜딩 하신후에 사인업 보너스 챙기시고요. 중간중간에 아멕스 오퍼로 꾸준히 연회비 만회하시는 방법을 택하시고, 카드의 각종 혜택 (Saks Fifth, 항공 크레딧, 우버크레딧)들을 사용하시면서 프리미엄 카드를 즐기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1년이 지나고 연회비가 또 나오는데, 그때도 여행에 대한 혜택을 잘 사용 못하시거나 그러시면, 그때 개인 골드카드로 다운그레이드 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플래티넘 카드를 사용하시면서 받으시는 카테고리 배수는, 요즘 오퍼는 그로서리, 개스스테이션 10배 적립이 있고요. 원래 혜택인 항공권 구매시 5배 적립이 있어서, 적립면에서는 괜찮은 오퍼로 보여요. 

    신규신청을 스펜딩이 가능하실때, 신랑분의 플래티넘 카드에서 리퍼럴 링크로 신청하시면, 사인업 보너스는 뉴뉴님이 받으시고, 신랑분은 리퍼럴 보너스를 받아서 기쁨(???)이 두배가 되고요. 그렇게 안되시면 저희 싸이트 내에 카드 추천글에 보시면 신청링크가 있습니다. 


    • 2021-03-27 23:3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 플래티넘 신규신청도 pre approved 된건지 알아봐야겠네요! 


  • 2021-03-28 14:17

    저는 아직 개인 플랫은 잘 사용하고 있어요. 우버는 우버이츠로 먹고 있고, 여행 크레딧은 paypal을 주는걸로 바뀌어서 오히려 지금은 더 고민은 없네요.  연회비를 뽑는 건 좋은데 사실 그 외 적립적인 면에서는 골드가 더 나은 것 같은데 아닌가요? 연회비를 내고 그만큼 쓰려고 플랫을 쓰는 건 사실 아니니까요. 전 골드로 내릴까 생각중이에요.

     


    • 2021-03-28 17:14

      저는 골드는 주로 그로서리에서만 쓰는데 그로서리 요즘 10배 적립해준다 하니 골드 4배보다 더 좋은거 같아서요ㅎㅎ레스토랑에서도 많이 쓰면 골드가 확실히 더 나은것 같네요! 


      • 2021-03-28 22:30

        아 저는 플랫쓴지 오억오천만년째라 그로서리 10배혜택을 못받거든요, 여행시 5배 적립은 조금 쏠쏠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그닥...잘 모르겠어요. 신규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