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단기간 카드 신청과 크레딧 스코어 관련 질문

추맨 추맨 · 2021-08-25 14:44 질문 기타질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남기네요.

 

요즘 계속 역대급 오퍼들이 쏟아지는 와중에 플막 회원분들은 카드를 어떻게 신청하고 계신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일년에 보통 얼마나 카드 신청을 하시나요? 단기간에 많이 신청하면 아무래도 크레딧에 영향을 줄거 같은데 어떻게 관리하시는 지도 궁금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가장 오래된 카드가 8년 정도 되었고, 올해 본격적으로 마일공부를 통해서 초반 중반에 카드를 하나씩 신청했고,

올해 말까지 3개 혹은 4개 정도 추가로 신청하는걸 고려 중인데요,

 

가능한 계획인지, 또 그럴 경우 크레딧 같은건 어떻게 변화할지 이후에는 또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지 여러 고수님들의 의견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Total 5

  • 2021-08-25 15:21

    먼저 크레딧 스코아 관리를 위해 credit karma 같은 사이트 가입 권해드리고요.

    제 경우를 들어 말씀드리면,  케이스 1. 카드 평균 이력 10년, 통상 800 이상. 1년에 2개에서 3개정도 만들어도, 스코아 변화 별로 없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총 사용가능 크레딧에 돈을 쓴 utilization rate이 통상 3%이하 입니다.

    케이스 2. 카드 평균 이력 6년, 통상 740-780, 1년에 2개에서 3개 정도 만들면, 스코아 변화 20-40정도 왔다 갔다 합니다. 이것도 역시, 크레딧 사용 rate이 통상 10%가 넘습니다. 

    크레딧 스코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 3가지 입니다. payment history-카드 사용금액을 on time에 페이했는가.  credit card use % : 총 크레딧 한도에서 얼마의 금액을 사용하고 있는가? 15%가 넘어가면 점수에 많은 영향을 끼침니다. Derogatory Marks : collection, bankruptsy, lien 등 있는가.. 이 경우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위 3가지만 관리되면, 점수 변동은 그리 크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2021-08-26 12:27

      평균 이력이 10년 이시라니 정말 대단하시네요. 8년전에 카드를 만들어서 그 카드만 사용하다가 마일의 세계를 알게 되어서 공부중인데, 카드 하나 만들때마다 평균 이력이 반씩 훅훅 줄어서 카다를 계속 만들어도 크레딧에 문제가 없을지 고민되네요. ㅋㅋㅋ

      지금이라도 조금씩 잘 가꿔 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8-25 15:38

    크레딧 점수가 괜찮으시고 (적어도 740점 이상), 다른 인쿼리가 무리하지 않을정도라면 연말까지 3~4장 신청 가능하십니다. 

    그동안에 하셨던 카드와 현재 보유중인 카드에 따라서 추천드릴수 있는 카드의 종류가 달라지기는 하겠는데요. 

    이번 8월 한달동안 저희 싸이트에 오시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신청하신 카드를 순서대로 5장만 나열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다른분들께서 어떤 카드에 관심이 있는지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1. Citi Premier Card 8만포인트 오퍼

    --2. Chase Sapphire Preferred Card 10만포인트 오퍼

    --3. Amex Gold Card 6만포인트 오퍼

    --4. Amex Platinum Card 10만포인트 오퍼

    --5. Chase IHG Premier Card 15만포인트 오퍼

    일단 가장 많이 하신 카드의 순서는 이렇고요. 이번에 씨티 프리미어카드의 오퍼가 너무 좋아서 정말 많이들 하시는데, 1위 씨티 프리미어 카드와 2위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의 차이가 약 5:1정도 됩니다. 

    크레딧 점수는 크레딧 카드를 신청하면서 2~3점 일시적으로 내려가는데, 사용하고, 페이먼트 제때 100% 모두 잘 하시면, 롱런으로는 크레딧 점수가 올라갑니다. 

    Utilization에 대한건 위에 다행이다님께서 설명을 해 주셨으니까 생략할게요. 중요한 사항입니다. 30%을 넘지않도록 유지하세요. 


    • 2021-08-26 12:30

      답변 감사합니다. 안 그래도 6월쯤에 플막 링크를 이용해서 chase sapphire preferred card 신청해서 받고, 스펜딩 완료 후 다음카드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chase 우선 신청 후에 amex로 집중해볼까 고민 중이라 citi는 주저하게 되네요.(살다보면 언젠간 또 기회가 오겠죠?) CHASE IHG, AMEX PLAT 신청 후 GLOBAL ENTRY 등록도 생각하고 있어서요. 잘 승인 되었으면 좋겠네요 ^^


      • 2021-08-26 23:59

        적어주신 카드는 모두 다 언젠가는 하셔야 하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씨티 프리미어 좋은 오퍼가 왔을때 한번 도전해 보시는거 좋다고 생각하고요. 그 다음에 아멕스는 골드로 하시고, 그 후에 체이스  IHG 하셔서 GE 혜택 받으시는거 좋은 작전이예요. (아멕스보다 씨티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아멕스 오퍼는 지금 오퍼들이 이 꽤 자주 오는 오퍼예요)

        순차적으로 차근차근 하시면 다 하실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