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몰디브, 아부다비, 두바이 여행 예약/발권후기

초록나무 초록나무 · 2023-05-14 00:10 여행이야기 발권/예약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만간 떠나게 될 몰디브+아부다비+두바이 여행의 예약/발권 후기를 써보려 합니다.

매년 한분씩 돌아가시면서 몰디브 여행 후기를 써주시는 것 같은데, 올해는 제가 그 영광을 차지해 보려고 합니다 ^오^  티메 님 글과 naya 님 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고 naya 님이 써주신 글에 감명받고 낚시 + 생선 요리를 무지 기대중입니다.

2023년 6월 출발 여행이구요.

 

비행기

  1. ORD-DOH-MLE  카타르항공의 Qsuite+비즈니스, AA 70k * 2인 
  2. MLE-AUH 에티하드항공 비즈니스, AC 25k * 2인 (MR 트랜스퍼)
  3. DXB-DOH-PHL 카타르항공 말로만일등석+Qsuite, AA 70k * 2인

표는 세 구간 모두 발권 항공사에서 비행기 표가 풀리는 날 예매 했구요. 발권 팁은 잘 모르겠네요... 그냥 표가 풀리는 날 잡으시거나 열심히 발품 파시는 수밖에 없는듯 해요. 사실 AA에서 카타르 항공 표 풀리기 전에 누가 Avios로 채가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다행히 참사는 일어나지 않았어요. 출발일정도 원래는 필라델피아에서 출발하려 했는데, 표 구매직전에 시카고에 들릴 일정이 추가되는 바람에 시카고 출발로 바꿨습니다.

DXB-DOH-PHL 구간 중 DXB-DOH 1시간 짜리 비행이 원래 일등석이 검색이 안되는데 표 홀드하고 AA에 전화해서 혹시 일등석으로 바꿔줄수 있냐 물어보니 된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찐 일등석은 아니고 Qsuite 좌석이라고 들었는데, 카타르항공이 단거리 노선 비즈니스를 일등석으로 advertise 한다고 하네요. 덕분에 Al Safwa 라운지 3시간 정도 들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숙소

  1. Waldorf Astoria Maldives 8박, Hilton 4+1박 600k + 숙박권 3장
  2. Andaz Abu Dhabi 1박, $100
  3. Dubai 베이스캠프 호텔 4박, $280
  4. Al Maha, Luxury collection, Marriott 85k 숙박권 + 12k 포인트
  5. Park Hyatt Dubai Amex FHR, $5 (=$205-Amex FHR credit $200)

숙소는 월도프 몰디브만 어렵지 나머지는 어려울게 없었습니다. 빈자리가 항상 있으니까요.

월도프는 제가 방 잡을 시점에 호텔측에서 방을 이상하게 풀었는데, 기본방인 Reef villa 1 king or 2 queens 을 포인트로는 안풀고 캐쉬로 1박에 $4500에 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캐쉬로 넉넉히 8박 정도를 예약해 놓고, 한달 뒤에 배우자 계정으로부터 포인트 트랜스퍼하고 모자라는 포인트 소량은 MR에서 넘겨와 600k를 마련했습니다. 그 이후에 최종적으로 캐쉬로 예약한 걸 취소하고 포인트+숙박권으로 바꿨습니다. 포인트로 예약할 때 보니 가격이 내려와서 1박에 $1500 정도로 바뀌어 있었어요.

 

그 외

  1. Hertz  AUH 픽업 + DXB 반납, $300 
  2. 몰디브 보트 트랜스퍼 비용, 약 $1500 (=$1000*2- Aspire credit $250 *2)
  3. 공항 우버 예약, 약 $180 

 

일정

 일단 몰디브에서는 꼼짝없이 리조트에 갇혀 지낼 수 밖에 없구요. 생각하고 있는 액티비티는 보트 낚시와 스쿠버 다이빙 정도인데, 도착해서 더하거나 빼야할 듯 합니다. 뭐 지상낙원인데 그냥 아무것도 안해도 충분히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에티하드 비행기를 타고 말레섬에서 아부다비로 이동하면 도착시간이 늦은 밤입니다. 다행히 렌터카 오피스가 24시간이라고 떠 있어서 차를 빌려서 호텔로 이동해 잠만 잘 예정입니다. 다음날은  빠르게 아부다비 훑고 두바이로 이동하는데요, 가기전에 그랜드 모스크, 루브르, 에티하드 타워, 페라리 월드 4개 중에 시간되는 만큼만 즐기고 이동할 예정입니다.

두바이에서는 베이스캠프를 하나 차려놓고 호텔 호핑 하듯 Al Maha, Park Hyatt 을 하루씩 다녀올 예정입니다. 캐리어 짐이 많을 것 같은데, 1박씩 묵으면서 짐을 다 들고 다닐 생각을 하니 너무 힘들것 같아서 싼 호텔을 베이스캠프로 잡았습니다. 아마 두바이는 베이스 캠프 호텔 안에 오래 있지는 않을 것 같네요. 두바이에선 뭘할지 아직 고민중인데, 부르즈 칼리파, 쥬메이라 팜, 아울렛, 쇼핑 이 정도만 잡아놨네요. 아마 몰디브에 도착해서 뭐 할지 찾아볼 것 같아요. 게을러서 찾아보기 너무 귀찮네요 ㅋㅋㅋ 혹시나 두바이에서 할만한 것 있으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 

기회가 되면 ORD AA Flagship lounge, DOH Al Mourjan lounge, DOH Al Safwa lounge 다 들려보고 후기도 남겨보겠습니다. 

Total 6

  • 2023-05-14 09:09

    아,,, 읽기만 해도 벌써 모히또에 가서 몰디브 한 잔 하고 있는 느낌이네요. 감사합니다.


    • 2023-05-14 22:16

      저도 빨리가서 모히또 마시고 싶어요!!!! 사진 똭 찍어야쥬


  • 2023-05-14 09:27

    Al Safwa 라운지 세시간 들어갈 수 있으면 짧은구간 그냥저냥 일등석도 참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크흐~~ 중간에 AC로 분리발권!!!(이런거 제가 참 좋아합니다)

    읽는내내 부러움이 있어서, 어느대목에 어떤 댓글을 달아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다녀오셔서 저희에게 많은 구경 시켜주셔요~~!!! 화이팅입니다. 

    제가 두바이에 갔을때는 저는 사막 Dune 투어에 갔었는데요. 몇년이 지난 후기들이 있기는 하지만, 그 문화를 조금 더 접할수 있는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낙타도 타보고, 헤나 문신도 해보고, 전통 음식과 쇼도 보고, 사막에서 보드도 타보고!!! 할것 많아요. 리뷰 괜찮은 투어 골라서 예약하시면, 호텔로 픽업왔다가 다 끝나고 데려다 줍니다. 쇼 보는곳에서 저녁식사 포함이고요. 

    버즈칼리파는 해 있을때 올라갔다가, 해가 지고 더 구경하고 나오는 시간으로 가시면 좋고요. 저는 시간이 안되어서 못가봤는데, Souk에도 가 보시면 좋을거예요. 

    세상에는 두종류의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사막에 가본사람과 아직 못가본 사람. (라스베가스에 그런 사막 말고요. ㅋ)


    • 2023-05-14 21:43

      중국의 고비사막은 안쳐주는 거죠? 중동이나? 아님 아프리카? ㅋㅋㅋ 중동 요르단의 와디럼도 포함?  ^^


    • 2023-05-14 22:19

      MLE-AUH는 AC 분리발권 하기 딱 좋더라구요 ㅋㅋㅋ 출도착지 둘다 같은 atlantic zone 에다가 거리도 2000마일 바로 아래 1800마일이어서 차감이 너무 착합니다.

      사막 듄 여행은 꼭 해봐야 겠어요. 깜빡하고 있었던 버킷리스트 중에 하나였는데 말이죠.

      버즈칼리파와 souk도 참고하도록 하겠슴돠!


      • 2023-05-16 09:41

        제 여행기 모음 페이지중에 여기에 가시면, 그당시 다녀와서 적어놨던 두바이 여행기 다섯편을 보실수 있습니다. 옥류관은 아직도 영업을 하는가 모르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