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두번째 카드로 어떤 게 좋을까요?

종달새 종달새 · 2019-09-13 13:41 질문 기타질문

안녕하세요. 어제 가입인사를 드린 애틀랜타 종달새입니다.


앞으로 어떤 카드를 고려해야 할지, 혹은 제 상황을 고려해서 지금은 자제해야 할지 궁금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참고로 현재 카드 보유 현황입니다


*아내


 - Chase Sapphire Preferred:

     한달 전 6만 사인업 프로모 있을 때 신청했습니다.  원래 아멕스 델타 골드를 고려했다가 괜찮은 프로모션이 없어서 UR 쪽으로 틀었습니다. 저를 AU로 넣었고요. 큰 지출 계획이 있었기에 스펜딩은 거의 다 채웠습니다.


*본인(영주권자)


- Capital One Secured Card:

   지난 몇년 간 학교 다니느라 경제활동이 거의 없었는데요, 나중을 위해 크레딧 점수를 관리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올해 초 secured card 신청했습니다. 연체없이 한 달에 몇 십불 정도씩만 썼고요.


 앞으로
1년에 1~2회 정도 여행(유럽, 북중미, 혹은 미국 국내선)을 가볼까 생각 중 이고요, 2년에 한 번 정도는 한국에 다녀오고
싶습니다. 다만, 제가 2년 안에는 집을 살 계획이라 저 또는 아내의 크레딧 점수를 미리 잘 관리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내
크레딧은 보통인 것 같고, 저는 점수는 모르지만 보통 이하가 아닐까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신용카드를 더 만드는 것이 좋은 생각일까요? 만약 크레딧 점수 관리에 악영향이 없다면 앞으로 누구의 이름으로 어떤 카드들을 노려야
할지 여러분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애틀랜타니까 아멕스 델타? 아니면 알라스카 마일 모아서 대한항공? 이런 저런 생각이 드네요
ㅎ)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otal 5

  • 2019-09-13 18:09

    예전에 쓴 글인데 도움 되실 것 같습니다.

    https://flywithmoxie.com/bloggers/116531

    secured card 오픈 하신 것 잘 하셨네요. 

    지금 크레딧 카드 오픈해서 히스토리 빌드하는 방법 좋은 것 같습니다.

    승인이 잘 나느냐 하는 것은 조금 다른 이야기인데요.

    체킹 계좌 보유하고 계시면 지점 방문하셔서 크레딧 카드 만들 수 있는 지 확인해보시고요.

    체이스 체킹 계좌 오픈할 때 보너스도 주니까 지점 방문하셔서 체킹이랑 크레딧 카드 둘 다 오픈하는 것도 좋고요.

    한국에서 아멕스 카드 보유하신 적 있으시면, 미국에서 아멕스 카드 오픈하는데 도움이 되는 걸로 압니다.

    그 외 구체적으로 어떤 카드가 좋을지는 막시님 및 다른 분들이 댓글 남겨주실 것 같습니다.


  • 2019-09-16 17:10

    늘푸르게 님,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링크해 주신 글을 통해 크레딧 점수 시스템에 대해 많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적극적으로 점수 관리해야겠네요^^


  • 2019-09-16 18:37

    안녕하세요 종달새님, 

    제가 요즘에 여행중이라 댓글이 늦었습니다. (오늘은 부산에 있어요. ㅋ)

    위에 늘푸르게님이 알려주신 방법으로 혹시 본인의 크레딧 점수를 알아내실수 있으셨다면, 

    처음에 하시기에 좋은 카드를 몇개 추천해 드릴수가 있겠는데요. 

    처음부터 조금 까다로운 체이스로 바로 뛰어드시는것보다, 상대적으로 승인을 잘 주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를 하시면서 시작하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가장 유력한 카드들로는 크게 세가지를 뽑을수 있어요. 

    1. 힐튼 아멕스 종류중에 연회비 없는 버전부터 한번 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https://flywithmoxie.com/credit_cards/173220

    이렇게 아멕스 카드 한장 하시고서 조금씩 쓰시면서 다음 카드를 생각하시는게 좋을듯 하고요. 

    연회비가 있지만 힐튼 서패스 카드도 많이들 하십니다. ( https://flywithmoxie.com/credit_cards/173185 )

    2. 델타 아멕스 골드카드 - 지금은 오퍼가 좋지가 않은데, 6만마일 주는 오퍼가 조만간 다시 나올듯 합니다. 그때를 기다리셨다가 하셔도 좋고요. 

    3. 아멕스 본보이 카드 75,000포인트 오퍼를 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체이스에서 보자면, 점수가 740이 넘으신다면,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 https://flywithmoxie.com/credit_cards/7863 ) 한번 해 보셔도 되긴 하는데, 

    조금 안전하게 가시려면 프리덤 카드 ( https://flywithmoxie.com/credit_cards/7890 ) 를 먼저 해 보세요. 승인 확율이 높은 카드중에 하나입니다. 


    • 2019-09-18 21:18

      막시님,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아직 체이스로 가기에는 점수가 조금 모자라네요. ㅎ 좀 더 올리고 신청해 보겠습니다!

      힐튼 아멕스도 좋아보이는데... 호텔을 자주 이용할지 모르겠어서 델타 아멕스 골드를 좋은 오퍼 있을 때 신청해 볼까 합니다.

      막시님께서 카드 질문에 관한 글이 따로 있다고 하셨는데, 이제야 찾았습니다ㅠㅠ 다음 번에는 그 글에 댓글로 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한국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2019-09-18 23:01

        ㅋㅋ 카드 질문글 찾으셨어요? 🙂
        힐튼 아멕스 카드는,
        우리가 꼭 힐튼 포인트로 호텔을 간다는 의미보다는,
        여행을 하다보면 나중엔 언젠가 다 필요할 포인트를 미리 준비하면서 크레딧을 쌓아간다고 생각하시면 좀 쉬울거예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여행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