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한국 영구 귀국하고 나서 카드 정리

Doyup Kim Doyup Kim · 2022-08-17 17:32
안녕하세요. 바로 아래에 비슷한 질문을 했었는데, 이렇게 또다시 질문을 하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벤처X랑 IHG를 쓰면 좋을것 같다고 하셨는데, 벤처X 오늘 또다시 리젝먹었습니다. ㅠㅠ 다음주에 한국 돌아가고욤...

현재 보유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스커버 잇 카드
  2. 아멕스 힐튼 어너스 카드
  3.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4. 체이스 IHG 리워드 클럽 프리미어 카드
  5. 체이스 에어로 플랜 카드
  6. 체이스 아마존 프라임 리워드 비자 시그네처 카드
  7. 아멕스 골드 카드
 

벤처X를 리젝먹은 상황에서 어떻게 카드 관리를 하는게 좋을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앞으로 한국에서 완전히 정착할 것이고, 미국에는 약 6~7년 주기로 와서 1년 (연구년) 거주하다가 돌아가는 정도일 것같습니다.

 

ps) 에어로플랜 비즈니스 발권해서 한국 돌아가려고 하는데, 포인트가 3만 포인트 부족해서 UR에서 혹은 MR에서 3만 포인트를 트랜스퍼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UR 9만포인트, MR 9.5만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는 상황인데 어떤 것을 Aeroplan으로 트랜스퍼하는게 효과적일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혹시 반반(?)이 더 효과적일수도 있나요?) UR과 MR의 value가 비슷한 것으로 파악되고, 둘다 좋은 포인트라는걸 알아서, 더 고민이 되네요.
이제 한국에 계속 거주할테니, 아마 일본이나 동남아 여행 정도 다닐때 포인트를 쓸것 같긴한데... 어떤 포인트를 지금 쓰는게 더 효과적일지 궁금하네요.
Total 5

  • 2022-08-17 18:20

    저번에 같은 내용으로 질문을 주신 글에 업데이트로 질문을 하시는게 더 좋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VentureX 리젝당하신지 20일만에 또 신청을 해보시면, 어찌보면 리젝이 당연할수도 있다고 보이는데요.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한국에서도 계속 연회비 내시면서 사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일단 그 카드 사용하시고요. IHG 카드도 한국에서는 쓸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연회비를 감당하실정도만 생각을 하시고, 그 외의 카드들은 큰 쓸모가 없어보입니다. 아멕스 힐튼은 연회비가 없다면 그냥 가지고 계셔도 괜찮겠고요. 지금 상황에서는 새카드 여시는것은 안될것 같아요.

    아래에 질문하신것은 중식당에서 짜장이냐 짬뽕이냐 하는 질문과 비슷해서요. 그냥 끌리시는대로 사용하시면 될것 같고요. 두 포인트 시스템중에 한국에서 더 잘쓰실수 있는 포인트를 남겨놓고 다른것을 쓰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이나 동남아나 두 포인트 다 방법이 여러가지 있어서, 차라리 한 포인트에서 다 옮기시고 나머지를 나중에 쓰시는게 좋겠어요.


    • 2022-08-17 18:30

      아 업데이트로 질문하는것을 몰랐네요!! 다음부터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1. 벤처+IHG 플랜에서 사파이어+IHG  플랜으로!!
      2. 사파이어, IHG 말고 연회비 있는 것들 해지!!
      3. 2번에 의해 아멕스 골드를 해지하게 되면, MR을 빨리 다 써버리고 UR등으로 옮겨야겠군요.

      감사합니다. 명쾌해졌습니다.


  • 2022-08-19 19:03

    번외 질문이긴 한데요. 미국에 주소가 없는 상태에서 카드를 유지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 2022-08-20 08:36

      글쎄요. 이게 모든 payment를 Paperless로 하더라고 하더라도, 실 주소가 있어야 할듯 한데요?


      • 2022-08-25 21:32

        저도 그렇게 알고 있는데, 작성자 분은 다른 방법이 있나 궁금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