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어제 가입했어요. 안녕하세요. 미국 항공권 발권 질문이있는데요.

Ej Ej · 2019-01-16 23:32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리겠습니다. 스탑 오버에 대한 관심을 갖고 검색을 하다가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육 년재 못 가본 한국을 너무나 가고 싶은데 애기 여름방학 때 가려고 하니 가격이 저에게 부담되더라구요. 저희는 카드 빚이 있구요. 마일리지를 한 번 모아보고 싶어서요카드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미군은. 연회비를 무료로 해주는 혜택이 있어서요
질문이 몇가지있는데요


1.카드빚이 있는 상태에서 카드를 발급받는 게 괜찮을까요? 남편은 텍스 리턴 받으면 그 현금으로 가라고 하는데 그냥 현금 쓰는 게 너무 아까운 거에요.체이스는.4000불을 써야 보너스를 주던데.. 아이고 넉넉하지 않은데 빚을 더 얻는게 아닌가 깊기도 하고요.


2. 제가 있는 지역은 캔자스 이고요 인천으로 스탑 오버를 한다면 어찌 발급을 받아야 어디서 스탑오버를 하는게 좋을지 혼자 시도도 해봤는데 가격이 낮게 나오지 않더라구요.


3.4월 혹은 5월에 28일 한국을 가고싶습니다. 저와 6살 딸

.당연 이코노믹으로요. 델타에 20000 마일있다고 뜨더라고요. 대한랑공은 저 9000 애기 앞으로 9000.있는데... 너무 작은 양이라.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이전을 할수있을지요?


감사해요 계속 글읽으면서 배울께용. 미리 미리 감사합니다

Total 10

  • 2019-01-17 03:08

    EJ님 반갑습니다.


    보통 한국을 다녀 오실경우에는 1인당 편도에 UA는 35000마일정도, AA는 32.5마일정도가 필요합니다. 





    왕복일 경우에는 1인당 7만마일 정도가 필요한것이지요. 대한항공이 미네소타로 온다고 하지만 UR은 


    이제 대한항공으로 옮길 수가 없어요. 



    국적기를 원하시면 델타 마일리지를 사용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요. 


    중서부지역에서는 ORD나 DFW를 통해서 또는 샌프란시스코를 통해서 한국에 다녀오실 수 있으십니다.



    중서부 지역에 살고 있는 저희 가족은 4인 기준으로 UA 28만 마일로 한국을 왕복해서 다녀오거나, 


    AA 마일과 UA마일을 사용해서 갈때와 올때 각각 편도로 발권을 합니다.



    좋은 방법이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다른 분들께서 도와 주실거에요^^



    저도 한번 찿아볼께요.


    ==================================================================


    두분이 가시는 것으로 AA로 찿아봤는데요.



    편도 MCI-DFW-ICN: 65,000 miles + $11.20(One
    way Kansas City, MO to Seoul, South Korea



    Wednesday, April 3, 2019)



    왕복 MCI-DFW-ICN-DFW-MCI: 130,000 miles +
    $105.86 (Kansas City, MO to Seoul, South Korea Wednesday, April 3, 2019 to
    Thursday, April 18, 2019)


    AA가 제일 싼 것 같아요. 



    델타는 제가 잘 모르겠네요. 자녀분과 한국에 잘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 2019-01-17 20:01

      어머나 감사랍니다. 스탑오버를 그쪽으로 검색해볼께요. 자세하게 찾아도 주시고 친절에 감사합니다. 더 일어보고 배워약겠어요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2019-01-17 20:31

        EJ 님 댓글 읽었어요.
        고수님들께서 하시는 말씀이 맞는것 같아요.
        올해는 하지 마시고 준비가 되시면 낸년즈음에 시작해보세요.
        그 동안 공부하시면서 배우시구요.


  • 2019-01-17 04:59

    원래 카드로 마일게임하는것은 발란스를 100% 제때 갚을 수 있는 능력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합니다. 빚이 있다면 그것부터 얼른 갚으시구요, 카드빚때문에 신용점수도 안좋으실거같은데 5만마일씩 주는 카드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4,5월에 한국가려면 적어도 1,2월에 스팬딩을 얼른 채워서 해야하는데 두명 한국 왕복 마일리지를 얻으려면 14만이고 카드 2장을 열어도 모자라는 분량입니다. 이번 한국은 저렴한 레비뉴를 찾아서 가셔야 할 것 같아요~


    • 2019-01-17 20:05

      쎼쎼쎼님 댓글.감사합니다 . 진짜.초보인가 봅니다.. 저는 한국 가는 티켓구매를 하고 한국가서 30일 지내몀서 돈 쓰다보면 3000천불은 금방써질것이고 난중에 쓸보너스도 얻겠지만생각했어요. 역시. 고수님들이 하시는 방법을 배우고싶어요. 카드가 제 명의 는 아니라서. 그렇다고 미국 와서 제 명으로 차를 사거나 하지않아서 신용점수가 여기다 적어도 되는지 모르겠으니 690 되는것같았어요


  • 2019-01-17 10:25

    쎄쎄쎄님 말씀에 동의합니다.

    올 5월에 가시려면 카드 오픈하시고 스펜딩도 빨리 하셔야 해서요.

    이 경우 불필요한 지출이 늘어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막상 보너스 들어와도 마일리지 좌석이 사라질 확률도 높고요.

    카드빚이 있다고 하시면 0% APR 카드에 밸런스가 있다는 뜻인가요?

    만약 이자를 꼬박꼬박 내고 계시다면 0% APR 카드를 찾아보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이 경우에도 불필요한 지출을 하시면 안되고요.

    크레딧 스코어 관련해서 예전에 글을 썼었는데요.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 되실 듯 합니다.

    https://flywithmoxie.com/bloggers/116531


    너무 급하게 마일 게임 시작하실 필요없고요.

    내년을 목표로 차근차근 준비하시는게 더 좋으실 것 같아요.



    • 2019-01-17 20:25

      늘프르게님 댓글 감사합니다. 이자가 상당히 높습니다 16%입니다 한번은 은행서 apr 낮게받아서 빚을 갚다가. 은행서 일처를 잘못해서 크게 일이 힘들게 된후로 남편이.완강히 저희 가갚고잇는 전액 커버되지않는이상 왜 일을 벌리냐고 하네요.. 금액이 20000불정도인데요. 이금액을 저의 신용상으로 전액 다 커버해주는 은행이 나올까싶기도 하고 괜히 이곳저곳 신청 했다가 신용점수 더 낮아지는게 아닌가 싶어서 가만히 있는중이엿어요. 이것때문에.골치가 많이 아프네요.. 제 명의로 된 카드는 아니지만 이자만 내고있으니 답답하네요..


      • 2019-01-18 01:23

        일단 앞서 링크해드린 글 읽어보시고 전체 그림을 그리셨으면 좋겠어요.

        현재 debt이 높아서...
        전체 크레딧 한도를 올리는게 크레딧 스코어 올리는 제일 빠른 방법인 것 같아요.
        무이자 카드 만드시면... 이자도 세이브 하실 수 있고, 크레딧 스코어도 올리실 수 있을거에요.
        이때 체이스 slate 카드처럼 transaction fee가 $0인 카드를 찾으셔야 합니다.
        단, 크레딧 한도가 그리 높게 나올 것 같지는 않습니다.

        둘째로, 카드 빚을 빠른 시간내에 갚으시는게 좋습니다.
        금전적인 면도 그렇고 크레딧 스코어 면에서도 가장 좋은 시나리오입니다.
        일정 수준의 크레딧 스코어를 유지하게 되시면 한국 방문에 필요한 카드 오픈도 수월하고요.

        이자율이 너무 높고, 카드 하나에 밸런스가 집중되어 있는 것 같으니...
        남편분과 잘 상의해보세요.


  • 2019-01-17 16:28

    환영합니다!!!

    다른분들도 말씀해 주셨지만, 일단 크레딧카드로 포인트게임을 하시려면, 카드는 매번 사용하시는 만큼 다 지불을 하시면서 크레딧 점수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해요. 

    이번에 계획하시는 일정을 준비하시려면 시간이 너무 촉박하신듯 하고요. 

    시작하시는 분들이 잘 하시는 아멕스 SPG카드나, 체이스 프리덤 카드 정도로 시작해 보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미군 카드 연회비 면제혜택 잘 사용하시면 좋아요. 

    연회비 $550씩 하는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도 연회비를 안내시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게시판에서 자주 뵙고요. 다음에 포인트로 여행가실때까지 질문 많이 해 주시면서 같이 배워가도록 해요. 

    잘 따라하시면 금방 되요. 🙂


    • 2019-01-17 20:31

      Moxie님 감사합니다. 차근차근 배우도로규하겠슺니다. 여지껏 모르고 지낸 세월이. 아깝네요. 더 늦지않게. 잘 따라거 배워볼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