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다음 신용카드로 뭐가 좋은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 아멕스 골드/그린 카드 궁금한게 있습니다)

만두 만두 · 2020-10-01 16:59 카드이야기

안녕하세요? 새롭게 가입한 만두입니다.

올려주신 크레딧 카드 관련글 열심히 정독했음에도 모르겠고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어서 이렇게 게시글을 남깁니다. 양질의 포스팅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크레딧 카드는 3장인데요

1.디스커버리 (신용점수 없는거나 마찬가지일때 쉽게 승인해준다고해서 가입)

2.아멕스 그린 (체이스가 승인 날지 안날지 헷갈릴때 그린이 30,000인가 포인트 준다고 해서 가입)

3.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작년에 익스클루시브 오퍼받고 가입 70,000?) => 이게 제 지금 메인 카드입니다.

 

땡스기빙때 친척방문을 앞두고 비행기랑 호텔 예약할 일도 있고 해서 새로운 크레딧카드를 알아 보고 있는데요,

 

여쭙고 싶은 것은 크게 세 가지 입니다.

첫째, 올려 주신 글들 보면 개인카드로는 아멕스 골드가 MR포인트 쌓기 제일 좋다고 추천해주셨는데 맞는지요? 그럼 그 다음카드로 아멕스 골드를 하면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둘째, 제가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가 있으니까 체이스 프리덤 언리미티드는 굳이 만들 필요가 없다고 보여지는데 맞는지요? 얼마전부터 메일로 프리어푸르드 되었으니 신청하라는 광고메일이 지속적으로 오네요.

셋째, 작년에 제가 아멕스 그린 만들때 주변분께 조언 듣기로는 1년이 넘어가기 전에 아멕스 골드 만들고 그린때 받았던 포인트를 골드로 다 옮기고 그린 클로즈 하라고 해주셨는데 이게 맞는 조언인지요? 연회비가 있기도 하고 제가 주로 쓰는 카드가 아니다보니 연회비를 또 낼생각을 하니까 좀 아까워서요...

 

스펜딩은 월 1000정도(주로 그로서리)이고 고정적으로 1년에 미국내 비행기 탑승 1회 한국행 1회 정도 합니다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둘 다 취소되었지만요..)

 

감사드립니다!!

Total 12

  • 2020-10-01 17:59

    다른건 모르겠고, 아멕스는 포인트를 옮기고 할게 없어요. 그냥 한군데 모여있어서요.

    그로서리가 많다면 당연히 아멕스 개인 골드지요!


    • 2020-10-01 20:58

      조언 감사드립니다~ 다음 카드는 아멕스 개인 골드로 결정했습니다!


  • 2020-10-01 18:04

    안녕하세요, 가입을 환영합니다. 

    만두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3대 음식에 들어가는것이라서 정감이 갑니다. (몇년전에 군만두 님이 몇번 글 남겨주셨었는데요. ㅋ)

    질문주신 세가지에 답을 드려볼게요. 

    첫째 - 맞습니다. 일반인들에게 엠알포인트 적립하기에는 개인 골드카드가 제일 좋습니다. 그동안 신청기록을 봤을때는 개인 골드카드 신청하시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현재 싸이트에 6만포인트 오퍼가 올라가 있는데, 제일 좋은 오퍼인것으로 알고있습니다. 9월~10월 카드 추천글에 업데이트 해 놓은 상태입니다. 

    둘째 -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는 지금은 만들 필요가 없으실것 같은데요.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이 카드의 정식 용어입니다. 우리가 사용하지 않는 용어를 쓰셔서 원글에 바꿔드리겠습니다)를 메인으로 사용하시니까, 지금은 필요가 없을듯 합니다. 그리고 요즘에 언리미티드 카드가 1년동안 그로서리 5%을 주는데요. 그동안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가 있으셨으니까, 꼭 pre-approved 신청서 사용하지 않으셔도 승인 되실것으로 생각 됩니다. 

    셋째 - 아멕스의 MR 포인트 시스템은 체이스의 UR 포인트 시스템과 운영방식이 조금 다른데요. MR 포인트는 만두님의 MR계좌 하나에 적립이 되어있습니다. 유알포인트처럼 각각의 카드에 연결되어있는게 아니예요. 즉, 골드카드를 만드시면, 기존에 쓰시던 그린카드에 있는 엠알포인트와 한곳에 보관이 되게 원칙적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린카드에 연회비가 나올때, 그래서 취소하실때 그냥 상담원에게 현재 그린카드에 있던 포인트가 본인의 MR 계좌에 있는 다른카드(골드카드)에 연결이 되어있는지 한번만 확인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있으시고, 이번에 아멕스 골드카드 하시면, 이제 5/24를 채우기 전에 다른 체이스 카드에 잠시 집중을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이번에 골드카드 하시면, 항공권은 골드카드로, 호텔은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로(아멕스 그린카드가 있으실때까지는 호텔도 그린카드로)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로서리 구매는 골드카드 4배로 받으시면 되겠고요. 

    어째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자주 뵐께요. 


    • 2020-10-01 21:08

      와.. 정말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나저나 하나 만 더 여쭤봐도 될런지요? 적어주신 리플에 이번에 아멕스 개인 골드를 하면 5/24채우기 전에 다른 체이스 카드에 집중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지금 제가 아멕스 개인 골드를 신청해서 쓴다고 했을 때 그 다음 얼마 정도 후에 체이스 하나 더 오픈하는게 괜찮을까요? 그리고 카드는 요즘에 신청하면 좋은 카드 오퍼들 보니까 체이스 하야트 비자 시그니처 카드가 그래도 체이스 개인 호텔 포인트 카드중에서는 제일 추천해주신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이거가 제일 나을지 아니면 그때쯤에 또 괜찮은 카드 추천해주신 리스트 보고 결정하면 될런지 여쭙고 싶습니다. 크레딧카드 초보다 보니 질문이 많네요.. 감사드립니다~!


      • 2020-10-01 21:30

        체이스와 아멕스는 서로 다른 은행이라서 원하신다면 같은날 신청을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스펜딩이 모두 가능하시다는 전제하에) 오히려 같은날에 체이스 한장, 아멕스 한장을 순서대로 하시는게 방법입니다. 

        원글에 적어주신 세장의 카드중에 디스커버리와 아멕스 그린카드의 신청이 언제였는가를 잘 몰라서 그렇긴 한데, 위의 세장이 모두 24개월 안에 신청하신 카드라도 현재 3/24이실거예요. (위의 세장 말고 다른 카드 신청을 안하셨다고 했을때)

        그러면 아멕스 골드를 하시고, 체이스 카드 한장을 하시면 5/24를 채우시게 됩니다. 그러시고 디스커버리 카드 승인에서 24개월이 되실때 다른 체이스 카드를 또 승인 받으실수 있어요. 

        만약에 지금 3/24가 맞으시다면, 이번에 아멕스 골드 하시면서 체이스에서 오늘 새로나온 메리엇 숙박권 5장 주는 오퍼나,  IHG 14만포인트에 첫해 연회비 없는 카드를 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하얏카드는 지금 오랜동안 같은 오퍼가 계속되고 있어서, 타이밍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요. 

        메리엇 카드를 하시게 된다면, 5장의 숙박권을 어떻게 쓸것인가와 3개월 $5,000 스펜딩을 어떻게 하실건가 먼저 생각을 좀 해 보시고 하시는게 좋고요. 

        오히려 이런 저런면을 볼때, 호텔카드를 시작하신다면 IHG 카드 14만 오퍼가 좋을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유알포인트가 좋다고 생각하시면, 어쩌면 이번에 새로나온 카테고리당 5% 받는 프리덤 플렉스 카드도 좋은 옵션이 아닐까 합니다. 일단 사인업을 받기위한 스펜딩에 부담이 없고요, 플렉스 카드도 첫해에 $12,000까지 그로서리가 5%이고, 카테고리 보너스도 괜찮습니다. 
        만약에 프리덤 플렉스 카드를 하신다면, 그리고 제 계산대로 지금 3/24가 맞으시다면, 전체적인 방향을 아멕스 골드에서 반대 체이스쪽으로 변경하시는게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프리덤 플렉스 먼저 하셔서 주요지출인 그로서리 5배 혜택을 보시고요. 2달정도 후에 체이스계열 호텔카드, 하얏이나 IHG정도 한장 하셔서 5/24가 되신 다음에, 그때 아멕스 골드를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한가지 변수가 있다면, 지금주는 아멕스 골드의 6만포인트 오퍼가 언제까지 갈지는 지금 다들 몰라서, 그 부분은 조언을 드리기가 조금 어렵지 않나 생각하네요. 

        댓글에 해당카드 신청링크는 일일히 걸지 않았는데, 9월~10월 추천카드글에 보시면 해당카드들의 링크가 모두 업데이트 되어있습니다. 


        • 2020-10-02 01:18

          친절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 소비 씀씀이가 최고 스펜딩을 만족시킬 수 있는지를 생각하면서 말씀해주신 카드들 찬찬히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2020-10-02 09:55

            어떤 방향으로 결정하셨는지, 결과 나오시면 저희에게도 알려주세요. 

            새로 카드 신청하시는 분들께 좋은 후기가 될 수도 있어요. 감사합니다. 🙂


  • 2020-10-01 21:39

    만두님 환영합니다. 저는 군만두, 물만두, 찐만두, 김치만두, 고기만두, 춘권, 사오마이 등등 그냥 만두면 다 좋아합니다. 여기서 자주 뵈면 좋겠습니다. 🙂


    • 2020-10-01 21:42

      나중에 TBL님과 In-person 번개는 딤섬집에서 하도록 하지요. 돈 좀 나오겠는데요? 저도 만만하지 않아요. ㅋ 


      • 2020-10-01 21:44

        오오오~~~ 기대가 됩니다. 


        • 2020-10-02 09:56

          천국이 따로 없네요. 저기가 천국이네요. ㅋㅋㅋ


          • 2020-10-02 10:15

            저도 딤섬집으로 불러주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