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시티 프리미어 두방치기 포인트 사용 문의 드립니다.

Oroc Oroc · 2021-11-04 22:55 질문

안녕하세요. 요즘 저만 질문을 올리는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ㅜ

시티프리미어 두방치기에 대한 포인트가 몇 주전에 들어와서 이제 슬슬 사용을 해보려고 합니다.

(질문1)

Statement Credit 으로 1:1 비율로 받을 수 가 있다고 나오는데, 더 가치가 높게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질문2)

포인트를 사용해보려 했더니, 이메일 주소를 업데이트 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두방치기다 보니 조심스럽게 행동하게 되네요.

신청 시 카드 당, 각기 다른 이메일로 신청을 했다면, 신청 시 기재했던 이메일을 다시 넣어주면 될까요? 아니면 새로운 이메일을 카드별로 다르게 넣어줘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두카드 동일하게 넣어줘도 상관이 없을까요?

 

 

Total 9

  • 2021-11-05 05:43

    일단 두방치기에 모든 포인트를 받으신것에 축하드립니다!!!! 최고네요. 

    스테이트먼트 크레딧으로 사용하시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이게 1:1의 비율로, 즉 8만포인트를 $800로 (엿)바꾸시는건데요. 이렇게 할것이였으면, 처음부터 캐쉬백 Rate이 더 좋은 카드들을 하셨을수도 있어요. 

    저희가 맨날 하는 얘기이긴 한데, 포인트를 가장 잘 쓰는 방법은 항공과 호텔 제휴사로 넘겨서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TYP는 호텔 제휴사는 그렇게 좋지가 않고요. 

    보통 많이들 사용하시는 항공사가 Lifemies, Singapore, Virgin Atlantic, Air France 정도라고 할 수 있어요. (지난번 TYP 잘 쓰는법 포스팅을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최근에 발권한 Singapore로 넘겨서 UA를 타는 방법도 있긴한데, 그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그렇게 좋은 효율이 아닌데 이유가 있어서 그렇게 했고요. 

    11월 13일까지 American Airlines로 넘길수도 있는데, 8만포인트면 일본으로 JAL일등석 편도 타실수 있습니다. 이 비행표가 약 만불정도 하니까, $800 캐쉬백보다 효율이 좋고요. 

    제가 지난 주말에 ANA 일등석표를 하나 발권했는데, MR-->VS로 해서 6만마일에 $173 내고서 발권했거든요. TYP 역시 버진 아틀란틱으로 넘길수 있어서, 6만마일로 $15,000짜리 비행 하실수 있어요. 발권하는데는 몇가지 스텝이 있는데, 이번주에 시간이 없어서 아직 못썼는데, 이건 조만간 발권후기에서 모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뭐.. 이런거예요. UA에서 121,000마일 편도 ANA 표가 보이는 날을 찾아서, 그 표를 버진 아틀란틱에 문자나 전화로 발권한다.. 뭐 대충 이런 내용입니다)

    이 역시 6만포인트의 캐쉬백 $600의 20배가 넘는 가치를 하는거라서, TYP를 캐쉬백 하시라는 추천은 못 드리겠어요. (하긴 저도 예전에는 TYP로 룸바 청소기 사본적도 있어요. 와이프는 일등석보다 그게 더 좋다네요. ㅋ)

    두번째 질문은, 이미 포인트 다 받으셨기에 큰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각 카드당 신청시 넣으셨던 이메일로 하시는게 그나마 안전할것 같은데, 큰 문제는 없어보여요. 


    • 2021-11-05 13:36

      MOXIE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관련글들 찾아서 더 읽어보고 좋은 선택을 해보겠습니다. 역시 모르면 물어봐야 한가지라도 더 배워가네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2021-11-05 07:04

    스테이트먼트 크레딧으로 사용하시기에는 많이 아깝습니다.

    특히 프리미어 카드 보유하고 계시면 파트너로 포인트 전환이 되니까요.

    저라면 유효기간 없는 항공사로 넘길 것 같아요.

    당장 필요없어도 언젠가는 쓰게되더라고요.


    • 2021-11-05 13:37

      늘푸르게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넵~ 아마 저도 유효기간 없는 항공사로 넘겨 놓는 방법을 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21-11-05 09:29

    시티 땡큐 포인트 턴지가 너무 오래되서 ㅋㅋㅋ 기억이 안나는데~! 저는 프로모 있을 때 lifemiles로 넘겨서 정말 잘 썼던 기억이 있네요~! 우선은 8만(x2) = 총 16만이면 정말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듯 한데요???


    • 2021-11-05 13:39

      Otherwhile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단 포인트를 최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들 좀 공부해보고 그중에서 저희 식구에게 맞는 것을 선택을 해야 겠어요. 근대 아무래도 항공사로 넘겨 놓지 않을까 싶습니다.  


      • 2021-11-05 21:09

        네네네 맞아요^^ 저희는 4인가족일 때는 정말 계산도 안하고 막 타고 막 잤는데^^ 6인이 되면서 ㅋㅋㅋ 거의 극강입니다 ㅠㅠ 방도 스윗아니면 안가요! 그래서 찌르는 것도 거의 desperate 하게 찌릅니다^^


  • 2021-11-10 11:38

    목시님 링크로 두달전에 인어 받고 피원피투 둘다.
    스펜딩 끝내고 16만 마일 한쪽으로 몰아서 아메리칸으로 옮겼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국내선이랑 멕시코, 카리브해를 자주 가서요.

    근데 이제 보니,,,,차트 개악설이 있네요. 아아 항공 ㅠㅜ


    • 2021-11-10 11:50

      이게 자꾸 자사(메탈) 챠트를 건드려서 문제가 생기고 있어요. 미 국내선은 UR에서 BA로 AA비행기를 주로 이용하시고요. 이왕 16만 넘어간거... 파트너 항공사는 아직(ㅠㅠ) 손을 댄것 같지는 않으니까.. 일본으로 JAL일등석이나, 조금 더 적립하셔서 Q Suite 한번 타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오늘 이 얘기를 해 주셔서 다른분들 보시겠네요. Citi ThankYou 포인트가 AA로 넘어가는것은 11월 13일까지예요~~!!! 

      (링크 사용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