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홍콩 맛집, Tim Ho Wan in NYC

Tri Tri · 2019-04-25 03:44 정보 맛집정보

지난 주말에 간만에 뭐 좀 맛난걸 먹으러 갈까 고민하다가 딤섬을 먹으러 가기로 합니다.

저희 가족들이 모두 딤섬을 좋아해서 맨하탄 차이나 타운, 플러싱, 기타 뉴저지 여기 저기 꽤 다녀 봤는데, 그냥 저냥 괜찮기는 해도 기억에 남을 만한 곳은 별로 없었어요. 그런데, Tim Ho Wan 이 뉴욕에 문을 열었다는게 생각나서 좀 찾아 봤습니다. 줄이 아주 길다고 하고, 맛이 홍콩만 못하다고 하는데 그래도 한 번 가 보기로 합니다.

홍콩 Tim Ho Wan 은 @Moxie 님이 다녀 오셨고, @기돌 님도 다녀 오셨습니다. 저도 두 분 후기 보고 갔었구요.


뉴욕에 Hell's Kitchen 과 Village 이렇게 두 군데에 있는데, 집에서 좀더 가까운 Hell's Kitchen 으로 갑니다. 캘리 얼바인과 베가스에 곧 오픈 한다고 하네요. 와이키키에는 이미 문 열었구요. 토요일이어서 한바뀌 돈 후 비교적 쉽게 주차 자리 찾고 식당으로 갑니다. 


Tim_Out1.jpg

오, 저쪽에 보이네요. 홍콩과 같은 녹색 글씨 간판입니다.

Tim_Out2.jpg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렇게 크지는 않고, 입구에 있는 (빨간옷) 직원에게 얘기하면 대기 리스트에 넣어 줍니다. 온라인으로 현재 대기자 수 계속 업데이트 되고, 대략적인 대기 시간도 알려 줘요. 저희는 토요일 11시 조금 넘어 갔는데 3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Tim_Ins.jpg


자리에 앉아 메뉴를 봅니다. 홍콩 Tim Ho Wan 과 거의 비슷한듯 해요.

Tim_Menu.jpg


가격은 좀 비싸기는 합니다. 플러싱 보다는 많이 비싸고, 맨하탄 차이나 타운 보다도 비싸요. 그래도 뭐 일단 이것 저것 주문은 합니다. 둘이서 9 개 정도 주문 한듯 한데, 조금 있으니까 저희에게 주문표를 들고 와서 너무 많이 시킨거 아니냐고 하네요. 자기 생각에는 조금 줄여도 괜찮을듯 하다고. 저는 (남으면 싸가면 되니) 괜찮을듯 한데 그래도 2 개는 빼고 7 개만 시킵니다. 

Tim_Order.jpg


죽과 BBQ 번이 나왔습니다. 죽은 예상 했던 맛 정도이고, BBQ 번은 바삭하니 맛이 있습니다. 그런데, 조금 달아요.. 겉에도 설탕 가루인지 아뭏든 뭔가 달콤한 가루가 뿌려져 있습니다. 그것만 없었으면 좀더 좋았을듯 한데, 그래도 번의 바삭함과 알맹이의 맛은 그대로인듯 합니다.

Tim_BBQ Por.jpg


내용물도 조금 달기는 한데 나쁘지는 않습니다.

Tim_BBQ.jpg


이어서 가지 새우 말이 튀김과 라바 커스타드 참깨 도넛 입니다.

가지 새우 말이 튀금은 속에 새우를 으깨서 넣은듯 해요. 제가 가지를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데 맛났습니다. 새우 으깬 부분과 가지가 별도로 나눠 있는데 적당히 속을 만들고 가지로 감싼 맛이 의외로 잘 어울려요.

디저트로 시킨게 먼저 나왔는데 저 도넛 맛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뒤에요~

Tim_Eg Pl Dess.jpg


모든 딤섬가게에 다 있는 새우 입니다. 이게 맛있어요. 새우가 톡톡 터지는게 싱싱한 새우를 적당히 잘 익혀서 나온듯 해요. 만두피가 조금 알맹이와 따로 노는듯 하기는 했지만 그거야 뭐 괜찮습니다.

Tim_Shr.jpg


오늘의 스페셜로 있는 생선살 어묵 고추전을 시켰습니다. 고추는 생각보다 매웠는데 생선살 어묵을 제대로 만든듯 했습니다. 담백하고 부드러우면서도 맛과 향이 잘 살아있는 내용물 이었습니다.

Tim_Spe.jpg


디저트로 먹은 라바 카스타드 깨 도넛 입니다. 보통 중국 음식점에서 깨 도넛볼 먹으면 속이 비어 있거나 팥 고물이 들어 있는데, 여기는 라바 카스타드가 들어 있어요. 맛이 조금 진하기는 한데 그래도 좋습니다. 부들부들 하면서 크리미해요. 한가지 단점은 역시 조금 달아요.. 하지만, 디저트 임을 고려하면 어느정도 까지는 달아도 괜찮은듯 합니다.

Tim_Dess Ins.jpg


총평: 일반 차이나 타운 딤섬집에 비해서 값이 조금 비싸기는 한지만, 재료 신선도, 조리 정도, 특색 있는 메뉴 등을 고려 할 때, 조금 비싼 것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당분간 딤섬 먹을 일 있으면 여기로 갈 듯 하네요.

Total 11

  • 2019-04-25 03:51

    팀호완이 동네에 있다니 너무 부럽습니다. 여기 딤섬 너무 맛있게 잘 먹었던 기억이에요.


    • 2019-04-25 04:19

      맛나기는 한데, 역시 홍콩 팀호완과 비교하기에는 뭔가 아쉬워요. 그래도 꽤 괜찮습니다~


  • 2019-04-25 14:25

    아이구... 훌륭합니다!!!

    홍콩 팀호완보다 약 두배 비싼듯 하네요. 🙂

    저 바베큐 번을 생각하니까.... 갑자기 점심 메뉴가 딤섬으로 바뀔지도 모르겠습니다. (요즘에 점심시간에 50% 하는곳 있어요. ㅋ)

    기회가 되면 꼭 가볼게요!! 


    • 2019-04-26 15:55

      다음에 뉴욕 오시면 함 가보세요. 시간대에 따라 줄이 엄청 길때도 있다고 하는데 밥시간 조금 피하면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아무래도 홍콩 팀호완보다는 조금 약해요.. ㅎㅎ


  • 2019-04-25 19:34

    저 딤섬 완전 좋아하는 데 나중에 뉴욕가면 들려야겠네요!


    • 2019-04-26 15:55

      네, 뉴욕 오시면 한 번 가볼만 합니다.


  • 2019-04-27 00:42

    제목만 보고 딤섬드시러 홍콩 다녀오셨다는줄..ㅋㅋ
    몇년전 한국갔을때 사람들이 개그로 우동먹으러 일본간다, 온천하러 간다..했었거든여
    워낙 저가 항공이 많이 생겨서 그랬던건데
    어찌보면 여기도 포인트 부자들이 많으시니 단순 목적으로도 쉽게 잘 다니시는게 부럽더라구요..
    (댓글이 본문내용괴 상관이 없네요 웁스~)


    • 2019-04-29 15:21

      아, 딤섬 먹으러 홍콩 다녀오면 좋겠어요. ㅎㅎ
      그런데 마일은 차치하더라도, 홍콩은 밥 먹으러 가기엔 좀 멀~어서요. ^^


  • 2019-05-08 18:09

    전 홍콩 여행 갔을때 먹었는데요.  가끔씩 바베큐번이 생각나요.  소보로빵에 바베큐 넣은맛 같지 않아요?? ㅎㅎㅎ 


    • 2019-05-09 19:24

      소보로빵 보다는 좀더 입에 착~ 감기는 맛이었던듯요. (버터가 많이 들어가나요?) ㅎㅎㅎ


  • 2019-05-12 17:56

    홍콩은 진짜 싼값인데 맛도 떨어지고 값은 비싸면 슬프네요 ㅎㅎ
    그래도 홍콩보다는 뉴욕이 가까우니 다음에 한번 가볼께요
    후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