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한국으로 영구 귀국할 경우... 카드 관리

Doyup Kim Doyup Kim · 2022-07-27 02:01 카드이야기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여름에 미국에 입국하여, 8월말에 SSN을 발급받고, 이제까지 다음과 같이 크레딧 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Bank Card Opening date
Discover Discover it Card 9/8/21
Amex Hilton Honors Card 10/21/21
Chase Sapphire Preferred® Credit Card 1/13/22
Chase The IHG® Rewards Club Premier Credit Card 2/13/22
Chase Aeroplan 4/14/22
Amex American Express® Gold Card 6/17/22
Chase Amazon Prime Rewards Visa Signature Card 7/7/22
이러한 상황에서 다음과 같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Q1) 만약에 8월말에 한국으로 영구 귀국을 한다고 할 경우, 반드시 이 카드들은 만들고 귀국해라!! 라는 것이 있을까요? (참고로 씨티 프리미어는 ㅜㅜ 거절당했습니다. 아멕스 힐튼 서패스, 아멕스 델타, 씨티 AAdvantage 등을 일단 되는데로 전부 신청(?)해볼까? 라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Q2) 한국으로 귀국한 이후에는 새로이 카드를 열 수는 없는건가요? (ex. 친구 주소로 발급받기 등과 같은)

Q3) 한국에 살면서 (즉, 미국에 거주지 없는 상태에서) 카드를 잘 관리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Q4) 한국에서는 어떤 카드를 메인카드로 쓰는게 좋을까욥?
Total 4

  • 2022-07-27 10:03

    안녕하세요, 질문주신 내용에 답을 드려보겠습니다. 그전에 아마존 프라임 카드는 왜 하셨나요? 그리고 이게 6/24 상황에서 승인이 또 났네요? 이건 신기합니다. ㅎㅎ

    A1) 지금 가지고 계신 카드중에서 한국에서 가지고 계시면 좋은 카드는 Chase IHG Premier카드인것 같고요. 사파이어 프리퍼드카드도 괜찮은데, 두장 모두 연회비 $95씩 내시면서 가지고 계실 필요는 없을수도 있습니다. 하얏카드도 있으시면 좋을텐데, 체이스 5/24로 못받으실것 같고요. 씨티 프리미어는 리젝이라 안되고, 가지고 계신 아멕스 골드는 한국에서 연회비를 퉁치는 혜택을 뽑을수가 없어서 그것도 별로입니다. 적어주신 카드들도 물론 다 좋은 카드인데요. 꾸준히 쓰시면서 혜택을 받을수 있는 카드는 어쩌면 캐피탈원 VentureX 카드일수도 있어요. 이카드가 각종 혜택도 좋기는 하지만, 일단 아무거나 두배를 받는다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벤쳐X카드 승인되시면, 그 카드 한장과 가지고 계신 IHG 카드.. 이렇게 두장으로 쓰시면 괜찮을것 같은데요.

    A2) 미국에 거주주소지가 없으면 카드신청을 못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친구분 주소로 주소변경하시고 하시는 방법은 있기는 합니다만, 여러가지 위험요소가 따라오기는 하죠.

    A3) 한국에 계시면서 미국은행에 거래를 계속 하실수 있다면, 지금 만드시는 카드들 관리는 어렵지 않을듯 합니다. 쓸때 쓰고, 돈만 잘낸다면 문제는 없을것 같아요.

    A4) 이질문은 첫번째 질문에서 답을 드렸네요.


    • 2022-07-27 10:54

      오 친구 주소로 받을수는 있군요. (하드풀 할 때 저의 출입국 기록까지 체크하여 발급이 거절될수도 있나? 하는 선넘은 생각까지 했었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벤쳐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항공카드 여는것을 추천하지 않는 이유가 따로 있으신건가요? 벤쳐 시도하고 항공/호텔카드도 몇개 더 신청하는건 욕심일까요?


      • 2022-07-27 11:00

        다른 항공카드들도 아멕스 델타골드나 Citi AA 같은거 해 보셔도 되는데요. 지난 6개월동안 카드를 5장을 만드셔서 모두 승인이 날것 같지는 않고요. 어쩌면 벤쳐X도 위태위태한데, 그 카드의 결과에 따라서 다른것 해보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 2022-07-27 19:27

          벤처X 거절당했습니다. ㅠ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