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Virgin Atlantic to join Skyteam Alliance - 2023년 초

MOXIE MOXIE · 2022-09-27 08:46 정보 항공정보
오늘 새벽부터 눈이 크게 뜨이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버진 아틀란틱 항공사가 2023년초에 스카이팀 얼라이언스에 조인하게 됩니다. 



버진 아틀란틱 항공사 지분의 49%은 델타항공이 가지고 있는데요. 그동안 델타항공의 보이지 않는 제약으로 스카이팀으로의 영입이 지연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버진 아틀란틱 항공사는 영국을 베이스로 하고 있는 최초의 스카이팀 항공사가 되었고요. (British Airways는 One World Alliance)

버진아틀란틱에는 얼라이언스와 상관없는 자체의 Air New Zealand, All Nippon Airways, Delta Airlines의 어워드 차감표가 있는데요. 앞으로 이것에 대한 어떤 변화가 올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그동안의 포인트 전환 프로모션을 이용하셨거나, 씨티 땡큐포인트를 카드 취소하시면서 넘겨놓으셨던 분들이 꽤 계실것으로 생각합니다. 한번쯤 그 포인트들을 어디에 써야하나 생각 해볼때가 가까워 오는것 같습니다. 항공마일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이런 변화가 온다는것이 꼭 디밸류라고 생각하시면 안되고요. 만약에 지금 가능한 non-alliance partner 항공사들의 어워드 발권과 스윗스팟이 불가능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스카이팀에 속하게 되면서 얻는것도 분명히 있습니다.

관련뉴스는 아래 링크에서 한번 보셔요.

https://www.businesstravelnewseurope.com/Air-Travel/Virgin-Atlantic-to-join-SkyTeam-alliance-in-early-2023
Total 6

  • 2022-09-27 10:00

    소식 감사합니다. ANA 차감이 이슈가 될 수 있겠네요. 


    • 2022-09-27 21:02

      ANA가 차감이 올라가던가, 아니면 더이상 안된다고 하던가 둘중에 하나가 될것 같기는 합니다. 아직 신기재를 못타봤는데, 이번변화로 더 자리잡기가 힘들어지겠어요.


  • 2022-09-27 12:19

    그럼 버진으로 대한항공을 탈 수 있다는 말인가요? ㅎㅎㅎ 유류할증료 때문에 골치가 아픈 대한항공 발권의 대안이 될지? 아님 위에 티벨님 말씀 같이 차감 문제가 생길련지? 모르겠네요?


    • 2022-09-27 21:06

      그게 이론상으로는 대한항공을 타게 되는데요. 대한항공 옵션은 어차피 파트너사에 제한된 갯수 (비즈 1개, 이콘 2개)의 자리를 풀기에 큰 의미도 없는것 같습니다. 유류 할증료도 도움을 못주는게... 버진에서 발권은 탑승항공사 유류 할증료를 따라가요. 버진 발권으로 델타를 타면 덜내는데, 버진 발권으로 ANA를 타면 많이 내는.. 그게 그 이유예요. 그래서 버진으로 대한항공을 탄다고 하더라도 할증료부분은 크게 달라질것이 없다고 봅니다. 대한항공 타는건 여전히 골치아파요.

      버진에서 ANA 발권은 차감을 조금 올리더라도 유지해주면 좋은데, 그건 우리의 희망에서 멈출것같은 생각이 들게 됩니다.


  • 2022-09-27 15:17

    그럼 있는거 빨리 써야 할까요?


    • 2022-09-27 21:08

      이건 얼마나 있는가에 따라서 다를것 같기는 합니다. 얼라이언스에 조인하는거지, 버진으로의 포인트 전환 파트너가 바뀌는건 아닌것으로 이해되거든요. 그러면 아직도 버진 아틀란틱 마일은 여기저기서 끌어모을수 있는 좋은 항공사로 남게 되기에, 조금 더 낸다고 하더라도 가치는 충분히 좋을것 같다는 예상입니다.

      프로그램이 변한다고 우리가 그것에 맞춰서 빨리 쓰는건, 우리가 끌려가는것 같아서 저는 반대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