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탑승기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Moxie의 프랑크 푸르트 여행기 5편에 왔습니다.

하이텔베르크에 있는 성에 다녀왔습니다.

이날 다녀온 곳은 1214년부터 하이델 베르그 성이 언급되기 시작했다고 하니까, 실제로 지어진것은 그 전이라 볼 수 있고요.

1618년부터 1648년까지 30년동안 독일내에 개신교와 로마카톨릭교 사이의 종교전쟁이 발생하면서 양진영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점령을 당하는 등의 심각한 피해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 후에 재건작업을 하였는데, 그나마 하던 재건축 작업도 1600년대 후반에 있던 프랑스와의 전쟁으로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네요.

빅토르 위고는 "이 성은 유럽을 뒤흔든 모든 사건의 피해자가 되어왔으며, 지금은 그 무게로 무너져 내렸다" 라고 했다고 해요.

사진을 위주로 한번 보시겠습니다~

지난 공항 렌트카 글에서 보신대로, 저는 하루 렌트카를 해서 이곳에 왔는데요.

공항에서 약 50분 정도 걸려서 왔습니다.

성 윗쪽에 주차장이 있는데, 여기는 캐쉬로 미리 주차비를 내고나면 나오는 영수증을 차 대쉬보드에 얹어놓고 가게 되어있었어요.

한시간 정도면 다 볼수 있을것 같아서 그정도 했던것 같아요.

하이델베르크 성의 간단 약도

주차장에서 아래로 걸어내려가다가 보면, 성의 정원이 멋지게 나옵니다.

하이델 베르그 성의 정원

저 앞에 보이는게 성의 모습이예요.

가다가 오른쪽 성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되어있어요.

위에 간단히 설명했듯이, 미처 복구하지 못한 파손된 성의 모습이예요.

전쟁시의 격렬함이 느껴지는듯 했습니다.

아까 위에 약도보다 좀 더 정확하게 보이는데요.

주차는 위의 사진의 왼쪽 상단부분에 했고, 거기서부터 정원을 지나 성까지 오면 되었어요.

이곳 성에 들어가려면 인당 7유로를 내고 표를 사야합니다.

성 바로 앞에 매표소가 있고, Welcome Center같은 곳이 있었어요. Visitor Information Center 말이죠.

여기는 카드도 받아요.

이곳으로 들어가면 성 안으로 가는데, 이 입구에서 직원들이 표 검사를 합니다.

안에 뭐 사람들이 많이 있어요.

뭐 이런 모습도 보이고.

이곳 안의 모습이예요.

성안에서 둘러싸여있는 광장 비슷한곳.

관광객들이 사진도 많이 찍고..

단체 관광객들도 많이 보였는데, 저는 일찍 갔던게 참 좋았어요.

다 구경하고 나올때쯤, 단체 투어그룹이 막 들어오더라구요.

예전에 만들었다고 하지만 굉장히 정교합니다.

여행 블로거가 여행지에 왔으니 홍보용 작품 하나 만들어보려고 해 봤는데..ㅋㅋㅋ

아직 서툴어요.

그래도 기억에 남겠어서 몇장 찍어본 중에 한장 건졌네요. :)

들어와서 본 제가 들어온 입구의 모습이예요.

아직도 부서진 곳이 많습니다.

나가다가 봤는데, 안전하지가 않은곳은 못들어가게 막아놓은곳도 보였어요.

800년에 되어가는 이 건물들.. 세월의 흔적이 참 멋졌어요.

해시계가 건물 벽에 있어요!!!

장영실의 해시계가 1400년대에 나왔으니까, 그보다 더 빨랐다고 할 수 있잖아요? 와~~

이곳 성에는 조그마한 뮤지엄이 하나 있는데요.

성에 들어오는 7유로 안에 관람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뭐 신기한게 많아요.

들어가면 보이는 맥주 증류하는 장치(?).. 이걸 뭐라고 불러야 하나요? ㅋㅋ

저런것 하나 집에 있으면 멋있겠지요?

박물관을 나와서 성 윗쪽으로 올라가 봤습니다.

여기서는 일찍 와 있던 (영어로 하는) 투어그룹이 있어서, 옆에서 사진찍으면서 또 (도둑) 투어를 들었어요. ㅋㅋㅋ

나중에 성 아래쪽에 다리가 있는곳에 가 보겠는데, 일단 위에서 보는 모습이 멋있다는 얘기는 듣고 갔었습니다.

와~ 유럽에 오면 저는 이 지붕의 색깔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아주 맑은날이 아니라서 조금 어두워 보이지만, 이곳에서 보는 하이델베르크의 모습이 너무 멋있었어요.

돌아가기 전에 이 다리에도 가 봐야 한다고 했어요.

나중에 가 보기로 했어요.

벌써 많은 사람들이 다리 주변에서 보이네요.

자꾸 봐도 멋진 지붕 색깔...

내려와서 성의 지하로 가 봅니다.

거기서 볼게 있어요.

이곳 성의 지하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크기의 포도주 술통이 있는데, 바로 이거예요.

1751년에 제작되었다고 하고, 술통의 높이는 7미터, 폭은 약 8.5미터.

51,124 gallon의 술은 보관할수 있다네요.

술병이 너무 커서 계단을 오르내리면서 봐야 합니다. ㅎㅎ

술병 위에는 이렇게 공간도 만들어 놨어요.

술 마시다가 모자라면 아래 통에서 받아서 마시고~~!!!ㅋ

성의 모습도 멋있고, 높은 곳에서 보는 하이델베르크 도시도 멋집니다.

성에서 조금 더 시간을 보내다가, 이제 아래로 내려가보기로 했어요.

차 있는곳으로 가면서 정원에서 한장 더 찍어본 성

성 위에 있던 차를 타고서 아래로 내려왔는데요.

정확히 가는곳을 몰라서 골목 골목을 차를 타고서 들어가봤어요.

그러다가 주차를 할 수 있는곳을 찾았는데, 무슨 관공서 같은 큰 건물 앞에 주차장이 있었습니다.

무료였구요. (티켓을 안 받았으니까 무료였는지는 몰라요)

그 주차장을 찾기까지는 이렇게 사람들이 막 걸어다니는 좁은 길을 차를 몰고 지나가야 했어요.

나중에 봤는데, 저처럼 그런 차들이 한 둘이 아닌듯..

이곳에는 여러가지 구경할것들이 많았고, 샤핑하기도 좋았습니다.

사진에 나오는 사람들이 입은 옷에서 보시겠지만, 날씨는 좀 추웠어요.

그래도 여행지에서 걸어다니면서 보는 이런 모습, 참 좋아요!!

지나가다가 멋져서 찍어본 하이텔베르크의 골목길

아까 위에 성에서 봤던 다리가 이 다리입니다.

지금은 해도 나와서 밝고 따뜻하기까지 해요.

좀 전에 성에서 봤던 모습을 거꾸로 봅니다.

아까 저기 가운데에서 여러 사진을 찍고 그랬던 곳이예요.

이쪽에서 보니까 또 완전히 달라보입니다. @@

그게 다가 아니라서 옆으로 더 넓게 봤는데, 사이즈가 꽤 크네요.

다리밑으로 흐르는 강에는 조그만 유람선들도 다니고 있습니다.

물건너 거주지들의 모습도 보이고요.

그냥 조용하고 한적한 유럽 도시의 모습~

이곳 다리 위에도 지난번 3편에 보신 Eiserner Steg애처럼 연인들의 자물쇠들이 좀 있었습니다.

여기 꼭 와보세요.

주변에 재미있는것도 많이 있고, 해프닝들이 좋아요.

저는 일정이 점심은 여기서 먹는게 아니였어서 또 부지런히 움직입니다.

주차를 해 놓은곳으로 가는 중에 성당이 한곳 있었어요.

들어가 봤는데 멋지게 해 놨어요.

위의 성당 앞에 광장의 모습이고요.

따뜻하게 내리쬐는 햇살아래에서 아침부터 맥주 한잔씩 하시는 분들도 계셨고, 책을 읽는 사람들도 많고 그랬습니다.

여러가지 볼 곳이 많은 평화로운 곳으로 기억에 남을것 같아요.

이곳에서 좀 더 시간이 있었다면 하는 생각도 해 봤습니다. 맨날 가는곳마다 시간이 모자라요. ㅎㅎ

Moxie w/out Borders, 프랑크 푸르트 여행기는 이제...

이날 렌트카로 다녔던 전체 일정에서 두번째, 세번째고 갔었던 마인츠 대성당과 비스바덴으로 가 볼게요.

프랑크 푸르트 여행기의 마지막편이 될 6편에서 만나요~

여행후기

Frankfurt, Germany #1 - 중앙역 주변 모습 - Moxie w/out Borders

숙박 호텔

[호텔 리포트] Sheraton Frankfurt Hotel Review - 프랑크 푸르트 쉐라톤 호텔 숙박 리뷰

렌트카

프랑크 푸르트에서 UR Mall 이용해서 렌트카 하기

샤핑

Buying a Rimowa Luggage in Frankfurt - 프랑크 푸르트에서 리모와 가방 구매하기

맛집

Moxie의 2018년 프랑크 푸르트 근교 맛집기행 1편

Moxie의 2018년 프랑크 푸르트 근교 맛집기행 2편

1. 2댓글

Grand Cayman #3 - Stingray City Experience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 케이먼 섬 3편에 왔습니다. 3편에서는 여행 3일차에 해 봤던 Stingray City Experience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는데, 아주 재미있었어요. 저희가 배에서 내리기 전에 찍어본 사진인데, 일단 사진...
    Date2018.09.24 ByMoxie Reply2 Views269 file
  2. 4댓글

Grand Cayman #2 - Flip Flop Tree, Rum Point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 케이먼 섬 2편에 왔습니다. 2편에서 보실곳은, 2일차에 렌터카를 타고서 섬 한바퀴를 돌면서 가보기로 한곳이예요. Flip Flop Tree라고 하는데, 이 섬에 오는 여행객들이 꼭 해야할 일중에 거의 탑을 매일 지키고 있는 나무입니...
    Date2018.09.24 ByMoxie Reply4 Views221 file
  3. 4댓글

Grand Cayman #1 - Hell, Devil's Hangout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가 케이먼 섬에 다녀왔습니다. 여행전에 예약글부터 보신분들은 아실텐데요. 케이먼 섬은 4개의 영국령 섬으로, 그중에 제가 다녀온곳은 Grand Cayman 섬이예요. 이번 여행의 기간은 3박 4일이였고, 여행의 큰 목적은 그냥 휴양이...
    Date2018.09.23 ByMoxie Reply4 Views276 file
  4. 8댓글

Brussels, Belgium #3 - Brugge Beer Experience(브뤼헤 맥주 박물관) - Moxie w/out Border

Moxie w/out Borders 벨지움 여행기 3편에 왔습니다. 벨지움 하면 가장 유명한것 중에 하나가 맥주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독일맥주보다 벨지움 맥주를 더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여행중에 브뤼헤에서 가보게 되었던 이곳 맥주 박물관...
    Date2018.07.22 ByMoxie Reply8 Views596 file
  5. 9댓글

Brussels, Belgium #2 - Brugge(브뤼헤) 당일 여행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 벨지움 브뤼셀 여행기 2편에 왔습니다. 2편에서는 브뤼셀에서 기차로 한시간 떨어져 있는 아름다운 도시, 브뤼헤에 다녀왔는데요. 브뤼셀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시간내셔서 꼭 여기에 다녀오시면 좋겠어요. 이곳은 UNESCO World H...
    Date2018.07.21 ByMoxie Reply9 Views434 file
  6. 4댓글

Brussels, Belgium #1 - Grand Place, Manneken Pis(오줌싸개 동상) - Moxie w/out Borders

안녕하세요, Moxie입니다. 그동안 많은곳을 돌아다니고 또 리뷰도 남기느라, 지난 11월에 다녀온 브뤼셀 여행후기를 이제서야 남기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1년은 넘기지 말자.... 라는게 제 블로그 신조라서, 오늘 드디어!!! 이번 Moxie w/...
    Date2018.07.20 ByMoxie Reply4 Views449 file
  7. 0댓글

Istanbul, Turkey #3 - Galata Tower, Taksim Square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 이스탄불 3편(마지막편)에 왔습니다. 3편에서는 지난 2편에서 보셨던 Grand Bazaar에서 나와서 갈라타 다리앞에서 고등어 케밥 샌드위치를 맛있게 먹고, 다리를 건너서 가보게 된 Galata Tower를 올라가 보겠습니다. 또, 호텔로 ...
    Date2018.07.06 ByMoxie Reply0 Views382 file
  8. 0댓글

Istanbul, Turkey #2 - Blue Mosque, Grand Bazaar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 이스탄불 2편에 왔습니다. 2편에서는 지난 1편에 보셨던 소피아 성당 박물관 바로 앞에 있는 Blue Mosque와 Grand Bazaar에 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보실 이 두곳은 (물론 다른곳들도 유명하지만) 터키에서 가장 유명한 두 곳...
    Date2018.06.26 ByMoxie Reply0 Views424 file
  9. 0댓글

Istanbul, Turkey #1 - AyaSofya(Hagia Sophia) - Moxie w/out Borders

Moxie가 오래전부터 참 가보고 싶었던 이스탄불에 다녀왔습니다. 그냥 터키에만 다녀오기에는 좀 그래서 여태까지 미뤄오다가, ANA RTW의 첫 도착나라로 터키를 선택했어요. 일정은 2박 3일 일정이였는데, 도착하는날 저녁에 도착하고, 출발하는날 일찍 나...
    Date2018.06.25 ByMoxie Reply0 Views401 file
  10. 0댓글

Frankfurt, Germany #6 - 마인츠 대성당, 비스바덴 - Moxie w/out Borders

Moxie의 프랑크 푸르트 여행기 6편 (마지막편)에 왔습니다. 마지막편에서는 5편에 보셨던 하이델베르크에 갔던날, 호텔로 돌아오면서 가봤던 나름 유명한 곳으로 가보겠습니다. 마인츠 대성당과 온천으로 유명하다는 비스바덴을 다녀왔어요. 렌트카 ...
    Date2018.06.09 ByMoxie Reply0 Views772 file
  11. 0댓글

Frankfurt, Germany #5 - 하이델베르그(Heidelberg) - Moxie w/out Borders

Moxie의 프랑크 푸르트 여행기 5편에 왔습니다. 5편에서는 프랑크 푸르트 여행을 가시면 빼먹지 않고 꼭 가시는 곳에 가볼게요. 각종 여행 투어 프로그램에도 빠지지 않고 들어가있는 나름 명소예요. 하이텔베르크에 있는 성에 다녀왔습니다. ...
    Date2018.06.07 ByMoxie Reply0 Views653 file
  12. 0댓글

Frankfurt, Germany #4 - The Squaire at FRA Airport - Moxie w/out Borders

Moxie의 프랑크 푸르트 여행기 4편에 왔습니다. 오늘 보실곳은 공항에 바로 붙어있는 종합 편의시설(?) 이라고 할 수 있을법한 The Sqauire 입니다. 여행지라기 보다는, 이도시에 오시는 분들, 이공항에서 환승으로 가시는 분들, 이공항을 이용해서 유럽으...
    Date2018.06.06 ByMoxie Reply0 Views477 file
  13. 0댓글

Frankfurt, Germany #3 - Eiserner Steg - Moxie w/out Borders

Moxie의 프랑크 푸르트 여행기 3편에 왔습니다. 오늘 가보는 이곳, Eiserner Steg이라는 철교에 다녀왔는데요. 여기는 여행기 2편에서 보신 뢰머버그 광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광장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고, 한번 건너갔다가 오시면 좋겠어요. 저는...
    Date2018.06.04 ByMoxie Reply0 Views463 file
  14. 0댓글

Frankfurt, Germany #2 - 뢰머 광장, 바톨로무스 성당 - Moxie w/out Borders

Moxie의 프랑크 푸르트 여행기 2편에 왔습니다. Moxie w/out Borders 2편에서는 프랑크 푸르트에 오면 꼭 가보라는 곳이 몇군데 있는데, 그중에 한곳 Romerburg에 다녀왔어요. 건물 모양만 보고서도 알수있는 유명한 곳이 이곳인데요. 아래에서 사진으로 ...
    Date2018.06.03 ByMoxie Reply0 Views541 file
  15. 4댓글

Moxie w/out Borders가 독일 프랑크 푸르트에 다녀왔습니다. 4박 5일동안 체류했고, 실제 3일 Full Day로 구경을 하고 왔어요. 모두 6편 정도로 짜여질 독일 프랑크 푸르트 편. 프랑크 푸르트 중앙역 모습을 보면서 시작 해 볼게요. 중앙역을 기...
    Date2018.05.27 ByMoxie Reply4 Views616 file
  16. 0댓글

Osaka/Kyoto, Japan #5 - 도톤보리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 오사카 쿄토 여행기 5편(마지막편)에 왔습니다. 오사카여행 마지막날 다녀왔던 도톤보리를 좀 둘러볼텐데요. 이곳에서 일어나는 해프닝이 재미있어서, 오사카 여행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예요. 남바지역이 이곳인데, 공항에서...
    Date2018.05.08 ByMoxie Reply0 Views569 file
  17. 2댓글

Osaka/Kyoto, Japan #4 - 오사카 성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 오사카/쿄토 여행기 4편에 왔습니다. 전날 하루종일 쿄토를 돌아다니고, 오전중에는 호텔을 The St Regis Osaka로 이동하였구요. 일찍 움직였기에 체크인은 못하고 가방을 맞기고, 지하철을 이용해서 오사카 성을 다녀왔어요. ...
    Date2018.05.04 ByMoxie Reply2 Views712 file
  18. 2댓글

Osaka/Kyoto, Japan #3 - 쿄토 야사카 신사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 오사카/쿄토 여행기 3편에 왔습니다. 쿄토 하루 여행에서 신사 3곳을 간다고 했었는데요. 1편에서 보신 후시미 이나리 다이샤, 2편에서 보신 기요미즈 데라 방문을 마친후에, 다다미에 앉아서 스타벅스 한잔을 마시고 이곳 야사카 ...
    Date2018.05.03 ByMoxie Reply2 Views537 file
  19. 2댓글

Osaka/Kyoto, Japan #2 - 쿄토 기요미즈 데라 - Moxie w/out Borders

Moxie w/out Borders, 오사카/쿄토 여행 2편에 왔습니다. 2편에서는 쿄토에서 유명하다는 또 하나의 신사, 기요미즈 데라에 다녀왔는데요. 1편에서 보셨던 후시미 이나리 다이샤와는 또 다른 이색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같이 가보도록 하지요. ...
    Date2018.04.28 ByMoxie Reply2 Views525 file
  20. 4댓글

Osaka/Kyoto, Japan #1 - 쿄토 후시미 이나리 다이샤 - Moxie w/out Borders

얼마전에 ANA RTW 일정에 한부분으로 오사카에 다녀왔습니다. 동경은 몇번 가봤는데, 요즘에 일본에 다른 어느곳보다 핫하다는 오사카로 이번에는 가 보기로 했어요. 3박 4일의 일정이였고요. 본격적인 여행기에 들어가기 전에 대략 여행의 큰 그림을...
    Date2018.04.27 ByMoxie Reply4 Views628 fil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mstore
lh blank rh
설문조사 종료일: 2017-10-31
blank
[10월 설문] 한국 방문시, 가장 여행 가보고 싶은 주변 국가는 어디인가요? (30)
1 일본
  bar 12 (40%)
2 중국
  0 (0%)
3 베트남
  bar 1 (3%)
4 싱가폴
  bar 4 (13%)
5 홍콩
  bar 6 (20%)
6 태국
  bar 4 (13%)
7 필리핀
  bar 1 (3%)
8 인도네시아
  bar 2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