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좋은 글! 대충 알고는 있지만 막상 발권하려고 하면 머리가 복잡해지는데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델타, 버진, 에어프랑스 등에서 보이는 대한항공 티켓은 스카이팀스 전체에 배정된 1-2장의 티켓이 각 항공사에서 보이는 걸까요 아니면 항공사마다 독립적으로 1-2장이 배정된 걸까요?
자기소개 – Jay입니다. 뒤늦게 마일 세계를 발견하고 공부하고 응용하느라 정신없는 몇 년을 보냈습니다. 이제 좀 한숨 돌릴만한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Fly with Moxie 10주년 축하 메시지 – 10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오래 블로그 관리하는 일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Moxie님의 노력으로 저를 비롯해 여러 사람들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에 달성한 각종...
델타원 시애틀에서 인천까지 타 본 적 있는데 다행히 가운데 자리라서 소음은 없었습니다. 근데 좌석이 상당히 낮아서 뒤로 눕히면 뭐랄까... 바닥에서 자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게 오히려 더 포근한 느낌을 주기도 한 것 같습니다. 미국 승무원 떠드는 소리에 잠 못잔 경험은 저도 있는데요, 승객을 위해서 일한다는 생각이 1도 없는 사람들이...
정말 좋은 글! 대충 알고는 있지만 막상 발권하려고 하면 머리가 복잡해지는데 깔끔하게 정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델타, 버진, 에어프랑스 등에서 보이는 대한항공 티켓은 스카이팀스 전체에 배정된 1-2장의 티켓이 각 항공사에서 보이는 걸까요 아니면 항공사마다 독립적으로 1-2장이 배정된 걸까요?
저도 실수할까봐 엑셀에 기록된 카드 히스토리에 반드시 적어놓습니다. 4년에 한 번만 되는 거라 기억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그리고 리뉴얼 어플리케이션일 때는 특별한 문제가 없는 한 대부분 인터뷰없이 승인되는 것 같습니다.
원래 미국도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만 조식 무료 아닌가요?
와 이거 너무 좋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아하 이제 이해했습니다.
기대됩니다~ 그런데 버진에서 예약할 때 타인 발권하려면 AU 등록이 되어있어야 한다는 건가요? 전에 AU 등록없이 가능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제 정책이 바뀐 걸까요?
오호 신기하네요. 같은 카드인데 각기 다른 두 은행에서 발급된다니... 그리고 두 개 다(!!!) 받을 수 있다니 ㅎㅎ
센추리온 라운지 액세스가 없는 경우, AA 비즈니스면 어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나요?
영국 하얏트 리젠시가 카테고리 2라니 믿을 수가 없네요... 새 호텔들은 일단 카테고리가 낮게 분류되는 것 같아요. 아마도 내년되면 카테고리 3이나 4로 올라가겠죠?
도움되는 글 잘 봤습니다. 그런데 배터리를 플라스틱 백에 넣거나 터미널 쪽에 테이프 붙이는 건 다른 금속 물질과의 접촉을 막아주긴 하겠지만... 제대로 하려면 방화 파우치(lipo safe bag)를 의무화하던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와 ㅎㅎ 대단하십니다~
오호 기대하겠습니다~
칸쿤 갔을 때 약국에서 졸피뎀도 처방전없이 파는 걸 보고 깜짝 놀랐는데 베트남도 처방없이 다양한 약을 구입할 수 있군요. 다음에 갈 때 칼리님 포스팅 참고해서 약국 쇼핑도 꼭 to do list에 넣어야겠습니다.
다낭에서 스파 2군데 갔었는데 크게 만족을 못했었는데, 다음에는 스파필드로 가봐야겠습니다.
오 레비뉴로 하셨군요.
어떤 포인트로 언제 어떻게 예약하셨는지에 대한 언급이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좋아보이네요. 한복 입으면 경복궁 입장이 공짜, 기억하겠습니다.
다 맛있어 보입니다. 더블트리 묵을 때 리스트 따라서 한 번 쭉 돌아봐야 겠어요.
자기소개 – Jay입니다. 뒤늦게 마일 세계를 발견하고 공부하고 응용하느라 정신없는 몇 년을 보냈습니다. 이제 좀 한숨 돌릴만한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Fly with Moxie 10주년 축하 메시지 – 10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오래 블로그 관리하는 일이 쉬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Moxie님의 노력으로 저를 비롯해 여러 사람들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에 달성한 각종...
농민백암순대는 저도 한국 갈 때마다 들르는 곳인데요, 한 그릇에 만원 (7달러?)이라는 믿을 수 없는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덴버에서 그닥 맛있지도 않은 순대국 사먹으려면 팁 포함 22-23달러는 줘야 하거든요. 새너제이에서는 갈비탕 한 그릇에 35불 지불했네요.
오.. 이런 딜도 있군요
잘 봤습니다. 조만간 "내가 간다~" 시리즈도 하셔야죠 ㅎㅎ
여행하면서 항상 세탁이 문제가 되는데 객실 안에 세탁기가 있으면 정말 편할 거 같습니다. 근데 건조기 겸용이겠죠?
델타원 시애틀에서 인천까지 타 본 적 있는데 다행히 가운데 자리라서 소음은 없었습니다. 근데 좌석이 상당히 낮아서 뒤로 눕히면 뭐랄까... 바닥에서 자는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이게 오히려 더 포근한 느낌을 주기도 한 것 같습니다. 미국 승무원 떠드는 소리에 잠 못잔 경험은 저도 있는데요, 승객을 위해서 일한다는 생각이 1도 없는 사람들이...
Moxie님, 하얏트 카드 신청하려는데 링크가 안열립니다.
힐튼은 위치는 좋지만 숙박권으로 묵기엔 좀 아깝고, 콘래드는 고급스럽고 좋긴 한데 위치가 힐튼보다 못하고... 새호텔에 위치까지 좋으니 다음엔 여기서 한 번 묵어봐야겠습니다.
브리티쉬 에어를 통해서 더 빨리 AA 사이트 이용할 때 보다 더 일찍 티켓을 찾을 수 있군요. 역시 대단하십니다!
콘래드 야경 사진이 멋지네요~ 작년 겨울에 이곳에서 1박했었는데, 오사카 콘래드가 도쿄 콘래드 보다 좋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저도 다음엔 교통이 더 편리한 힐튼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침대 4개가 가능하다니! 신기할 지경이네요.
인천 - 나리타 4만5천 마일이 좀 아깝긴 하네요 ㅎㅎㅎ 에어로플랜은 한 번도 이용 안해봤는데 싱가포르 에어로 6만 5천이라면 관심을 가져볼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