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Lax-icn 발권 질문 드립니다

minsoo kim minsoo kim · 2022-07-10 04:37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가입한 뉴비입니다

영주권도 받아서 이번에 한국 방문하려고 티켓을 보고있습니다

일정은 8월 22일 전후 귀국은 9월 15일 전후로 보고있습니다

제가 보고있는 경로는

1번 하와이안 항공으로 하와이 경유

2번 일본 나리타 혹은 하네다 경유

3번 국적기 직항

사실 이번에 일본 입국이 풀릴까 해서 보고있었는데

단체관광만 열어줘서 절망중입니다.

혹시 나리타 혹은 하네다 환승가는 티켓이 저렴하게 발권 가능한가 같습니다

혹시 나리타나 하네다 환승이 가능한지 여쭙고 싶습니다

근 7년만에 한국 가는거라 가장 저렴하게 들어가고싶은데

조언부탁드립니다
Total 3

  • 2022-07-10 10:22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일단 어워드 발권이 아닌 유상 발권표를 찾으시는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언급하셨듯이 지금 일본 입국이 되지 않아서 나리타는 당일 공항내 환승, 하네다는 노숙을 해도 되는 공항내 환승만 허락을 하고 있습니다.

    며칠전 게시판글중에 엘에이에서 하와이 환승 항공 질문글이 있었는데요. 거기에 환승에 대한 내용이 조금 있어요.

    일본 환승에 대한 결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환승시에 자동 연결이 되지 않는 수하물인데요. 같은 얼라이언스 항공사들끼리는 되는것이 원칙이라서, ANA와 Asiana 연결편이라면 가능하다고 보이고요. 지금 하네다를 통해서 한국을 오가시는 항공권은 발권시에 보이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계속 취소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본으로 저가항공 싸다고 타시면 수하물 연결이 안되어서 짐을 못찾게 됩니다)

    저는 지난 5월에 인천-나리타-시카고로 환승하면서 아시아나(ICN-NRT)항공과 ANA(NRT-ORD)항공으로 타고 수하물 연결되면서 미국으로 입국했습니다. 제가 그렇게 했던 이유는, 두 항공사가 같은 얼라이언스라서 연결 되었고요. 최근에 늘푸르게님 글을 읽어보면 AA와 KE의 연결도 되는것으로 보이는데, 이건 얼라이언스를 벗어난 예외의 몇 안되는 케이스중에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하와이 경유하시는건 미국내에서 경유라서 짐을 찾았다가 다시 부치더라도 시간만 넉넉하면 문제 없고요.

    물론 이것저것 걱정할 필요없는 국적기 직항이 편하긴 하실텐데, 가격은 그게 제일 비쌀것으로 보입니다.


    • 2022-07-10 14:49

      감사합니다


  • 2022-07-10 13:31

    말씀하신 날짜로 유상발권 검색해보니 아시아나 직항이나, 하와이 경유나 별반 차이가 없네요. 일본 경유는 Moxie님 말씀처럼 제외하는게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