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권후기] 놓친 비행기는 뒤로하고 비지니스로~! ㅎㅎㅎ
여행이야기 ·
발권/예약후기 ·
안녕하세요? otherwhile입니다.
방금 따끈따끈하게 발권한 후기를 올리려고 하는데요... 사실, 조금 급박하게 진행이 되었어요! 비행기 놓쳐서^^ (저는 아니고요~!)
그럼 조금 설명을 곁들일께요!
1. 사건의 개요
- 분리발권으로 SAN-DFW를 revenue로 발권으로 끊고, DFW-AGU를 편도 BA 9,000 avios (x2)로 발권했어요!
- 문제는, 첫 비행(SAN-DFW)은 마쳤는데, 그만 쇼핑을 했는지? 아님 ㅋㅋㅋ 졸았는지? 두번째 비행기(DFW-AGU)를 놓쳤다네요!
- 더 큰 문제는 내일 꼭 들어가야 된다는 부분이예요!
2. 해결방안
- 우선 그나마 다행인건 비행기를 놓친 그들이 ㅋㅋㅋ DFW에 있다는 거고요 ... 그래서 한번 찍어봤어요!
(우선 하루에 딱 2편 오전이랑 밤비행기로 뜨네요!)
- 그래서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BA로도 한번 검색해 봅니다!
(문제는 businss 좌석밖에 없는데, 웃긴게... 편도 economy는 9,000 avios만 있으면 되는데, business는 33,000 avios를 요구하네요? 계산이 약간 안맞아 떨어지긴 하는데? 보통은 2배정도인데 ... 어떻게 된 걸까요?)
3. 발권후기
- 우선 AA 마일로 발권이 가능한 부분은 오전비행은 business(revenue로도 이 좌석밖에 남아있지 않았고요)밖에 없고요, 밤비행기는 basic economy - main cabin - business 다 있는데, 문제는 마일이 economy(21k)랑 business(25k)와 차이가 4,000 pts 밖에 차이가 안나서 business로 그냥 끊었어요!
(AA마일 50k pts하고 세금해서 business 2장 끊었네요!)
4. 가성비
- 제일 궁금한 부분은 가성비잖아요! 밑을 보세요^^ 짜잔~! ㅎㅎㅎ
(내 돈주고는 절대 못갈껀데... 마일이 있어 이럴때는 유용하네요^^)
한번 더 놓치면 답이 없다고만 말한 상태이고, 뭐~! 내일은 안놓치고 잘 타겠죠?
아무튼 급박하게 돌아가는 상황 가운데서 ... 나름 흐뭇한 발권이었습니다^^
그럼, 놓친 BA 티켓은요? 원래는 놓친 비행기는 voucher도 안된다고 상담원이 말했는데, web상에서 cancel 신청하니깐~! voucher가 날라오네요! 아싸~! 돈번 느낌이네요 ㅋㅋㅋ
이상 otherwhile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