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pic #36 Maui 마우이 후기 (2024 여름)
여행이야기 ·
여행후기 ·
#bigpicture #maui #마우이 #2024 #summer #여름
안녕하세요 bigpicture 입니다. 드디어 마우이 여행 후기를 씁니다. (3개 숙박 호텔 후기 > 여행후기 > 호텔비교), 다녀온지 이틀도 안되었는데요, 후기 쓰고 싶을 만큼 너무 기억에 많이 남고, 또 갈 생각을 오는 내내 계속해서 돌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필요하고, 또 다녀오실분들 위해서도 함께 나눕니다.
*호텔/항공/렌트카 준비 글타래는 아래 참조해주세요~
#bigpicture #25 Maui, Niagara(buffalo) 발권후기
#bigpicture #29 maui 마우이 prep
*다녀온 호텔 후기들
#bigpic #33 Hyatt Regency Maui 하얏리젠시 마우이
#bigpic #34 Andaz Maui 안다즈 마우이 (와일레아)
#bigpic #35 GrandWailea 그랜드와일레아 왈도프 마우이 (힐튼)
마우이 여행 관한, 유튜브 블로그를 보시면 꼭 해야할게 3개정도 됩니다. 할레라칼라산 드라이브, 로드투하나 Road to Hana, 스노클링 (꼭 해야할게 더 있으면 알려주세요 ㅋㅋ 다음에 갈때 저도 하게요)
-스노클링은 수영할줄 아시면, 그냥 고글 끼고 잔잔한 바다 찾아가시면 됩니다^^ (구글맵에 snorkel spot 이라고 치면 금방 나옵니다.) 장비 챙겨가시면 좀더 여유있게 즐기실수 있고, 더 좋은 스팟을 찾으려면 배타고 나가는 투어로 다녀오시고요
-로드투하나 Road to Hana... 하도 얘기를 들어서, 뭔가 했는데, 말그대로 <Hana하나> 라는 (하와이말로 작품,일 이라는 뜻이라네요) 동네 가는 길, 드라이브 코스 입니다. 일단 길은 공항 근처에서 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20분 정도는 길이 잘 닦여져 있는데... 그뒤로 1시간반을 거의 꼬불꼬불입니다. 위아래로도 급하고, 커브도 심하고, 왕복1차선이지만 다리있는곳은 원웨이입니다. 즉 상대편이 양보해야 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서는 곳도 많고요. 익히 저도 들어서 멀미없게 든든히 먹고갔는데.. 가는길에 청년들도 서서 헤매고 있는곳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앞에 차가 있고, 뒤에 따라오면 운전 굉장히 스트레스 받습니다. 가는길에 에덴동산, 수목원, 작은폭포(큰거 생각하면.. 실망입니다) 등이 있어요. 저도 수영하려고 준비해갔는데.. 결국 <블랜샌드비치> 가서 한번에 몰아서 했습니다.
-할레아칼라, 가기 며칠전에 불이 나서 입산 금지 되었습니다. 일출보려면 미리 예약하고요. 마우이, 하와이 모든섬이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졌잖아요. 할레아칼라 정상에는 여전히 크레이터에 열기가 나온답니다. 한국의 백두산 보다 높은 3천미터 고지라, 구름이 중턱에 걸쳐 있어서, 정상에 올라가면 구름바다위를 구경할수 있다고 하네요. 다음에 재도전^^ 이제 마우이 자주 갈거니까 괜찮습니다. ㅋㅋ
이 외에도 비치 방문할데가 많고, 트래킹 코스도 있고, 서핑, 스노클링 사이트가 너무 많네요. 저도 그냥 차 끌고 드라이브 나와서, 중간에 사람 많이 모이면 가서 구경하고 사진찍고 ㅋ 그렇게 여유있게 다녔습니다. 마우이섬 사이즈가 딱 제주도 만하네요. 1800제곱 키로... 물로 제주도는 순환도로, 종단 횡단 도로가 잘 계발되어있죠.
아 보통 로드투하나를 섬중앙(카훌루이, 공항근처)에 시작해서 북동 방향으로 돌아가는데요(시계방향), 이게 2시간이 걸립니다.
그런데... 하나에서 남동, 남서로 돌아서 다시 카훌루이로 가면... 거의 4시간이 걸립니다. 저도 그게 궁금했는데요. 아직 개발이 덜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유난히 Jeep브랜드 차가 많이 보입니다. 다음에는 저도 한번 돌아보고 싶네요.
아 그리고 산정상까지 바이크를 끌고 올라가서, 직접 타고 내려오는 바이크 투어도 있어요. 가이드 따라 오는 것도있고, 그냥 혼자 오는것도 있고... 고프로 하나 사서 한번 와보고 싶네요.
개인적으로 먹는데 진심은 아닌편이라, 배고플때 근처 리뷰보고 찾아 갔어요. 미국/한국 블로그 유튜브 다 돌려봐도, 절대적인 맛집은 없어 보입니다.^^ 오하우처럼 오래된 식당도 없고요. 아마 리서치 해보시면 이해하실 거예요.
아 저는 아이3가진 가족이라 여행컨셉이 좀 다를거 같습니다. 아이도 이제 물놀이에 관심이 떨어지는 나이대고요 ㅋㅋ 하얏글로벌리스트, 힐튼다이아 가지고 이번 여행 준비했습니다. 관심사 호텔티어 등에 따라 여행준비/후기도 달라지니까요.
그럼 사진 몇장 구경하실게요~
마우이 카훌루이 공항 내리면 볼수있는 웰컴, 그리고 바로 앞에 렌트카가는 트램 승강장이 보입니다.
호오키파 해변 Hookipa 일명 거북이 해변, 멀리서 보면 돌처럼 생긴 거북이들이 널려있습니다~ 공항에서 15분거리 도착하자마자, 여기 한번찍고 오면 다음 코스에서 시간 절약 가능합니다~
카팔루아 Kapalua 해변입니다. 낙조가 정말 예술입니다~ 웨딩사진 찍는 분들도 많고요. 노을질때 나와서 시간 보내는분 많습니다.
나카켈레 Nakalele blowhole 구글링해보시면, 해변 현무암에 구멍이 생겨서, 파도가 칠때 분수처럼 올라옵니다.
Road to Hana 로드투하나 / 가는길에 있는 폭포, 해변 모습입니다. 마우이섬 남/서쪽과 다르게 북쪽이라 열대밀림 지역이고, 높은곳에는 대나무숲도 있어서 여러식생을 구경할수 있어요. 중간중간 주차하고 작은 폭포에서 수영할수 있습니다. 저는 준비는 해갔는데, 블랜샌드비치에서 실컷놀아서 그냥 돌아왔습니다~
쥬라기 공원 오프닝을 찍었다는 에덴동산
Hana 도착 3분전에 있는 Black sand beach, 가서 1시간 넘게 물놀이 하다 왔습니다. 모레가 검은데요. 바다자갈 소리도 나고. 깊지 않아 물놀이 하기 좋습니다. 해변 오른쪽에 작은 동굴이 있는데, 그 안에 들어가면 아래가 해식작용으로 뚫려 있어서, 사진 찍을수 있어요~
Hana 에 있는 Hana Bay입니다. 그냥 한국 서해생각하고 가시면 마음 편해요. 그동안 다닌데 비하면요.
Hana중심에 있는 삼거리... 하얏 데스티네이션이 있다고 해서 둘러봤는데요. 저는 절대 부킹안할 계획입니다. 너무 멀고, 호텔 주변에 암것도 없습니다. ㅠ
여기까지가 Road to hana 입니다.
====
여기는 스노클링하러 Ulua beach에 갔습니다.
맛집을 찾아서 가지는 않았고요~ 그래도 먹은게 있어서 사진 올려드립니다. 정신없이 먹느라 사진도 안찍은거 빼고 몇개 올립니다. ㅋ
Da Kitchen (Kihei점)의 무수비튀김, 로코모코 (카훌루이 지점은 2024년 현재 문 닫았습니다)
이렇게 2개 메뉴(무수비는3개 x 7불) 시켜서 어른2아이3...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Kihei에 있는 Coconut fish cafe, 피시타코 맛집!!
호텔주변 사진 몇장남깁니다~
다음 여행에 할거
-할레아칼라산 일출/일몰 구경하기
-매일 해변 산책하기
-브런치 먹으러 다니기
-Poke 몇번 더 먹기
-할레아칼라 바이크 투어
오하우만 다니다 이번에 본격적으로 준비했는데, 너무 행복했고, 가족들 만족도 좋고, 벌써 다음 여행기획해 봅니다~
이상 빅픽쳐...
https://www.nerdwallet.com/article/travel/capital-one-citi-chase-amex-transfer-bonus-history#capital-one-transfer-bonus-history
위의 글에 보시면 그동안 캐피탈원 포인트전환 보너스의 히스토리를 보실수 있습니다. Air France로는 보통 1년에 한번정도 20% 보너스를 주고 있고요. 팬데믹때 다들 어디 안갈때에 30%을 한번 했었어요.
이미 보고계신 이코노미 표가 적당하게 나온다면 20%은 분명히 절약되는 보너스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넘기셨다가 사용하시지 못하는 경우가 되지 않게만 하시면 될것 같아요. '
저번에 비지니스 카드를 하실수 있다고 하셨나... 잘 기억이 안나는데요. 포인트를 일단 많이 적립하시려면, 스펜딩 채우면서 사인업 보너스 받는 과정을 쉬시면 안되요. 2/24이신것 보니까 그정도로 하시는것 같지는 않네요.
개인카드 일단 추천드리면, 남편분만 체이스를 하실것이 아니라 CANDAN님도 사파이어 프리퍼드는 꼭 하시고요. 그 외에 포인트로 도움되는 항공사 마일카드는 꾸준히 하세요. UA 개인카드도 하시고, BA 카드도 하시면 괜찮고요. Aeroplan 마일도 좋습니다. 이런 마일들이 지금 적립하시고 계신 UR, MR, 캐피탈원 포인트와 섞여서 큰 효과를 봅니다.
https://flywithmoxie.com/best-credit-cards-offer/
위에 카드 추천글 한번 보시면서 골라보세요.
벤쳐카드도 X가 있으시면, Venture Reward 카드(A.F.$95)도 또 하시고 그러시면 되실것 같아요.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Moxie님, 항상 큰 도움 얻고 갑니다 🙂
저도 체이스를 같이 하고 싶은데 주변에 지점이 없어서 체이스 계좌가 아직 없어서 그런건지(?)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얼마전에 제 이름으로 사파이어 프리퍼드 신청 넣었다가 리젝먹어서 아직 재시도를 못해보고 있네요~ 비즈니스 카드도 아직은 못하는 상황이라서요 ㅎㅎ
기회가 되서 사파이어 승인나는 시점부터는 UR을 열심히 모아봐야겠습니다. 어서 그런 날이 오기를..!
실례지만 한가지 질문이 더 있습니다...!
제가 아멕스 골드 연회비 오르기 전에 만들었었는데 최근에 아멕스 골드 관련해서 업데이트가 많았잖아요..? 연회비도 올라버려서 사실 이걸 해지하고 싶은게 솔직한 심정이긴 합니다만,,, 적어도 2년은 유지를 해야한다는 의견들도 있어서 어찌해야할지 애물단지네요. 리텐션 보너스라는걸 받을수도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방법을 아신다면 팁 좀 부탁드립니다...
리텐션은 연회비가 나오면 카드 뒤의 전화번호로 전화 한번 하셔서, 카드는 좋은데 연회비가 올라서 부담이 된다. 카드를 유지하고 싶은데 다른 방법이 없는가? 라고 물어보시면, 처음에 받으실수 있는 리텐션 오퍼를 통화하는 직원이 설명 해줄거예요. 리텐션 오퍼는 워낙에 자주 바뀌고 종류도 많아서 요즘은 어떤것을 주는지는 미리 알수는 없긴 한데요. 웬만하면 받으시면서 한 해 더 가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예전의 추세로 봐서는 보통 연회비가 바뀌는 첫해에는 리텐션 오퍼가 후한편인것 같은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아멕스 골드카드는 워낙에 적립률이 좋은카드라서, 생활패턴이 그 크레딧 찾아서 챙기는걸로 조금씩 저는 바뀌어가고 있는것 같아요. 최근에 던킨의 추가가 도움이 되지는 않는데, 다른것들은 그래도 이래 저래 찾아서 사용한다면 나쁜카드는 아니라는 제 생각입니다. 아직도 MR 포인트는 쓸곳이 아주 많고요.
어쩜 이리 박식하신지 부럽습니다 Moxie님 !!! 연회비 나올때쯤 전화해서 물어봐야겠네요 ㅎㅎㅎㅎㅎ 감사합니다 !!!!
저는 resy, uber eats 등등 캘린더에 알람까지 맞춰놓고 크레딧은 꼬박꼬박 잘 받고 있긴합니다..
던킨은 그냥 매달 10불씩 던킨앱에 충전하니까 이틀후에 7불씩 잘 들어와서 좋긴 하더라구요 ㅋㅋ 던킨을 거의 안가서 문제지만요...;; 스벅이면 참 좋았으련만!
혹시 아멕스 플래티넘은 발급받아 쓸만할까요? 여행도 3개월에 한번씩은 남편이랑 가는 편인데, 애뉴얼피를 보면 입이 떡벌어져서 이게 맞나 싶고 매번 망설여지네요 ㅋㅋㅋ 꽥
여행을 조금 하신다면, 각종 혜택이 있는 각 은행의 프리미엄 카드가 좋기는 합니다. VentureX도 상당한 혜택을 주는 카드라서 좋고요. 체이스 좋아하시는 분들은 리저브카드도 많이들 사용하시죠.
아멕스 플래티넘카드는 아직 해보신적이 없으시다면, 사인업 보너스 좋을때 하시고서 크레딧 넉넉히 받으시면서 여행에 사용하시면 좋아요. 여행을 자주 갈수록 더 혜택을 많이 보는 카드가 아멕스 플래티넘입니다. 저는 요즘에는 하나 개인카드로 가지고 있어요. 이 카드도 역시 각종 크레딧을 잘 뽑으면, 연회비 $700인데 그 해에 $1,000 이상의 크레딧을 뽑을수도 있어요. 이건 어떤 용도에 어떻게 계산하느냐에 따라서 가치환산이 항상 변하게 되어있기도 하고요.
아, 그리고 골드카드 리텐션을 물어보시러 전화하실때는, 연회비가 계좌에 올라온 다음에 전화하시는게 맞는 타이밍입니다. 아직 청구되지 않은것으로는 아멕스에서도 어떻게 해 줄수가 없고요. 어떤때는 그냥 스테이트먼트 크레딧을 조금 주기도 하고, 아니면 일정기간에 얼마의 스펜딩을 한다면 얼마의 포인트를 줄께!! 하는 오퍼도 있을거예요. 전화하시기 전에 어느정도의 포인트가 나에게는 어느정도의 가치를 하는구나를 미리 생각해 놓으시는게 결정에 도움되실거예요.
전화했을때 주는 오퍼를 바로 수락할필요는 없고요. 정확한 리텐션오퍼를 적어놨다가 생각하셨다가 나중에 전화하셔도 됩니다.
리텐션을 받고 유지하던가, 카드를 닫던가, 다른 카드로 바꾸던가 하는것도 알고계셔야 하는데요.
연회비가 나오고 다운그레이드나 업그레이드를 하시게되면, 바꾸시는 카드와의 Pro-rate된 연회비가 적용이 될거예요. 개인 골드이면 연회비가 적은 그린카드를 아멕스에서 추천해 줄수도 있습니다. 개인 골드에서 개인 플래티넘으로 업그레이드 생각은 하시지 마시고요. 이유는 업그레이드로 플래티넘카드를 덜컥 만들어버리시면, 아멕스 플래티넘 카드 신규신청시 사인업 보너스를 못받으십니다. 아멕스 평생 한번룰이라서 중요한데, 실제 전화했을때 상담원이 막 설명하면, 이 중요한것 잊어버리고 OK하시는 분들이 그동안에 꽤 계셨던것으로 알아요.
오마이갓, 진짜 중요한 꿀팁이네요 Moxie 님 정말 감사합니다!!!!!
저희 부부가 먹는데 돈을 많이 쓰기도 하고 아멕스 골드가 적립되는것만 보면 만족스러운데
연회비가 올라서 고민이 있었던지라..
어느정도 마음에 드는 리텐션 보너스를 준다고 하면 좀 생각해보는 척 하고 다시 전화해서 수락 후 카드 유지할 생각입니다 ㅎㅎㅎㅎ
덕분에 현명한 결정 내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
이번에 저는 터키항공으로 쫌 바꿨는데, 이유는 발권 난이도는 상당히 어려운 반면에 미주 국내선은 정말 쌌던 것(10,000 pts)으로 알고 한번 도전해보려고 이번에 바꿨습니다. (이 말은 이 포인트에 동부에서 하와이 노선도 가능하다는 이야기!) 이것도 저희 블로거님들이 쫌 연구한게 있는데, 제가 한번 종합적으로 정리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은 듯 하네요~! ㅎㅎㅎ
안녕하세요 Otherwhile님 🙂
저도 들어가서 다시 보니까 터키항공은 1:1 비율이네요?~ 개인적인 경험상 터키항공 탈때마다 항상 대만족을 했었어서.. 보너스가 없는 점만 빼면 터키항공으로 전환해도 좋을듯하네요!
하와이 말씀을 하셔서 말인데 1월에 결혼기념일 기념여행으로 하와이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런데 BA에선 항공권이 없다고 나오고 하와이행 비행기편 싸게 구하기 너무 힘든듯 합니다..... 이러니까 더 가고 싶어지네요!!
터키항공은 저도 공부중인 지라,,, 저도 쫌 더 해보고 게시글이나 블로그 글에 한번 언급을 해봄직 한듯 합니다. 특히, 미국 국내선으로 Star Alliance로 편입이 되어 있어서... 만약에 티켓만 있다면 몇 안되는 sweet spot airlines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저도 이번에 바꾸면서 15-16만 정도 바꿔 놓은 상태에서 한번 발권해보려고 합니다! 다만, 마일 유효기간이 2년으로 짧아서... (연장도 안되고 ㅠ.ㅠ;) 만약 하신다면 쫌 신중해야 하는 건 맞는 듯 하네요~!
CANDAN님, 저희 게시판의 기본 font 가 Paragraph, 16px인데, CANDAN님의 댓글이 계속 12px로 작게 댓글이 포스팅 됩니다. 혹시 댓글 남기실때마다 일부러 바꾸시는건가요? 그동안엔 제가 계속 바꿔드렸었어요. 그게 아니라면 뭔가 고쳐야 하니까, 확인 한번만 해 주세요.
폰트랑 사이즈가 그때그때 입력할때마다 다르더라구요 ㅠㅠ 안그래도 다른분들이 입력하시는 폰트대로 보여지지 않아서 저만 그런가.. 했네요 ㅠㅠ
제가 일부러 바꾸는건 아니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