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Jan 2016 현금내고 비행기 발권할때 유용하게 쓰이는 Hopper Flight App
Fly with Moxie 싸이트 내에는 주로 포인트와 마일을 이용해서 항공 발권하고, 호텔 숙박하는 정보들이 많이 있잖아요?
그런데, 이제 이 게임을 막 시작하신 분들이나, 너무 많이 쓰셔서 포인트가 모자라시는 분들께는…
돈주고 사는 비행기표도 무척이나 중요하실거예요.
(실제로 2016년 1월 설문조사에서 “포인트가 모자란다” 대답도 상위권에 속하고 있네요)
지난주 1주동안제 저에게 3분께서 한국 다녀오실 왕복 레비뉴 티켓을 찾아달라고 연락을 주시더라구요.
이제 포인트/마일을 처음 적립하기 시작하셔서 일단 이번에 다녀오시는 일정은 돈내고 하신다고 하시면서 물어보셨습니다.
오늘은..
포인트와 마일을 이용한 발권도 좋지만, 레비뉴 티켓 검색이 필요하실때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은 App을 하나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보통 그동안에 저는 google flight에서 저렴한 티켓을 찾아오고 있었는데요. 최근에 접한 이 app의 매력에 빠졌어요. ㅎㅎ
App의 이름이 Hopper Flight App 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애플에서 모두 다운 받을수 있구요.
홈페이지는 https://www.hopper.com/ 이구요.
전화기에 다운로드를 받으면 이렇게 창이 보입니다.
일단 비행기표를 찾는데는 별도의 등록은 필요가 없고,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출발 공항을 아틀란타로 넣고 찾아볼께요.
ATL-ICN간의 왕복구간을 검색하는데,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1,000, $1,200, $1,400, $1,600 각각의 티켓 옵션들이 각 색깔로 캘린더에 표시가 됩니다.
윗쪽에 동그라미 친 부분이 제가 이 앱의 매력에 빠진 부분이예요.
직항도 있지만, 중간에 갈아타고 가는 일정이 평균 $570 저렴하다고 분석을 해 주고 있습니다.
그럼 2월 29일에 갔다가, 3월 6일에 돌아오는 일정을 검색해 보도록 하지요.
제일 저렴하다는 초록색에 해당하는 날짜입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이 $1,185에 나옵니다.
그리고 지금이 이 표를 구매하기 좋은 시기라고 알려줍니다.
(물론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아직도 $15정도는 절약할 수 있다고 알려주네요)
아래에 해 놓은 분석을 잠시 볼까요?
지금이 제일 저렴하게 구매라는 시기라고 하구요.
2월 15일 이후에 구매하게 되면, $125 정도 인상될것이라 예상합니다.
물론 그렇게 하면 안되겠지만, 출발 전날에 사면 $695 정도 더 낼것이라고 하고요.
위의 파란 탭을 눌러 실제 비행편을 검색 해 봅니다.
여러가지 비행기를 보여주는데, Air Canada의 2-stop이 제일 저렴하네요.
2-stop이 싫어서 1-stop의 델타로 결정을 합니다.
가격은 $1,432인데, Seattle을 거쳐서 가는 비행기입니다. 환승시간이 좀 촉박하지만, 가격면에서는 괜찮네요.
5자리 남았다고 죄석수도 보여주고요.
이 화면의 밑에 또 분석을 해 놨습니다.
1-stop을 추가하면 $247이 싸지고, Non-stop으로 가려면 $107을 더내고 2시간 45분을 절약한다고 알려주고 있어요.
(어떤 표를 구매해야 하는지 결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거예요)
다음 화면엔, 같은 조건이지만, 도착시간이 다른 옵션도 보여줍니다.
조금 일찍 도착하려면 돈을 더 달라고 하네요. 🙂
다른 항공사들은 검색이 다 되는데, American Airlines의 옵션이 안보이길래 좀 찾아봤어요.
American Airlines는 Hopper를 지원하지 않는다네요. ㅠㅠ
아마도 밑에 링크를 클릭하면 AA로 무슨 메세지를 가게 해 놨나봅니다. ㅎㅎㅎ
위에까지는 표를 검색하는 과정이였구요.
그냥 표만 검색하고 공홈에서 같은 일정을 찾아서 결재하시면 되는데…
이렇게 어카운트를 만들라고 합니다. 이것은 이 app에서 직접 결재까지 할 수 있게 만들어놓은것 같아요.
참 편하게 만들었네요.
저도 등록은 일단 했습니다.
밑에 전화번호를 넣는 이유는, 전하기 문자로 verification code를 보내줍니다.
그 verification codes를 넣고 등록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지난주에 저에게 의뢰하신 분께는 Air Canada로 ATL-ICN왕복에 $885.36을 찾아드렸었습니다.
한국에 갈때 2-stop에 돌아올때 1-stop인 비행 일정인데, google flight에서 아주 저렴하게 찾아드렸어요.
전화기로 급하게 검색할때도 이 hopper app은 좋은듯 합니다.
여러분도 다운 받으셔서, 여기저기 발권 연습도 해 보세요.
레비뉴 발권도 자주 보시다 보면, 숨은 진주를 찾으실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에 알게되어서 잘 쓰고 있는 레비뉴 비행기표 검색용 전화기 app, Hopper Flight App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Capital One travel웹사이트도 이 app을 쓰는것 같아요
아, 그런가보네요. 말씀해주시기 전까지는 그건 몰랐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