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사회 초년생 직장인 첫 카드

Jessie Jessie · 2024-10-23 23:33 질문

안녕하세요, 처음 발을 딛는 크레딧카드의 세계에 다른분들의 도움을 받고자 올립니다.

저는 현재 미국 동부 거주 3년차이며 3년 전 학생신분일 때 주거래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 체크카드와 Customized Cash Rewards Visa 카드 두개만으로 생활해왔습니다. Credit 점수는 758이라고 뜨네요. 

이제 첫 직장을 가지게 되어 신용카드를 하나 발급받고 싶은데 첫 카드로 지금 무엇을 발급받으면 좋을까요?  

저는 미국 국내 여행은 자주 다니지 않고 주로 집-직장을 왔다갔다 하는 터라 여행 관련 소비가 많진 않지만  grocery와 출퇴근 교통, 문화 관련 소비가 조금 있습니다. 한국을 1년에 한두번은 꼭 가는 터라 여행 관련해서는 소소한 꿈이 있다면 추후에 마일리지로 한국으로 갈 비행기를 발권해보기... 정도는 하고 싶습니다.  공항은 JFK/EWR을 주로 이용하고요, 사실 항공 마일리지도 잘 모르는 세계라 델타, AA, 아시아나에 마일리지가 다 중구난방으로 흩어져 있습니다. 

다른 분들 글을 읽어보니 Chase Freedom 계열 카드로 UR 마일리지 포인트를 많이 모으시는 것 같아서 사파이어 언리미티드 카드나 프리퍼드 카드를 도전해보고 싶은데 첫 카드로 이걸 도전해봐도 괜찮을까요? 아멕스 골드랑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을 좀 봤는데 제겐 연회비가 조금 높은 것 같아서 고민이네요. 이외에도 사회 초년생 직장인에게  카드 추천해주실 만한 게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Total 6

  • 2024-10-23 23:51

    반갑습니다. 같은 공항 이용하시는 군요. 예전에는 첫 카드로 amex everyday가 괜찮았는데 이게 리뉴얼 예정인지 사라지고 최근 경향을 보니 좀 까다롭게 변한 것 같아요. 비교적 무난하게 여겨지던 제휴 카드들도 좀 까다롭게 보더라구요.. 무난하게 Freedom Unlimited나 Flex로 시작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계좌랑 카드는 앞으로도 닫지 마시고요.(계좌는 앞으로 카드여실 때 도움이 되고, 카드는 첫 카드와 같으니 닫게 되면 크레딧 스코어에 영향이 있습니다.) 더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 좋은 조언 해주실 것이니 저는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 2024-10-24 13:20

      같은 공항이시라니 괜히 반갑네요^^ BoA 계좌와 카드는 쭉 가지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해요~


  • 2024-10-24 10:13

    Amex Everyday 카드가 아직도 좋은 옵션이긴 하고요. 벌써 크레딧 점수가 750을 넘으셨으면, 사파이어 프리퍼드카드 이번에 6만포인트에 $300 줄때에 해보시는것도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상위버전 카드가 충분히 가능하실 타이밍인것 같은데, 프리덤부터 해보시는건 추천드리지 않아요. 프리퍼드 해 보셨다가 만약에 리젝이 된다면 그때 프리덤을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누가 저에게 이세상에서 제일 좋은카드 한장만 딱 꼽아보라고 하면, 저는 아멕스 골드카드를 추천드리기는 합니다만... 결국에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나, 아멕스 골드카드나.. 우리가 포인트로 뭔가를 하려면 꼭 해야하는 두장이라고 생각합니다. 


    • 2024-10-24 13:22

      말씀하신대로 지금 사파이어 프리퍼드카드를 도전해보고 아니면 한 단계 낮춰서 만들어야겠어요. MOXIE님이 아멕스 골드카드를 제일 좋은 카드로 꼽는 이유도 궁금합니다! 


      • 2024-10-24 13:33

        아멕스 골드카드의 평소 적립률 높은 카테고리들이 제 생활패턴과 가장 잘 맞는것일수도 있어요. 

        일단 식사할때 사용하면 x4 적립이고요. 수퍼마켓도 x4. 저는 아마존에서는 많이 구매를 하지는 않는데, Amazon GC 혹은 다른 GC Factor까지 적용을 시키면 그것도 x4. 

        항공권은 아멕스 플래티넘에서 x5를 받는데, 여의치 않아서 골드카드로 그냥 하더라도 x3이 되잖아요. 저희는 부부가 한장씩 있다가, 제 골드카드는 플래티넘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있는 상태예요. 

        연회비가 $95짜리 카드들보다는 비싸긴 한데요. 이 연회비 뽑는것도 습관을 들여놨더니, UberEats하고 매달 $10 식당에서 받는것이 괜찮아서 그동안 잘 사용하고 있었어요. 이번에 연회비 올리고 바뀌면서 던킨을 넣는 커브볼을 던졌는데, 그것도 뭐... 

        다른 적립률 안좋은 카드들에 비해서는 일년에 엠알포인트를 꽤 적립하는 만족하는 카드입니다.  


  • 2024-10-24 16:12

    저도 사파이어 프리퍼드 추천드립니다. 처음엔 연회비가 아깝다는 생각에 머뭇거리시겠지만, 리워드가 꽤 큰 연회비 좀 있는 카드들 한두개 해보다 보면 대부분은 그 연회비를 쉽게 뽑아먹을 수 있는 보상이 이루어져서 별 생각이 안드실겁니다.

    일단은 포인트를 쓰기 수월하면서도 요즘, 혜택이 조금 더 늘어난 사파이어 프리퍼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