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Mar 2016 Moxie의 2016년 3월 RTW 일정 공항 라운지 PREVIEW
이제 정말 오랜동안 기다려왔던 여행을 가야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지난 9월에 발권을 하면서 기대에 부풀었었는데요.
Moxie의 지구한바퀴(Round the World) 포인트 발권 – 일등석
출발 며칠전이라 하나씩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번 일정에 갈 수 있는 각 공항 라운지의 상세 내역을 정리해 봤어요.
7번의 탑승중에 6번이 일등석이라서 라운지 입장이 까다로운것이 아니긴 한데, 어디를 가야하는지 모르면 그것도 문제이지 않나요?ㅎ
여행의 꽃!!! 라운지 이야기예요.
각 공항마다 이번에 Moxie가 다녀올 수 있는 라운지의 정보입니다.
(다녀오면 실제 모습과 함께 리뷰 작성을 할 듯 합니다.)
ATL-DFW
AA 이코노미석 탑승이라 뭐 별 다른것 없습니다.
제가 거의 매일 드나드는 AA Admirals Club Lounge에 가면 됩니다.
이제 여기도 체크인 직원 아주머니 두분이 알아보시기 시작했습니다.
요즘에 가면 Welcome Back, 오늘은 어디로 가? 이렇게 물어봐요.
이곳 라운지에 입장하는 조건입니다.
Lounge Buddy에 소유하고 있는 카드 종류를 넣으면 이렇게 갈 수 있는 내용을 알려줍니다.
그동안 Fly with Moxie에서 많이 보셨듯이 Citi Prestige Card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이 방법이 제일 좋다고 했는데, 제가 잘 쓰는 방법은 아래에 Other Option에 있군요.
Top Bonus Gold이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드링크 쿠폰도 줘요.
Top Bonus는 Air Berlin 항공사의 로열티 프로그램입니다.
DFW-DXB
보통 DFW에 가면 전미국 공항에서 제일 좋다는 Centurion Lounge가 있습니다.
DFW공항도 자주가기때문에 맨날 가는곳이지요.
그래서 이번에는 The Emirates Lounge (First Class)에 다녀올 계획입니다.
Emirates일등석을 타지 않으면 못가보는 곳이라 더 궁금하기도 하구요. 여러분께 보여드리고도 싶어요.
일등석을 탑승하기에 보딩패스만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DXB-ICN
이곳이 진짜인듯 합니다.
두바이 공항 Terminal 3에 있는 Emirates First Class Lounge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 출발 시간이 새벽 3:40 이라서, 어쩌면 오랜시간을 있을수도 있어요.
24시간 운영하고, 다른 블로거의 리뷰를 봤을때 제일 기대되는 라운지 입니다.
일등석 탑승이라 보딩패스 보여주고 들어가면 된다고 합니다.
ICN-SIN
아시아나 비행기 처음타는 촌놈이 인천공항에서 찾아갈 라운지 입니다.
한국 공항에 라운지가 많기는 한데, 이곳이 제일 리뷰가 좋은것 같더라구요.
오후 비행기라서 간식거리 조금 먹고 탑승하면 될것 같습니다.
보딩패스로도 입장이 가능한데, Citi Prestige Card에서 받은 Priority Pass Card 로도 입장이 가능하다는군요.
(비지니스 클래스 탑승이 아니어도 카드만 있으면 되는지는 가서 물어볼께요)
Platinum 카드도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SIN-HKG
싱가포르에서 출발하는 A380-800이 새벽 비행기라서 가 볼 가능성은 조금(?) 희박하지만, 가보려고 합니다.
여기도 좋다고 많이 소문이 나 있어요.
만약에 탑승시간에 쫓겨서 못가면….. 잘 모르겠습니다!!!
일등석 탑승이라 보딩패스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HKG-SIN
홍콩에서 12시간 체류하는데, 저녁식사하러 나갔다 오더라도 탑승전에 가 보려고 합니다.
여기서부터 대한항공 일등석 탑승이라 SkyTeam Lounge에 가 볼듯 합니다.
여기도 보딩패스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ICN-ATL
집에 돌아오는 비행기예요.
2014년에 A380-800 일등석 탔을때 이 라운지에 다녀왔습니다.
역시 이곳도 보딩페스를 보여주고 들어갑니다.
무료로 러기지 택을 만들어 주는 서비스가 생겼다고 하는데, 만들수 있으면 만들어 올께요.
이상 7개의 라운지가 이번 Moxie가 다녀올 여행에 들러볼 곳 들이였습니다.
전화기에서 쓸수 있는 Lounge Buddy라는 앱을 잘 이용하시면 가시는 곳의 라운지 정보를 잘 찾으실 수 있을듯 합니다.
Source: Lounge Buddy App
그리고 뭐, 다른것 또 준비할것 중에 몇가지..ㅋ
물론 탑승내내 원하는대로 마시고 먹고 할텐데, 그리고 호텔에서 술 한잔 정도는 할 수 있을듯 한데,
두바이에서 혹시 필요할까봐 몇병(?) 챙겼습니다. (Tito’s를 사려했는데, 하필 그게 없데요)
즐거운 여행 다녀오겠습니다.
Moxie의 이번 여행에 따라오실 분들은, 트위터, 인스타그램에서 따라오세요.
Twitter, Instagram. – #flywithmoxie, @flywithmoxie
감사합니다.
즐거운 여행 하세요~~
감사합니다. 은근히 준비할게 많이 있네요ㅋㅋ
며칠 안 남았네요. 많이 설레시겠습니다. ㅎㅎ
세부 계획짜느라 정신이 없어요.ㅋㅋㅋ
Burj Khalifa 올라가는것도 미리 예약 안하면 어렵더라구요. 🙂
잘 다녀오세요~~~~
감사합니다~~
오….. 막시님 세계일주 가시는군요. 부럽습니다…. 일등석도 부럽고, 시간 내서 갈 수 있는 여유도 부럽지만, 젤 부러운건 껌딱지들을 신경안쓰고 여유있게 라운지며 여행지에서 내 맘대로 하고 싶은거 할 수 있다는점이 젤 부럽네요. 저도 언젠가는 그런날이 오겠지요.
무슨 예상을 했는지, 요 근래에 문제가 있던 이스탄불, 브리쉘쪽은 다행이 안가는 일정이예요.
일등석 이것 저것 타보려고 일정을 그렇게 잡았구요. ㅎㅎ
네, 언젠가는 하실수 있어요.
잘다녀오세요
감사합니다. 너무 좋으면 안 올지도~~ (그러면 안되겠죠?ㅋ)
가끔 중간중간에 사진 몇장 올려볼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