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지금 만들어도 괜찮을까요?

Mufasa Mufasa · 2022-03-09 13:31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아무것도 모르고 데빗카드만 사용하다 최근에 여기서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포인트 적립 중 입니다.

다른 분들에게나 정보 란에서 알려주신 것처럼 데빗카드만 사용하다가 디스커버 카드 우선 만들고, 아멕스 골드 카드 만들어서 10만 MR 넘게 벌써 적립했습니다 ㅎ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MR 포인트는 ANA 포인트로 전환해서 나중에 한국 다녀올 때 사용할려고 아끼는 중입니다!

MR과는 별개로, 현재 주로 CID -> AID 로 자주 비행기를 타는 편인데, 시간대나 이런게 유나이티드 항공이 제일 나아서 자주 이용중입니다.

아직 사회 초년생이고 미국 내에서 장거리 연애 중이라 자주 보러 왔다갔다 하는 편인데 제가 직장이 워낙 시골인 아이오와에 있다보니 직항 항공권도 없어서 비행기 표값도 비싸고, 이게 또 쌓이다보니 무시 못하겠더라구요.

최대한 효율적으로 다니고 싶은데 어떤게 가장 좋은 방법일지 의문입니다.

현재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카드는 아멕스 골드 뿐이고, 이건 전환이 델타밖에 되지 않는 데다가 왕복 포인트도 3만 포인트 정도씩 사용해야 하는데 ANA 발권 생각하면 아깝고, 비효율적 인 것 같아 유나이티드 항공으로 포인트 전환이 되는 체이스 카드를 새로 열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얼마전에 10만 포인트 오퍼때는 제가 아직 ㅠㅠ 무지해서 데빗카드만 사용하고 있을 때라 안타깝게 놓치게 됐어요.

제가 여쭤보고 싶은건:
  1. 지금 현재 제 상황을 고려했을 때, 미국 국내 항공권 발급에 최대한 유리한 카드가 체이스 카드가 맞을까요?
  2. 만약 체이스 카드라면, 지금 발급 받아도 괜찮을지, 아니면 조금 더 기다려 봐야할까요?
감사합니다.
Total 5

  • 2022-03-09 13:35

    우리가 보통 포인트 게임을 시작할때 손대는 몇가지 필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체이스 유알포인트이고요. 그 시작점이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입니다. (제목에 이상한 용어를 쓰셔서 수정해 드렸습니다).

    지금은 6만오퍼이지만, 많게는 10만포인트까지 오퍼를 주고 있었고요. 8만오퍼는 어쩌면 조만간 돌아올지도 모릅니다.

    오퍼가 언제 어떤식으로 올지는 저희도 지금은 모르기에, 지금 하시라고, 아니면 기다리시라고 결정은 못내려드려요.

    미국 국내 항공권 발급에도 좋은 포인트가 체이스 유알포인트가 맞습니다.


    • 2022-03-09 13:37

      질문글은 죄송합니다. 검색할때 사프? 샤프? 이렇게 줄여 부르시는 것 같아서 한눈에 제목이 들어오게 하려다가 그만 ㅠㅠ 그럼 체이스 카드를 목표로 조금만 더 기다려 보겠습니다. 정말 늘 감사합니다!


    • 2022-03-09 14:07

      그리고 혹시 체이스 유나이티드 카드나 리저브는 고려대상이 아닌가요? 무조건 사파이어 프리퍼드가 나을까요?


  • 2022-03-09 15:56

    일단

    (1) 체이스 UR 카드

    체이스 UR 카드를 시작 하셔야 할듯 합니다. 사파이어 리저브,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가 있고, 프리덤도 사파이어 카드가 있으면 UR 호환이 되구요. 사파이어 카드는 리저브던 프리퍼드던 4년에 한장밖에 못 만드니 보시다가 오퍼 괜찮은거 나올때 하시면 됩니다. 프리퍼드가 현재 브랜치 가면 8만 + 첫회 연회비 면제 오퍼가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근처에 체이스 은행 있으면 한번 방문 해 보세요.

    (2) 체이스 United 카드

    United 많이 이용하시면 카드 있으면 좋습니다. check bag 무료로 되는 경우 많고 기타 혜택들 있습니다. 여러가지 카드 있구요. 필요에 따라 하나씩 신청 하시면 될듯 합니다.

     

    아시다시피 체이스는 5/24 규정이 있으니, 이부분 잘 고려하여 하나씩 신청 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 2022-03-09 21:52

    United나 사파이어 프리퍼드를 비교하자면, 둘 다 연회비도 같고 사인업 보너스도 비슷하기에, 그리고 유알포인트를 넘기면 1:1이기에 결국에 두장을 다 하시게 될것이고요.

    리저브와 프리퍼드중에 선택을 하신다면, 여행을 많이 다니셔서 프리미엄 여행 크레딧카드가 필요하거나, 포인트 사용에서 프리퍼드보다 리저브의 혜택을 보실것이 아니라면, 리저브 카드를 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사인업 보너스도 프리퍼드가 더 많고, 연회비는 더 적기때문에 프리퍼드 카드를 하시는게 맞고요. 나중에 정 리저브 카드의 혜택이 필요하시다면, 프리퍼드 카드 1년 가지고 계시다가 리저브로 업그레이드 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