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일본 경유 한국 행 비행기 관련 질문...

Youhaksaeng Youhaksaeng · 2023-06-27 17:21 질문 항공질문

안녕하세요 🙂 학교 시작하고 정신 없다가 오랜만에 들어오네요. 다름이 아니라 이번 겨울 한국행 비행기 발권 관련해서 질문이 있어서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지금 시카고에서 한국 가는 비행기표를 한참 전에 구매하려고 하는데도 가격이 너무 비싸서 어떻게든 마일리지를 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있는데, 어쩌다보니 시카고-하네다, 나리타-인천 행 비즈니스 자리 하나가 풀려서 이 여정으로 하려고 하는데...

1. 하네다 도착 20:45이고 나리타에서  출발은 다음날 09시인데, 이런 경우 혹시 주변 숙소를 추천받을 수 있을까요?
  2. 지금 일본에서 이렇게 공항 바꾸는 환승이 가능하나요? (코로나 여파라던지 이런게 다 끝났는지...)

이런식의 환승은 처음이다보니 조금 당황스럽기도 해서 목시 회원님들의 팁/의견을 묻고 싶습니다!

• 2023-06-27 17:25

지금 보니 하네다에서 나리타가 같은 도쿄임에도 상당히 멀다는 글을 찾아서, 나리타-인천 행 비행기를 13:20에 출발하는 걸로 구하는 것도 같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 2023-06-27 17:37

지금은 일본 입국에 제한이 없기도 하고 1박을 해도 되는 것이라면 옵션이 너무 많지요. 1박 하시는 동안 관광의 목적이 없으시면 아무래도 하네다 랜딩이시니 하네다 근처에 숙소를 잡으시고 한국가는 편은 하네다-인천, 하네다-김포 노선 중에 하나를 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출발하는 나리타-인천 항공편을 타실 계획이시면, 저라면 나리타 근처에 숙소를 잡을 듯해요.
    일본-한국 비행편을 분리발권 하시는 걸 고려하시면 비행편이 많고 유상발권이나 마일발권이나 엄청 차이가 나지 않아 보통 편하신대로 하죠.

빨리 한국에 가시는 걸 선호하시면 자정넘어 새벽출발하는 피치항공도 옵션일 것 같네요.

• 2023-06-27 17:43

답변 감사드립니다 🙂 마일리지 표가 시카고-한국이어서, 도쿄 경유 표가 포함되어 있는거라 옵션이 나리타-한국밖에 없네요ㅠㅠ..시간만 조종할 수 있고요. 우선 입국 제한이 이제 없다는 점에 마음이 가볍네요!

• 2023-06-27 18:25

제가 일본에서 미국으로 나오면서도 있어봤고, 한국으로 들어가면서도 있어봤는데요. 다음날 출발 비행기가 나가는 공항 주변에 미리가서 숙박을 하시는게 정말 편합니다. 출발공항과 너무 멀리 숙박을 하면, 새벽에 교통편이 힘들수도 있어요.

지금 현재 일정은 나리타에서 아침에 출발하시니까, Hilton Narita 가 가장 좋은 선택일수 있고요. 만약에 하네다 인/아웃으로 바꾸실수 있다면, 하네다 주변에는 좋은 호텔들 많은데... 거기도 역시 Hilton Odaiba 가 저는 아주 편했습니다.

두호텔의 숙박리뷰는 나리타 힐튼의 경우는 몇년 되었지만, 그래도 분위기는 보실수 있으실거예요.

[호텔 리포트] Hilton Narita Hotel

[호텔 리포트] 힐튼 도쿄 오다이바 숙박리뷰 (Hilton Tokyo Odaiba)

팬데믹 이후에 일본 공항 리무진버스 노선이 조금 바뀐것처럼 보이던데요. 공항에서 바로 호텔까지 가는곳들을 위주로 찾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 2023-06-27 18:37

목시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하네다 도착 시간이 아무래도 늦다보니 나리타 근처로 가기가 애매할 것 같아서 하네다 주변 호텔로 잡고, 다음날 아침 일찍 공항 셔틀로 이동하는 쪽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하네다 인/아웃이면 좋겠는데, 아무래도 비행기편이 적은지 마일리지 표가 나오질 않네요ㅠㅠ...그래도 시카고-하네다 편은 비즈니스로 갈 수 있을 것 같아서 다행이에요 ㅎㅎ

• 2023-06-27 23:58

안녕하세요?  더로얄파크 도쿄하네다 호텔이 3터미널 출발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늦은시각 도착이면 여기 많이 간다고 이야기 들었습니다. 인기있는 곳이라 미리 알아보심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나리타행 비행기를 1시 20분 출발로 바꾸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요. 나리타공항 꽤 멀거든요. 수속하시려면 3시간전에는 출발하셔야 하는것도 고려해야 하구요.

• 2023-07-08 18:29

답변 감사드립니다!! 추천해주신 호텔이 다음날 리무진버스 타는 것도 편할 것 같아서 예약했어요! 말씀하신대로 1시 20분 비행기로 확약했습니다 ㅎㅎ

• 2023-06-28 09:46

저는 내년 봄에 하네다-인천 대한항공 새벽 2시 출발 비행기 예약했는데요. 시간이 애매하실지요. 그리고 힐튼 나리타 강추합니다. 힐튼 포인트 2만 포인트 정도라서 가성비가 무척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