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3월 설문조사 애프터 서비스

기돌 기돌 · 2015-03-26 04:33 정보 항공정보

설문조사 독려 차원에서 그리고 Moxie님의 푸쉬에 떠밀려 3월 설문조사 결과를 잡담으로 풀어 보겠습니다.


싱가폴, 잘, 아시아나 항공 순으로 가장 타보고 싶은 일등석에 뽑혔습니다.

그냥 잡담삼아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얘네들을 어떻게 탈 수 있나 알아 보겠습니다.

안 찾아보고 막 쓰는거라 디테일은 개가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감안해서 보시기 바래요 ㅎㅎㅎ


1. 먼저 현재 16분이나 타고 싶어하시는 싱가폴 일등석...

얼마전 체이스 UR을 싱가폴로 옮길 수 있게되면서 예전보다 좀더 많이 수월해 졌습니다. 이제는 UR, MR, SPG 포인트를 싱가폴 항공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이정도면 맘만 먹으면 일등석...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예전에 발권 놀이 잠깐 해본 바로는...

a. 온라인 발권하게 되면 10%인가 마일리지 자동 할인이 됩니다.

b. 편도 발권 가능하구요

c. 차감율은 알아서 알아보세요 ㅋㅋㅋ 싱가폴 항공 회원 가입하시면 신나게 찍어 보실 수 있어요. 마일 없어도.

d. 1자리 정도는 가능한거 같은데 동시에 2자리가 잘 안보이는듯 합니다. 이럴경우 한명 발권하고 다른분은 비지니스 발권 하시던지 아니면 wating list에 올려야 합니다. wating list에서 대체적으로 결국 풀리기는 하는듯 한데, 풀리기 전까지 아주 심장 쫄깃한 경험을 하실 가능성이 있습니다.

e. 재밌는 구간이 있어요. SFO->ICN 을 편도 발권하는 것보다 SFO->HKG 발권이 마일리지가 적게 듭니다. 게다가 유할도 더 저렴합니다. 일정 여유 있으신 분들은 바로 한국 가시는 것보다 싱 일등석 타시고 홍콩에 가셨다가 홍콩에서는 HKG->ICN->SFO 요런식으로 대한항공 편도 신공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f. 주의하셔야 할점은 싱가폴 항공으로 포인트를 넘기시면... 3년 지나 무조건 소멸이 됩니다. 싱가폴 항공 계정에 activity 가 있어도 안됩니다. 무조건 3년 지나면 사라집니다. 계획 잘 하셔야 합니다.

g. 스얼이지만 타 스얼 항공사 마일 프로그램에는 일등석 자리를 풀지 않는다고 합니다. 싱가폴 항공 마일로만 발권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 JAL 일등석

이미 많은 분들이 AA 마일 이용해서 발권 하시고 계시죠. 잘 마일 자체를 이용하실 분들은 없으신걸로...


AA 마일로 발권하면...

a. 편도 발권 가능하구요

b. 일본을 경유하기는 하지만 미국에서 한국 일등석 62,500 마일이라는 아름다운 차감율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US 와 합병으로 어떤 변화가 닥칠지 다들 긴장하고 계시죠.

c. 사꾸라 라운지 이용하셔야죠. 나마비루에 스시 먹으면... 캬... 아름답습니다.

d. 1년전(330일) 부터 서두르시면 2자리 정도는 어렵지 않습니다.



3. 아시아나 일등석

작년초였나요 UA 디밸류에이션이 일어나면서 저희에게서 멀어져간 녀석입니다. 여전히 UA 마일로 발권은 가능하지만 편도에 십만이 넘는 무지막지한 차감율 ㅠㅠ


결국 아시아나 자체 마일 모아서 이용하시는 방법이 현실적입니다.


a. 편도 발권 가능하구요

b. 마일 차감율은 각자 챙겨주시구요 ^^

c. 한국 국적사의 특이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어요. 예약 변경 취소 무료

d.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10년인가요?

e. 유할이 붙습니다. 뭐 일등석 정도 타주는데 이정도는 내주셔도 ㅎㅎㅎ



4. 루프트한자와 에미레이트가 동률이군요. 먼저 루프트한자 일등석

아시아나와 마찬가지로 UA 디밸류와 함께 저희를 버린 녀석입니다. 전 한번 타봤습니다 ㅋㅋㅋ

UA 마일로 역시 발권 가능하지만 흑...


지금으로써는 글쎄요... 루프탄자 마일 모아 타면 유할 폭탄이 있고...

Lifemiles 마일을 모으실수 있으면 대안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a. LH 일등석은 출발 2주전부터 풀리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전에 UA로 발권 할때는 미리 대안으로 이콘이나 비즈 먼저 끊어 놓고 LH 일등석이 뜨면 75불내고 변경하는 전략을 이용했었습니다.


이러나 저러나 쉽지 않게된 녀석입니다.



5. 에미레이트 일등석

알라스카 마일 10만으로 미국-두바이-한국 편도가 가능합니다. 알라스카 마일 많이 모으세요.



6. 대한항공 일등석 (대한항공 직원분들 사랑합니다 ㅎㅎㅎ)

 UR을 대한항공으로 넘길 수 있어서 많이들 이용하시리라 믿습니다. 델타 마일로 아름답게 발권하시는 분들도 많이 봅니다.

비교적 탈 가능성이 높은 녀석입니다.


a. 델타 마일로 발권하시면 유할 없습니다. 대신 자리가 여유롭게 풀리지는 않는듯 합니다. 댄공 성수기에는 자리가 안나옵니다. 얼마전에 성수기에도 자리가 풀려서 난리가 났는데 어떻게 좀 챙기셨나 모르겠습니다.

델타 마일로는 대한항공 일등석은 발권이 안된다고 연주님이 알려 주셨습니다. 비즈니스와 이콘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델타 어카운트도 없는 주제에 나섰네요 ㅋㅋㅋ


b. 댄공 마일로 발권 하시면 유할 있습니다!!! 역시 일등석 정도에 유할 정도는 가볍게 투척해 주세요. 성수기 기간에 마일리지 차감이 올라갑니다.



7. ANA 일등석

UR, MR, SPG 모두 ANA 마일로 넘길 수 있습니다만... 얘도 싱가폴 항공 처럼 마일리지 유효기간이 연장이 안됩니다. 2년인가 3년지나면 무조건 소멸... 게다가 ANA 마일로 발권하면 유할도 있을걸요?


UA 마일 이용해서 비즈 정도는 어렵지 않은듯 한데... 일등석은 어떤가요. 저희 동네는 ANA 일등석이 안다니는거 같아 안 알아 봤어요.

UA 마일로 접근 가능은 하지만 아샤나, 루프트한자등 타 스얼 항공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무지막지한 차감율을 자랑합니다. 역시 라이프마일로 접근 하는 방법이 대안입니다.


아니면 그냥 ANA 마일로 넘기셔서 유할 좀 내시고 타세요 ㅎㅎㅎ


아!!! ANA 마일로 발권시 편도 발권 안됩니다. 왕복으로만 발권하셔야 합니다. (이게 편도와 왕복 마일차감이 같아서 그랬던거 같기도 하고... 이 얘기는 다른 항공사 얘기던가? 가물가물 ㅋㅋㅋ)



8. Etihad 일등석

아파트, 레지던스 좌석으로 유명한 놈입니다. 마일리지로 아파트까지는 접근 가능합니다. 레지던스는 마일리지로는 안되는것 같아요. AA 마일리지 발권 경우 입니다.


AA 마일로 유류 할증료 없이 발권이 가능합니다.

a. 편도 발권 가능하구요

b. LA 쪽은 모르겠는데 샌프란은 일등석 자리가 널널하게 나옵니다. 대신 샌프란에는 Jet Airway 라는 인도 항공기가 Etihad 이름으로 들어옵니다. 전세 냈데요. 덕분에 저는 Etihad 일등석 발권하고 인도 비행기 탑니다 ㅠㅠ

LA는 진퉁 에티하드 A380이 들어 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c. 아파트 타시려면 아부다니-런던 노선을 타시면 됩니다.


일등석 난이도가 꽤 낮은편이라 맘만 먹으신다면 어렵지 않게 일등석 타실 수 있습니다.



9. 케세이 일등석

의외로 인기가 없네요. 일등석 좋기로 정평이 나 있는데 말이죠. 꼭 타보고 싶습니다.

8번 에티하드와 대동대동 합니다.


다만 좌석은 에티하드 보다 많이 안 풀리는듯 하구요, 미리 미리 1년전부터 서두르신다면 일등석 구하는것이 어렵지는 않으실거에요.

마찬가지로 AA 마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국 가실때 요놈으로 홍콩 일등석으로 가시고 싱가폴 편에 썼던 것과 마찬가지로 대한항공 편도 신공으로 돌아오시면 될듯 합니다.



이상으로 막써본 3월 설문조사 애프터 서비스 였습니다.

남은 몇일 추가 투표 동참 부탁드립니다!!! ㅎㅎㅎ

Total 12

  • 2015-03-26 04:54

    자랑스럽습니다, 기돌님.

    무슨 걸어다니는 백과사전이십니다.@@

    1번은 역시 SFO가 기돌님 베이스 공항이라서 빠삭하시군요!!!

    2번 JAL에서, Citi AAdvantage Platinum Select Master 카드 있으면 마일 10% 돌려받는것도 중요한 사항이구요. 

    그래서 결국에 62,500-6,250 = 56,250에 되지요. 

    솔직히 3번 아시아나의 결과에는 조금 놀랐습니다. (디밸류의 충격이 너무 커서 별로 선택 안 하실줄 알았습니다.)

    6번은~~ 제목이 좀.. 말씀 아직 안드렸는데, 우리 회원중에 대한항공 승무원도 계십니다. (제가 고칠수는 없고, 기돌님이 알아서~~)

    7번 ANA는 ORD-NRT 직항이 있는걸로 기억하는데, 자세히 알아보고 업댓할께요.

    그나저나 Cathay Pacific은 영 인기가 없군요. 아직 우리가 잘 몰라서 그런것일 수도 있겠어요. 한번 타봐야겠습니다. ㅎㅎ

    설문조사 만들어주시고, 정성스럽게 분석까지 해주신 기돌님께 박수를 드립니다. 수고하셨어요!!g15.gif

    4월 설문조사는 @MarcelinoY님께서 수고해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3월 31일 자정에 업데잇 되겠습니다. 


    • 2015-03-26 05:10

      ㅋㅋㅋ 회원분중에 직원분이 계셨군요.
      저희 동네 SJC에서 HND로 거의 매일 미끈한 ANA 보잉 787이 뜹니다. 제가 점심 먹고 산책하는 시간에 항상 이륙을 해서 거의 맨날 부러워하며 지켜보게 되죠. 여긴 일등석은 없다네요 대신...


  • 2015-03-26 20:06

    아직 일등석을 타본적은 없지만 가장 기대가 되는 항공사가 1등이군요~

    내년에는 일등석 한 번 도전해볼 수 있겠죠 ㅎㅎ

    잘 정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5-03-27 04:25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알렉스님 바로 일등석 달려 주세요~~~^^


  • 2015-03-28 07:5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일등석을 타자니 온가족이  한번 타고 거덜 날까봐 아직 못타고 있습니다. ㅜㅜ

    언젠가는 한번 타보겠죠~~


    • 2015-03-28 16:36

      편도-편도 일정으로 한번 해 보세요.
      가실때 이콘 타고가셨다가, 오실때 편하게 일등석 한번 타고 오시면 좋지요~~


    • 2015-03-31 05:56

      네 막시님 말씀대로 몰아서 편도로 질러 주시면... 아니면 2명 일등석 2명 비즈... 이런식으로 좌석 확보 하는 방법은 어떨까 합니다. 출혈은 크겠지만 편도 타겟으로 하면 그래도 좀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 2015-04-13 16:54

    정말 좋은정보네요.

    그런데, 6번에서.. Delta 마일로 대한항공 탑승시 이코노미와 비지니스 까지밖에 안되지 않던가요? @.@;

    일등석은 아예 안되는걸로 이해하고 있었는데요..


    • 2015-04-13 17:13

      ㅋㅋ 중요한 지적(?) 감사합니다. 네, 델타마일로 발권하시면, 대한항공 일등석은 안되고, 비지니스석과 이코노미석만 발권이 되는게 맞습니다~~


    • 2015-04-13 23:20

      헉... 그러고 보니 들은 기억이 나는것도 같습니다 @.@
      역시 연주님 날카롭게 잡아 내시네요. 수정 하겠습니다 ^^


      • 2015-04-14 02:03

        ㅋㅋ 기돌님이 기억하실지는 모르겠지만,
        작년에 베이지역에 제가 갔을때 같이 식사하고, 나중에 저녁에 저한테 카톡으로 물어보셨던 이야기입니다.
        델타 발권이야기~:)


        • 2015-04-14 05:27

          ㅋㅋㅋ 작년이면 제가 기억 못하는게 당연합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