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Annual fee 어떻게 잘 관리 하는 팁 공유 부탁 드립니다.

crosslife crosslife · 2022-12-11 09:40
Point를 모으기 위해 계속 카드를 만들 었습니다

City primer 2장 (fee $95)

Amex gold 2장 (fee $250)

Chase preperd 2장(fee 95)

Capital one 1장 (fee 95)

그런데 만들고 보니 annual fee가 부담이 좀 되는데.... 2장이란 것은 아내와 저와 한장씩 있는 것입니다.

Point를 잘 유지하면서 fee를 줄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고수님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Total 6

  • 2022-12-11 15:22

    저는 이런식으로 하고있습니다. 다양한 회원분들 노하우도 궁금하네요.


    • 2022-12-11 18:40

      우와! 완전 깔끔하게 정리하시네요. 저도 이렇게 비슷하게 하긴 합니다. 카드 이름에 색을 넣어서 5/24 구분하고, 연회비와 신청당시 내가 선택한 오퍼, 펜딩이나 리젝의 사유도 적어놓고, 처닝의 경우도 구분을 하고요. 사인업 보너스 들어온 날짜도 적어놓고, PR인가 AU 인가 구분도 해놓고. 다음 처닝을 위해서 취소한 날짜도 적어놔요. 그게 도움 많이 되더라구요.

      오히려 크레딧을 받아야 하는 카드들은 정리를 하지는 않는데요. 그건 몇년 하다가 보니까 그냥 시스템상으로 기억을 하고, 알아서 빠지게끔 만들어 놓아서인듯 합니다.


    • 2022-12-11 19:54

      너무 깔끔하게 정리 하셨습니다. 저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 2022-12-12 16:07

      꼼꼼하시네요. 보기 좋습니다. ^^


  • 2022-12-11 18:36

    각 카드를 언제 만드셨느냐에 따라서 하실수 있는 next step이 다 다른데요.

    일단 만든지 12개월이 되지 않은 카드는 취소하시는건 아니라는게 국룰이고요.

    Citi Premier 카드의 경우는 1년이 지났으면 다음 연회비 나오기 전에 포인트를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항공사로 모두 넘기시고 취소하시는게 방법일것 같습니다. 취소시점부터 24개월이 지나면 또 신청 할 수 있으니, 그 날짜 기억하고 계시고요.

    아멕스 골드카드의 경우에는 연회비를 항상 다 뽑을수 있는데, 두장이 무리라고 생각한다면 다른 MR 포인트 보관용 Every Day Card 같은거 만드시고 골드를 취소하시고요. 혹시나 플랫카드로 업그레이드 오퍼가 올 수도 있어서 한장은 가지고 계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우버 Eats 사용하고, 식당 사용하고, 아멕스 오퍼 몇번 챙기면 이래저래 돈 버는 카드가 아멕스 골드카드예요.

    체이스 사파이어의 경우에는 두분중에 한분은 프리퍼드 카드 유지하고(그래야 파트너사로 포인트를 넘길수 있어요). 한명은 취소하시지 말고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나, 프리덤 Flex 카드로 (전화해서) 바꿔달라고 하세요. 그러면 크레딧 히스토리가 따라가면서 포인트 유지도 됩니다. 아니면 잉크 비지니스 프리퍼드 카드를 하시는 방법도 있는데, 스펜딩이 좀 세고요.

    캐티탈원 카드는 만든지 1년되면서 연회비 나오면 그때 포인트를 항공사로 넘기시고 취소하세요. 이 카드는 나중에 또 처닝할수 있어서 취소해도 문제 없습니다.

    한번에 모두 취소하면 크레딧점수에 타격이 가고요. 만든 순서대로 혹은 연회비 나오는 순서대로 순차적으로 하시는건 괜찮습니다. 취소 몇장하고, 신규신청 몇장하고 그러면 점수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 2022-12-11 19:39

    와우~~ 정보 감사합니다^^. 그렇게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