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Four Seasons Hotel San Francisco 투숙후기

Tanzania Tanzania · 2023-11-12 02:12 여행이야기 여행후기

다들 연말을 맞이하실 준비 잘 하고 계신지요??

이번에 결혼 10주년 (벌써 😳 ) 을 맞이하여 신혼여행때 들렀던 샌프란시스코에서 하루 기념일을 보내고 왔습니다.

투숙한 호텔은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에 있는 Four Seasons Hotel San Francisco에 다녀왔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는 Four Seasons Hotel이 두군데가 있어서 본인 혹은 다른분이 투숙하셔서 만나러 갈경우 꼭 주소를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제가 묵은 주소는 757 Market St, San Francisco, CA 94103 입니다.

예약은 첫 비즈니스 카드인 잉크 캐쉬 사인업 보너스로 얻은 UR 포인트로 했고, 30000포인트 + 사파이어 카드의 혜택인 annual hotel credit을 받기 위한 약간의 캐쉬를 합쳐서 사용했어요.

호텔 정문은 Market street 쪽으로 나있고, 차량을 가지고 갈경우 Stevenson street 쪽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점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예전에 지인분을 모시러 한번 갔다가 주말에 Market street 쪽은 대중교통 이외에는 통행할 수 없고, 주변이 일방통행이라 엄청 헤맸던 적이 있어요.

 

아침에 주변을 산책하면서 바라본 호텔 건물과  Market street 모습입니다. 곧 APEC 회의가 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예전보다 깨끗해진 느낌이에요. 예전히 더러운면이 있지만, 아침이건 밤이건 청소를 해주는 모습들이 자주 보였어요.

  

정문이나 차량 출입하는 뒷문을 통해서 들어오면 호텔 4층 로비로 들어가는 입구가 따로 있습니다. Four Seasons Residence가 붙어 있는 건물이라 입구가 나누어져 있고, 체크인은 4층에서 합니다.

체크인 데스크 반대쪽에는 MKT라는 레스토랑이 있고, 레스토랑 왼편에 투숙객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도착해서 체크인 할 때 10주년 기념일을 위해 혹시 방 업그레이드나 가능한 고층으로 배정해 줄 수 있냐고 요청하니 둘다 반영해줘서 조금 더 큰 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원래 예약할 때는 그냥 킹배드 스탠다드였던걸로 기억해요. 창가에 쇼파처럼 앉을 수 있게 되어 있었는데, 신혼여행 때 잠시 들렀던 Yerba Buena Park가 내려보이는 뷰가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화장실도 넓고 변기와 욕조/샤워부스가 분리된 형태이고, 입구에 들어오면 바로 냉장고 및 바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물은 무료로 캔에 들어있는 Still water가 제공되었고, 필요하면 계속 제공을 해줬습니다.

확실히 5성급 호텔이라 그런지 전반적인 청결도가 그동안 다른 호텔에서 느낄 수 없는 수준이었고요, 아이들이 오면 체크인 데스크에서 Pier 39 상징인 물개 인형을 하나씩 나눠주더라고요. 물론 마실것이 필요한지, 찬물을 원하는지 등 서비스도 매우 친절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방에 와서 잠깐 쉬고 있는데, 바로 아이용 실내 슬리퍼와 목욕가운도 직접 방으로 가져다 줬습니다. 

  

12층 창가에서 본 Yerba Buena Park와 Moscone Convention Center의 석양과 아침의 풍경입니다.

테이블에는 금문교 일러스트가 있는 엽서, 근처의 조깅코스, 보스 스피커, 충전기와 케이블등이 다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저녁식사를 하고 돌아오니 저희 기념일을 기억해서 그런지 샴페인과 초콜릿을 준비해두고 룸을 정돈해두고 가셨더라고요. 이런 서비스들에 대한 디테일들이 너무 고마웠고, 감동 포인트였어요.

 

마무리하면서, 저는 5성급 호텔에 머문 경험이 그렇게 많지 않은데요, 이번 Four Seasons Hotel San Francisco는 서비스, 청결도 등 모든 면에서 정말로 만족스러웠고, 역시 비싼값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회가 된다면 꼭 Four Seasons 계열 호텔에 또 가봐야겠습니다. 이로서 또하나 팬을 수집할 수 있었는데요, 팬 퀄리티도 제일 좋더군요.  😆 

추가로 저희가 저녁식사를 했던 소살리토에 The Barrel House Tavern (660 Bridgeway, Sausalito, CA 94965) 이라는 식당을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요. 작년에 처음 알게 되었고, 음식들(특히 라비올리와 슬로우쿡한 바비큐립)도 맛있고 분위기가 좋아서 꼭 한번 다시 방문하려고 계속 생각하고 있었어요. 실내는 마치 와인 통속에 들어있는 느낌을 주는 인테리어를 하고 있고요, 밖은 샌프란시스코 전경과 주변 경치를 멋지게 즐기며 식사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혹시 샌프란시스코나 소살리토에 오실 일이 있으신 분은 한번 방문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  추천 드립니다. (아래사진은 Open table에서 퍼왔고, 음식은 직접 제가 찍었습니다.)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궁금한점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 또 다른 후기로 찾아 뵙겠습니다. 😎 

Total 3

  • 2023-11-12 18:28

    10주년 기념을 축하드립니다~~ 좋은 여행기도 감사합니다. 사진이 두장밖에 저장되어있지 않아서, 일단 원글에 하나 더 넣어놨어요. 🙂


    • 2023-11-12 22:53

      감사합니다. 근데 업로드가 이상하게 되었는지, 올린 사진들이 다 없어졌네요ㅜㅜ 다시 수정할게요!

      확인해 보니 사진 파일들이 변환하고 업로드 하면서 중간에 깨졌었네요 ㅎㅎ


  • 2023-11-13 09:40

    사진 업데이트 감사합니다. 지역 여행정보가 가득한 후기예요. 저는 소살리토는 운전하고 스~윽 돌아서 왔어요. 또 가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