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일본 호텔 예약 도와주세요!!

쎄쎄쎄 쎄쎄쎄 · 2018-04-14 06:54 질문 호텔질문
요새 많은 뉴스로 머리가 터질것 같네요.

저의 석고대죄 글에서 보셨듯이

8월에 한국가는 길에 일본을 가는데요

원래는 SPG Flight&Night 을 계획하고

도쿄에서 2박 후, 오사카로 넘어가서 sheraton 으로 5박을 쓸 계획이었어요.

그런데


1. 4/16에 spg 리워드 프로그램이 어떻게 바뀔지 모름

2. 3인 여행이라 검색을 통해보니 $80/per night 의 추가요금이 붙는거 같은데 airbnb 에서 80불에 3인 자고 그냥 5박은 딴데 쓰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하겠더라고요..

3. 오사카 가는 신칸센이 무지하게 비싸다!!

4. 8월의 간사이 지방은 쪄죽는다는 친구의 전언.



그래서 그냥 도쿄에서 일주일정도 머무를까도 생각중인데요..

도쿄는 airbnb가 괜찮은게 없고 호텔도 다 등급이 높아서

딱히 괜찮은곳이 떠오르지가 않네요 ㅠ

Hotwire에서 3인으로 검색하면 레비뉴가 별 세개에 $107불정도로 뜨는것 같은데 딱히 이름을 제가 아는 호텔들은 아니구요

하얏트 리젠시가 제일 위치도 좋고 가성비 갑이라고 해서

UR을 옮겨서 3박정도 하고 요코하마 1박,

하코네 료칸으로 1박 하면 어떨까 했는데

하얏트는 일단 2인으로 검색했을때만 포인트 숙박이 뜨구요

아무리 검색을 해도 하얏트에 추가인원이 얼만지 안나와 있어서

일단 이메일은 보내놓은 상태인데 섣불리 UR을 옮길순 없겠더라고요.


아직 한국-일본 가는 티켓은 안 사놓은 상태라

목적지, 일정 전부 flexible 한 상태인데

숙박을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


UR은 5만 정도 있구요

SPG 스팬딩 끝내면 42000,

메리엇 75000 카드 오고있는 중입니다.

IHG 10만 5천정도 있고요



1. 그냥 계획대로 오사카 넘어가서 airbnb 숙박을 한다.

(쉐라톤 미야코는 아무리 봐도 80불 추가인원요금을 내면서

Flight&night쓸 가치가 있어보이진 않아요..

비지니스 카드라 라운지로 업그레이드가 되는것 같지만..)


2. 도쿄 하얏트 리젠시에 UR을 옮기고 추가인원요금을 내며 숙박을 한다.


3. 다른 일본의 도시로 떠난다.


등등 지금 머릿속이 복잡하네요..
Total 2

  • 2018-04-14 15:03

    저는 항상 혼자 다니거나 2인이 다녀서 추가인원 챠지에 대한 호텔의 방침들을 잘 모르는데요. 

    항상 기본은 2인방으로 예약을 하고, 호텔에 연락을 해보시라고 조언을 드립니다. 

    특히나 일본 호텔의 방들은 사이즈가 작아서 조금 민감한 부분들이 있을줄로 알아요. 

    몇가지 원글에서 질문하신것 답을 드리면..

    - 4/16은 내일모레니까 소문이 뭐가 진짜고 아닌지 기다려 보시고요. 

    - 오사카 일정이 있으시면 신칸센 타시지 마시고, 저가항공으로 오사카로 바로 이동하세요. 제가 수요일에 KIX-HND-LAX로 나왔는데, 해 볼만 합니다. 제가 후기를 쓰다가 보면 나오겠지만 KIX 공항에 PP 카드 있으시면 무료로 밥 먹을곳도 있어요. 맛 좋습니다. 한국에서 번개하면서 또 하나 들었는데, 인천(김포)- KIX들어가실때 다른 비행기들은 모두 1 터미널로 들어가서 입국심사가 오래 걸리는 반면, 피치항공은 유일하게 2 터미널로 들어가기에 바로 나갈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아시아나 타고서 1 터미널로 들어갔지만, fast track이 있어서 금방 들어가긴 했어요. 

    - 한국에서 오사카 가셨다가 미국으로 나오시는 일정을 동경 아웃으로 그렇게 맞추면 되실것 같네요. 

    - 동경 호텔은 몇가지 옵션이 있는데, 하얏으로 가실거면 파크하얏, 안다즈, 리젠시중에서 포인트 여부와 원하시는 위치를 고려해서 결정하시면 되실듯 하고요. (티어가 어떻게 있으신지 몰라서 자세한 추천은 못드리겠네요)

    - 동경에 SPG 호텔은, 저는 미야코 쉐라톤에 가 봤는데, 제 후기 보시면 지하철역으로 무료 셔틀이 있어서 좋았었습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무리하게 5박을 하실 필요는 없으실것 같아요. 그리고 여기 방이 생각보다 작습니다. 

    - 동경, 오사카, 요코하마 등등의 여러곳을 한번에 가시려고 하시는데요. 아무리 가까운 곳이라 하더라도 짧은 기간동안 이동시간이 많이 들것 같습니다. 여행의 목적지를 좀 줄여보시는게 좋으실것 같아요. (다음에 또 가시면 되지요)

    - 제 생각엔 오사카 3박, 동경 3박만 하셔도 좋은 일정이 나올듯 한데요. 

    - 제가 이번에 했던 오사카 숙박은, 하얏 리젠시에서 2박, St. Regis에서 1박을 했는데요. 

    하얏 리젠시는 번화가에서 좀 떨어져 있긴 한데, 나름 좋은점들이 꽤 있었습니다. 일단 공항에서 호텔로 한번에 가는 공항 리무진 버스가 있어요. 길 잘 모르는 일본에서는 이게 최고입니다. (후기에 다룰게요.) 1층과 라운지도 있는데, 이건 티어가 있어야 가능할것이고요. 호텔방은 조금 낡았지만, 미국에 있는 하얏호텔들에 비교하면 양반입니다. 직원들 정말 친절합니다. 참고로 한국사람들, 중국사람들 엄청 많습니다. 호텔에서 오사카 역으로 매 30분 무료 셔틀버스 운행합니다. 오사카역 옆에 한큐백화점 같은데 다녀오셔도 좋고요. 외부로 나가는 모든 일정을 오사카 역에서부터 계획하시면 될거예요. 저는 이 방법으로 교토에도 다녀왔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하룻밤에 8천포인트밖에 안합니다!!!

    - 1박을 했던 St. Regis는 좀 비싼데요. (1박에 25,000 SPG) Hommachi 지하철역에서 그냥 100미터정도 걸어가면 호텔이 바로 있어서 편했습니다. 공항 갈때는 호마치역에서 우메다역으로 이동한 후에, 신한큐호텔앞에서 공항가는 리무진 버스를 타면 되고요. 

    - 동경도 좋은데, 저는 이번에 오사카/교토 여행이 생각보다 아주 좋았어요. 시간을 좀 그쪽에 두셔도 좋을듯 합니다. 

    여행 사진 정리하는데, 2주동안 5개국을 다녀왔지만, 오사카부터 한번 정리해볼까 해요. 부지런히 해 볼게요. 


    • 2018-04-14 21:44

      답변 감사합니다!
      이미 미국-나리타. 한국-미국 표를 발권해놓은 상태라서요
      남편과 상의한 결과 오사카/교토는 나중에 가고 도쿄에 집중하는게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아시아에 2주밖에 안가니까요.
      아마 동경 3 아니면 4박, 하코네 1박, 요코하마 1박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Hyatt 에 저는 멤버쉽도 아예 없고요 그냥 UR 옮겨서
      예약하려고 하는데
      리젠시 호텔 이메일 답변은 $30불 정도 추가 요금을 내고 $30 view 룸으로 업글 하면 3명 숙박 가능하답니다.
      View룸으로 업글 없이 추가 요금만 내고 3명 숙박은 가능하냐고 물었는데 아직 답변 없는 상태이구요.
      이거 point +cash 로 사야하나요?
      저는 조식에는 별로 관심이 없구요 일본에 워낙 맛있는게 많아서..
      UR을 아끼는게 맞는 길인지 저번에 UA마일 아끼다가 삽질한
      경험이 있어서 조언 구합니다.
      하코네는 료칸숙박, 요코하마는 ihg이용하거나 airbnb하게 될 것 같구요. 도쿄가 아무래도 제일 비싸서 문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