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포인트 쓰기 힘들군요.. (호텔 예약하다가 얼떨결에 IHG 오픈함)

삼시쉐낏 삼시쉐낏 · 2017-06-22 22:27 카드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랫만입니다!

호텔 하나 예약하려다 산으로 가버린 삼시쉐낏이에요.

긴 이야기를 짧게 줄여보려니 음슴체 갑니다.

 

1. 이번 여름여행 데스티네이션: 버지니아 윌리엄스버그의 부쉬가든 및 워터컨츄리 3박 4일. 부쉬가든은 아주 예쁘게 꾸며놓은 

맥주회사의 ㅋㅋ 놀이동산. 워터컨츄리는 물놀이 할수 있는 우리나라의 캐러비안베이같은 워터파크임.

최대한 싸게(?) 다녀올 계획중.

(a. 이미 봄 크루즈로 휴가를 다 써서 총알 및 휴가일수 부족 / b. 거의 주말마다 캠핑으로 때울 예정임 )

 

2. 부쉬가든과 워터컨츄리 표는 그루폰에서 싸게 구매 (1주일 패스 1인당 60불). 호텔만 예약하면 됨.

 

3. 본인+짝궁은 현재 UR포인트 29만, SPG 1만, 그외 Barclay 찌끄레기를 가지고 있음.  

(UR 포인트로 올인하는 스타일임. 사프-다운그레이드, 사리, 잉크 플러스, 잉크 프리퍼드, Amex SPG , Barclay, 그 외 체이스의 프리덤 등등 기억나는건 이 정도 있는듯함)

3-1. UR 포인트를 모으는 이유는 평소 한국 <--> 미국을 오가는 양가 어르신들과 울집 3가족의 한국여행 마일리지용, 그리고 가끔 싸웨 포인트로 바꿔서 캔쿤 또는 국내여행으로 다녔슴. 하얏으로 바꿔서 호텔에 가끔 머물기도 함. SPG는 7만 포인트를 댄항공으로 옮기고 남은 포인트가 1만 남음.

 

4. 이번 여행의 호텔을 포인트로 예약하고 싶어 옵션을 찾아봤으나 윌리엄스버그는 하얏계열 호텔 없음... -_-;;;

그럼 그냥 UR로 쓸까 했더니 왠지 아쉬움. (웬만한 3성급도 1박 최소 150불 이상 = 포인트 3박에 3만 훌쩍~)

찌끄러기 SPG를 메리엇으로 넘겨서 써볼까 했더니 (1:3챤스) 메리엇 포인트 9만이상 필요함.

매리엇 싸인업 보너스가 괜찮길래 만들까 했더니 5/24에 딱 걸림... ㅠㅠ 

그냥 UR로 써야 하는가 괴리감 들때...

 

5. IHG가 생각남. 남들 다 만들떄 난 안만듬. 게다가 5/24에 안걸림.

IHG로는 윌리엄스버그에 헐리데이인 스윗이 세개 정도 초이스가 있음. 리뷰도 괜찮음.

포인트도 3박에 9만 또는 3박에 7만5천도 있음. 

현재 6만 포인트 오퍼이지만 매칭 가능하다 하심 (@늘푸르게 님 감사합니다)

일단 만들고 봄. 허거덩~인어를 못만남. 왠열..... 펜딩이 뜸... 이게 뭔일이냐...

이유는 짐작이 감. 잉크 프리퍼드 만든지 몇달 안됨. 분명 베리파이 올거라 믿고 기다림.

이틀만에 체이스에서 전화옴 = 크레딧 라인좀 옮기라함. 얼마 안쓸카드라 사리에서 5천만 떙겨주오~ 라고 함.

바로 어프루브 내줘서 나 빨리 필요하니 러쉬로 부탁함. 이틀배송으로 부쳐준다 함.

 

6. 전화받고 체이스 접속하니 IHG 예쁘게 어카운트에 떠있음.

바로 SM으로 메세지 날려줌. = 내 친구는 8만 받았어요. 6만+50불 크레딧인데 8만 매칭해주세요 플리즈~

좀이따 답장옴 = 천불만 더 쓰면 2만 더줄게. 3개월에 스펜딩 1천불 ->2천불 하면 2만 보너스 오케?

이번달에 남편 비즈니스 광고비 나가는 달이라 2천불은 ㅇㅋ. 금방 쓸거임 ㅠㅠ 돈쓰고도 눙물이 ㅠㅠ

 

7. 원래 7월말에 포인트 호텔 예약하고 가려고 했으나 포인트 들어오는 시점으로 봐서 8월말에 여행해도 되고

꼭 7월에 가야 하면 UR을 쓰고 IHG 포인트는 다음번에 써도되니 에헤라디야~

일단 뭔가 간만에 짱구를 마구 굴려봤다는 뿌듯함이 마구마구 샘솟음. 이래저래 나이스.

윌리엄스버그는 집에서 가까워서 아이 데리고 자주 갈 곳이라 앞으로도 호텔이 자주 필요할듯 싶음.

 

(뭔가 혼자서 좋아하고 북치고 장구치고, 정작 제대로 한건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나저나 스펜딩 빨리 채워놓으면 IHG 포인트는 언제쯤 들어올까나요...?

 

여기서 뱀발....

 

다음 포인트 세이빙 데스티네이션은 "디즈니월드" 입니다.

조금 뒤져보니 디즈니 안에 있는 리조트 중에서 포인트로 예약할 수 있는 곳은 Walt Disney World Dolphin 하고 Swan이 보이던데

이곳을 공략하려면 계속 UR을 모아야 할까요 아니면 다른 카드를 만드는게 좋을까나요?

아이가 6살인데 아무래도 8살 전에는 가야하지 싶습니다..... ㅠㅠ  매일 노래노래 고통받고 있어요...

(내년에 가면 딱 좋겠지만 내년에는 저희 부부 결혼기념 10주년이라 저희끼리만 놀러갑니다 우히히히.

10주년에 디즈니를 갈 순 없잖아요. 코스타리카 또는 일본 또는 아이슬랜드 계속 서칭중입니다....)

 

 애니웨이, 얼떨결에 IHG 카드 오픈한 후기입니다.

잘한건진 모르겠어요... 진작에 좀 미리미리 오픈해둘걸... 놀기만 하다가 여름휴가 포인트로 갈 생각을 못... ㅠㅠ

 

524도 걸렸고... 당분간은 마일리지 쓸일만 남은것 같네요. 쩝... 

Total 6

  • 2017-06-23 03:26

    어머~ 삼시님 축하해요~^^

    IHG는 울집에서 나만 있는데 나도 남편꺼 만들어줘야할라나보네요.

    얼마전에 싸웨카드 만들어서 조만간 나도 오이사 다 차지싶고요.ㅠㅠ

     

    그나저나 다음 데스티네이션까지 정해진걸보니 역시 준비된 여행자의 포스가~!^^

    (글제목도 IHG카드 오픈! 으로 바꾸셈~ 그대는 포인트 쓰기 힘든 나같은 초보도 아님시롱~ㅋㅋㅋ)

    그래도 그댁은 비지니스를 하시니 ^^ 스펜딩이 늘 있어서 카드는 만들기만 하면 되니 얼마나 좋우~~ 

    우리같은 월급쟁이는 몇달을 써야...ㅠㅠ 

    8월말이라 하니 우리 그럼 디엠뷔 모임에서 볼수있는거지요?

    우린 그럼 나 한국 다녀와서 봅시당~^^ 


  • 2017-06-23 10:29

    IHG는 스테이트먼트 나오면 바로 들어오더라고요.

    말씀하신 디즈니 리조트들 SPG 계열 아니던가요?

    저희도 내년이 결혼 10주년인데... 반갑습니다. ㅎㅎ


  • 2017-06-23 14:26

    IHG카드를 결국에 하셨네요~ 승인 축하드려요!!

    8만포인트를 할리데이인에 사용하신는건 개인적으로는 반대하지만, 원래 포인트라는게 본인이 필요한데 쓸 수 있으면 장땡!!이라서.. 괜찮을것 같기도 해요. (저도 몇년전에 카드 열면서 받았던 8만포인트를 저는 가보지도 못했던 필리핀 할리데이인에서 사용했어요)

    8만 매치 받으시고, 혹시 $50 뺏어가지는 않나 한번 보세요. ㅋㅋㅋ

    아, 말씀하신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SPG 계열이예요. 

    스펜딩이 가능하시면 SPG Business 카드 여시고, 포인트로 가시는 것도 괜찮아요. 

    2018년에 메리엇과 완전히 합쳐진다는 예상이 지배적이라, SPG 카드는 이제 하실수 있을때 부지런히 하시는게 좋아요.  

    이제 5/24를 넘으셨으면, 다음단계로 가셔야지요. 세상은 넒고 할 카드는 아직도 많아요. ㅋㅋㅋ


  • 2017-06-23 20:4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저도 8만을 할러데이 인에 쓸줄은 전혀 예상치 못했으나 데스티네이션이 의외로 복병이더라구요.

    이 동네 호텔이 꽤 비싼데다가 여름 방학 성수기 크리, 게다가 하얏 계열은 전멸... 

    2성급 모텔 ㅠㅠ도 100불 이상 줘야 들어가니 돈으로 쓰거나 포인트를 쓰거나 하는건데요.

    또 꼬맹이가 있다보니 저렴한 곳에서 몇백불을 돈주고 묵기에는 싫더라구요.

    그렇다고 피같은 UR 포인트를 3만 이상 날리기도 아쉽구요. 밸류가 아깝...

    디즈니월드 리조트는 SPG 계열이군요. 개인카드는 이미 한번 써먹었으니 다음번 기회를 노려서 비즈니스 카드를 받아야겠네요.  아멕스는 평생 한번만 포인트를 준다고 했지요 아마? (비즈니스가 있으니 다행...)

    돌핀과 스완 리조트는 UR 에서도 포인트로 묵을수는 있긴있나봐요. 호텔로 찾아보니 올해 떙스기빙 기준 1박에 만칠천, 만사천 정도씩 보이네요.. (후덜덜) 원래 이렇게 비싼곳 맞나요? ㅋㅋㅋㅋ

    SPG 접속해서 포인트로 보니까 1박에 1만포인트, 만2천 포인트네요... 흠...

    뭐가 더 이득인건지 머리가 핑핑~ (이과 망했으면.. 전 수포자에요 ㅠㅠ)

    일단 모아놓은 UR을 풀것인가 아니면 SPG를 새로 열어서 디즈니를 공략할것인가 고민해야겠네요.

    아마도 땡스기빙 또는 봄방학에 가지 않을까 하는데... 디즈니월드는 언제가 가장 비수기일까요?


  • 2017-06-23 22:57

    다즈니월드 = SPG 라고 배웠습니다~

    저도 예전에 윌리엄스버그 엄청 자주 갔어요 저흰 2년 8파크 패스를 2년사서 세군데 씨월드와 그외 자질구리한 파크를 2년동안 엄청 다녔는데요 전 클럽칼슨으로 컨추리인에서 많이잤어요.. 그때는 1+1 이었거든요.. 물론 지금은 전설속으로 서라졌지만요..윌리엄스 버그에 좋은호텔이 전혀 없습니다. 더블추리정도? 하얏은 아예없구요. 그래서 결론은 호텔선택이 아주 탁월하셨다는겁니다 ㅋㅋ

    참 버지니아비치에 하얏플레이스가 새로오픈했어요. 사진보니 새거라 엄청 깨끗하더라구요. 포인트는 하룻밤에 만오천 아주 좋죠? 여름 성수기에 가면 삼사백불 하더라구요. 하얏플레이스는 아침도 주잖아요?? 저도 다이아 끝나면 한번 가볼려구요 내년에~


  • 2017-06-24 19:51

    축하드립니다~

    올랜도 저두 댈꼬가 주세요...

    해리포터 다시 타구 싶어요

    거의 십년전에 탔었는데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