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ie 게시판

Best Rate Guarantee - Hyatt

MarcelinoY MarcelinoY · 2015-04-20 19:47 정보 호텔정보

호텔 예약하실 때 Expedia나 Orbitz, Kayak과 같은 online travel agency (OTA)를 통하는 것보다 각 호텔 체인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는 것이 여러모로 더 좋다는 것은 마일이나 포인트 모으고 사용하시는 분 들이라면 다들 아실텐데요, 만약 OTA에서 공식 홈페이지보다 더 싼 가격을 제시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엘리트 멤버 혜택도 받고 포인트도 쌓고 내년도 엘리트 멤버 갱신을 위해 QS/QN도 쌓아야하는데 가격은 다른 곳이 더 싸다면 고민이 많이 되겠죠? 이런 경우에는 많은 호텔체인에서 제공하는 Best Rate Guarantee 혜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제가 최근에 성공한 몇 가지 사례를 공유하며 Hyatt의 Best Rate Guarantee (BRG)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Hyatt 공식 terms & conditions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시구요,

http://www.hyatt.com/hyatt/specials/offers/offer-details_hotels_20.jsp;jsessionid=00D57D4DCEFA05EE1CB073887DA020F0.atg04-prd-atg3?offerId=40501986&icamp=hy_brg_footer_en&language=en


실제 claim은 아래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hyatt.com/hyatt/specials/offers/brgClaimPage.jsp


기본적은 rule은 크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호텔, 기간에 hyatt.com에서 제공하는 가격보다 더 싼 가격을 찾으셨다면 위 claim form을 작성시고 hyatt agent가 24시간 안에 리뷰 후 결과를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몇 가지 팁이 있다면,


  1. BRG claim이 승인된다면 최종 가격은 추가 20% 할인을 받아 다른 곳에서 찾으신 가격의 80%가 됩니다.
  2. 미리 hyatt.com을 통해 예약을 하셨다면 claim form에 예약번호를 넣으세요. BRG claim이 승인되면 자동으로 가격이 update됩니다.
  3.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셨다면 BRG 승인 이메일을 받으신 후, 24시간안에 hyatt.com을 통해 예약을 하시고 전화하셔서 가격을 조정받으셔야합니다. 조금 불편하지만 이 방식이 유리한 경우는 hyatt에서 찾으신 가격과 BRG 가격이 non-refundable인 경우입니다. non-refundable로 예약하셨는데 BRG 승인이 나지 않는다면 조금 난감하겠지요?
  4. claim form에도 나와있지만 2박 이상을 하시는 경우 form에 넣으시는 가격은 per night 가격이 아닌 tax와 fee를 제외한 총 숙박 가격입니다. 다른 싸이트에서 찾으신 가격 screenshot을 만드실 때도 per night 가격이 아닌 최종 가격이 나온 부분을 찍으셔야합니다.
  5. comments에 BRG 가격으로 예약하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것이 BRG 승인 확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expedia.com에 들어가서 AAA 지역으로 검색 후 성인 X명, 아이 Y명으로 입력하면 $$$ 가격이 나옵니다."하는 식으로 BRG 담당 agent가 쉽게 찾으신 가격을 똑같이 확인이 가능하도록 도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유명한 OTA가 아닌 곳은 종종 immediately bookable 하지 않다는 이유로 BRG claim이 거부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영세 OTA의 경우 자기 싸이트에 공시된 가격대로 바로 예약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예약부터 받고 OTA 업체에서 다시 호텔에 연락하여 예약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는 Hyatt의 경우 BRG 승인을 해주지 않습니다. 
  7. 하지만 이게 사람이 하는 일이라 BRG agent에 따라 승인이 되는 경우도 있고 안 되는 경우도 있어 한 번 승인이 되지 않았다고 해도 몇 번 같은 내용으로 claim하실 경우 승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제 제가 최근 BRG 승인을 받은 몇 가지 사례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첫 사례는 Mexico의 Puerto Vallarta에 있는 All-inclusive resort인 Hyatt Ziva Puerto Vallarta입니다.

HyattZivaPuertoVallarta.png

어른 2 + 아이 1 가격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314, hotelreservations.com에서는 $209인 경우였습니다. 특이 사항은 어른 2만 했을 경우 가격 차이가 없었는데 아이를 추가했을 때 가격 차이가 났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comment에 이 부분을 명시했고 BRG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처음 claim시에는 immediately bookable 하지 않다는 이유로 승인을 받지 못 했지만, 같은 내용을 그대로 다시 신청했더니 두번째에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최종 가격은 20% 추가 할인을 받아 1박에 $171이었습니다. All-inclusive 리조트임을 감안하면 꽤 괜찮은 가격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사례는 Arizona의 Phoenix 근방에 있는 Hyatt Regency Scottsdale Resort & Spa at Gainey Ranch입니다.

HyattRegencyScottsdale.png

연휴 기간이었기에 공식 홈페이지 가격이 $259로 비싼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tripadvisor에서 호텔을 검색했을 때 amoma.com에서 $167.66으로 더 싼 가격을 제공하더군요. 특이 사항은 막상 amoma.com에서 직접 검색을 할 경우에는 공식 홈페이지와 같은 가격이 나온다는 점이었습니다. 따라서 역시 comment에 이 점을 명시하고 tripadvisor를 통해 amoma.com으로 가는 링크를 첨부하였습니다. amoma.com의 경우 종종 BRG 가격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던데 저는 운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최종 가격은 20% 추가 할인을 받아 1박에 $118.96이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종 가격이 80%보다도 싼데 가끔 BRG agent 들이 계산 실수를 하는 듯 합니다. 이런 건 슬쩍 말 안 하고 넘어가야겠죠? ㅎㅎ

다음 사례는 Nevada의 Lake Tahoe 근방에 있는 Hyatt Regency Lake Tahoe Resort, Spa and Casino입니다.

Hyatt Regency Lake Tahoe Resort

역시 연휴 기간이었기에 공식 홈페이지 가격이 $359로 비싼 편이었는데요, tripadvisor의 직접 예약 가격이 $123.5이었습니다. 특이점은 traipadvisor를 통한 직접 예약이라 해도 실상은 hotelsclick.com이라는 작은 OTA를 통하는 예약이었는데요, 제가 hotelsclick.com의 가격을 이용해서도 같은 BRG claim을 작성하였는데 hotelsclick.com을 통한 claim은 거절이 되었고 tripadvisor를 통한 claim은 승인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BRG agent가 자세히 알아보지 않고 tripadvisor가 잘 알려진 싸이트이므로 그냥 승인해준 느낌입니다. 최종 가격은 추가 20% 할인 후 $87.43으로 역시 80% 가격보다 약 $10정도 싸게 되었네요. Hyatt의 BRG agent들이 산수를 잘 못 하나봅니다. 🙂

지금까지 Hyatt 호텔 체인의 BRG 관련 규정과 몇 가지 사례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는데요, BRG 가격을 찾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시간을 많이 요구하기는 하지만 성공했을 때의 짜릿함도 크고 또 좋은 가격에 숙박을 하며 포인트도 쌓을 수 있으니 여행 전에 한 번씩 고려해보실만한 사항인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이야기한 부분은 모두 Hyatt에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다른 호텔 체인은 BRG 규정이 다르므로 각 호텔의 규정을 미리 잘 살피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3개
Total 4

  • 2015-04-20 20:07

    Hyatt BRG에 대한 꼼꼼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첫번째 사례가 이번에 바로 다녀오신 Hyatt Ziva Puerto Vallarta이네요? 내려가고 또 내려가서 나온 가격이 All Inclusive로서는 아주 훌륭한 가격이예요~~@@
    잘 승인을 안해주려고해서 그런데, 끈기있게 하면 좋은 결과가 있어서 좋은 BRG이지요. 저는 SPG BRG 몇개 찾으러 가 봐야겠습니다~~


    • 2015-04-20 20:09

      작년에도 Lake Tahoe에서 BRG를 이용해 숙박하긴 했었는데요, 그 때는 전화를 이용해 BRG를 하던 시절이라 글에서는 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온라인을 통한 claim이 시간도 적게 걸리고 더 편하네요.


  • 2015-04-21 22:40

    마르셀리노님과 BRG와의 궁합... 마리아쥬가 아주 좋습니다. 전 최근 BRG 운빨이 다한건지... 신청 족족 떨어지네요.


  • 2015-06-21 16:22

    요즘에 BRG에 대해서 열심히(?) 연구중인데요. 언젠가는 실용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때가 오겠지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